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인(나이트런)

나이트런의 등장인물.

1 다인(군인)

아린 방위군 소속의 인물로, 계급은 중령. 앤 마이어와 수 많은 전장을 함께 해온 사람인 듯하다. 14화에 앤 마이어에게 아린이 여왕괴수에게 침식당했다는 사실을 알리면서 등장했다. 이후에는 앤을 돕기 위해 자신의 부대를 움직여서, 드라이 레온하르트가 파견한 군 부대를 상대하면서 시간을 벌었다.

2 다인(기사)

파일:Attachment/Knight Run - Dine (2).jpg
파일:Attachment/Knight Run - Dine (1).jpg

15화 앤의 회상장면에 등장하는 북부 출신 기사. 전투 혈족의 소체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바이오로이드로 북부 초상능력 연구소와 십자회의 합작품. 7개 이상의 이능력과 초상능력을 가지고 있다. 소형유닛 요정을 9기까지 다룰 수 있고, 이름도 붙여줬다. 피규어 덕후?

교육생, 견습기사를 거치지 않고 처음부터 완전한 기사로 훈련받았으며, 대 영식전의 히든카드이자 차기 기사단장으로 기대 받고 있었다. 하지만 중앙기사단의 프레이와의 친선시합에서 제대로 된 공격조차 해보지 못하고 무참히 깨진다. 앤이 말리러 들어오지 않았으면 밟혀 죽었다. 프레이가 말하길, 어중간하게 강한 녀석.

초상능력 연구소장인 키르케는 이 녀석을 마일로보다 굉장할지도 모른다고 말했지만, 어림도 없는 소리. 번데기 앞에서 주름 잡는 발언이다. 마일로는 요정을 동시에 100기 이상 다룰수 있다.[1]

작가가 올린 글에 의하면 프레이에게 요정들이 당한후 의기소침해있었다고한다는걸 보면 살아있기는 하나 이후 행적은 불명.

63화에서 다인 후속작인 쌍둥이 형제중 하나가 피어를 상대로 확률실체화 능력을 선보였으나, 되려 피어의 발차기 한방에 머리가 날아갔다.

쌍둥이 중 남은 한명은 나이트폴 편(57화)에서 아린 공략을 위한 소수 정예로 등장, 범죄자인 챠리, 전기뱀장어와 팀을 이루어 양민학살 하는 임무였다. 순조롭게 임무를 수행하던 중 가로우 라타에게 머리를 꿰뚫리며 순식간에 사망. 어째 다인 시리즈 3명 모두 전투력 측정기 역할이다.

가로우에게 능력만 콜드 히어로급, 나머지는 애송이라서 너무 약하다고 까였고, 작중에서도 거의 전투력 측정기의 역할만 보여줬기 때문에 다인 시리즈를 진짜 콜드 히어로로 간주하지 말아야한다는 소리도 있지만, 사실 콜드 히어로 중에는 비발디나 키메라 등, 초상능력에만 치중되고 나머지는 일반 기사보다도 떨어지는 능력자도 많다. 초상능력의 크기 만큼은 가로우가 콜드 히어로급이라고 인증(?)해줬고, 실제로 콜드 히어로 팀에 편성되었던 만큼, 현대에 편입된 신입콜드 히어로라고 간주해도 별 문제는 없을 듯.얼려진 적은 없지만 그리고 북부연합과의 전쟁에서 콜드 히어로 팀의 유일한 사망자가 되었다.....사실, 어벙한 신병부터 전장에서 가장 먼저 죽어나가는건 현실에서도 종종 일어나는 일이다.
  1. 다만 알아둬야 할 점은 마일로가 확실하게 괴물은 맞으나 나름 강하면서 그와 인연이 꽤깊은것으로 추정되는 푸른창부대의 대장인 찰리가 요정밖에 없는 퇴물정도로 언급할만큼 눈의 능력을 숨기고 있었다는 것. 그러고도 너무 세서 예비역일때도 탑소드 였다. 괴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