다산 정약용

이 문서는 토막글입니다.

이 문서는 토막글로 분류되는 800바이트 이하의 문서입니다. 토막글을 채우는 것은 기여자의 따뜻한 손길입니다. 이 틀을 적용할 시 틀의 매개변수로 분류:토막글의 하위 분류 중 적절한 분류를 지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2017년 1월에 KBS 1TV에서 방송 예정이었던 36부작 대하사극. 그러나 2016년 8월 31일 최종 편성이 취소되어 방영 여부 자체를 알 수 없게 되었다.관련기사. 8월 29일 편성 취소 결정, 8월 31일 취소 통보가 이루어졌다고 한다. 참고로 통보일로부터 불과 4일 뒤인 9월 4일부터는 대본 리딩이 시작될 예정이었다. 게다가 편성 취소 통보를 "각 배우들에게 전화로 말하기에 면목이 없어 문자로 통보했다."라는 어처구니 없는 KBS 측의 입장 표명은 덤. 심지어 단체문자라고. 관련기사 관련기사

정약용의 생애를 다룰 예정으로 주인공인 정약용은 연정훈이 연기할 예정이었다. 즉, 연정훈에게 있어서 노란 손수건 이후 14년 만에 1TV 드라마 출연이자 최초의 1TV 드라마 주연작이다. 그 외에 정조 역에는 류진, 김조순 역에는 정태우[1]가 캐스팅되었다. 연출은 《불멸의 이순신》을 맡은 한준서 PD, 극본은 홍순목 작가가 맡을 예정이었다.

KBS가 이대로 대하드라마를 폐지할지, 다른 대하드라마를 편성할지는 좀 더 두고 봐야 할 것으로 보인다. 일단은 상황이 좋아지기를 기다린다는 것이 KBS 측 입장이다.
  1. 이전작 징비록에서 이천리 역을 맡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