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윗의 막장

카이스트 학생 2명이 결성한 프로젝트 그룹 가수. 페퍼톤스도 그렇고 카이스트는 남성 이인조가 대세인가 보다.

카이스트 05 김강산 (다윗), 카이스트 06 이종혁 (막장). 2015년 현재 다윗은 카이스트에서 박사과정 중, 막장은 공익근무 중이라고 한다. 다윗의 막장이면 둘이 주종관계? 흠좀무.

이름은 유명 CCM그룹 '다윗의 장막'을 패러디한 것으로 보인다. 그룹 이름을 보고 안티 CCM인가 싶을 수도 있으나, 정통 기독교(개신교)인이고 제대로 CCM도 부른다.

2009년 교내 축제 기간에 열린 태울가요제에서 '헛된 희망찬'으로 대상을 타면서 데뷔(?)했다. 참고로 이 곡의 가사에는 "어쨌든 서른 전엔 결혼하겠지"라는 자조적인 내용이 있는데, 정말로 다윗이 30전에 결혼을 했다!

히트(?)곡으로는 '헛된 희망찬', '카이스트 애가'[1], '세상에 너를 좋아하는 여자는 없다' 가 있다.

2010년 10월 경 웹상에서 히트곡 중 하나인 세상에 너를 좋아하는 여자는 없다가 화제가 되어 갑작스레 검색어 순위권에 드는 등의 모습을 보여주었다. 가사가 참으로 눈물 나게 절절하니 아래 영상을 통해 들어보도록 하자.특히 부럽다고 하나만 달라는 가사에서 절절하다 못해 피눈물나는 서러움을 느낄 수 있으니 눈물나도 끝까지 들어볼 것 꿈도 희망도 없다.

2011년 4월에는 카이스트생의 잇단 자살로 카이스트 애가가 네이버 검색 순위에 올랐다. 역시 꿈도 희망도 없어!

2012년 9월부터 생존신고의 의미로 월간 이공계[2]라는 이름으로 매월 개사/편곡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2012년 9월호(창간호) - '달팽이' (원곡, 패닉)
2012년 10월호 - '본능적으로(feat. Tikas)' (원곡, 윤종신)
2012년 11월호 - '편지'
2012년 12월호 - '크리스마스에는 숙제를'(feat. Praiser)

두 멤버 모두 피지알러인듯 하다. [1]

  1. 핸드폰애가의 패러디.
  2. 월간 윤종신이 모델이라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