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위 항목 : 로스트사가/용병/근거리
- 참고 항목 : 삼총사
공식 일러스트 | |
남성 | 여성 |
하나를 위한 모두, 모두를 위한 하나!
1 설명
삼총사의 등장인물인 달타냥을 모티브로, 조로의 뒤를 이어 출시된 레이피어를 사용하는 용병이다. 출시 전 소식이 공개되었을 때에는 조로 재탕이냐고 비꼬는 목소리도 있었지만, 정작 출시되고 보니 전혀 다른 용병이라 논란은 사그라들었다. 전체적인 성능은 평범하다. 기본기가 다양하지만 연계가 뛰어나지 않아서 묵직한 딜을 기대하기는 힘들다. 너무 평범해도 문제다.. 하지만 그만큼 기본기의 응용 폭이 넓기 때문에 사용자의 센스를 많이 요구하는 용병이다. 플레이해 보면 알겠지만, 튀플이 거의 필수인 용병으로 지속적인 점프와 치고 빠지기를 통해 공격을 넣을 적시를 노려야 하기 때문에 달타냥 유저들은 튀플이 심하다고 욕을 참 많이 먹는다. 쓰지도 않는 단검은 왜 들고 다니느냐는 이야기가 있는데, 본래의 레이피어 검술은 레이피어와 함께 보조용 단검을 드는 것이 기본이었다. 쓸데없이 의외로 고증이 잘 되어 있는 예. 100레벨 칭호는 '영웅호걸'.
2 기본기
활용법은 하단 참조.
- DDDD : 레이피어를 휘둘러 적을 넘어뜨리는 평타.
- D꾹 : 쾌검. 전진하며 레이피어로 두번 찌르는 특수 공격. 2타 모두 맞으면 넘어지며, 피격 도중에 방어가 가능하고 마지막타에는 약경직이 있다. 1타 이후 방향키를 이용해 짧게 대시 해 회피 할 수 있다. 짧게 시전하면 1타만 친다.
- A DDD : 공중에서 레이피어 3연참으로 적을 바운딩 시키는 점프 공격. 속도가 빠르다. 막타를 천천히 넣으면 낮은 바운딩 덕분에 점프대시로 추가타를 넣을 수 있다.
- A 대시 : 공중에서 땅에 착지하며 적을 찌르는 공중 대시 공격. 2연타하면 적이 넘어진다.
- 대시 D : 달리는 중 레이피어로 적을 찔러 경직시키는 대시 공격. D키 차징으로 전진거리, 데미지, 경직시간을 증가시킬 수 있다. 풀차징 시 상당한 이동거리를 자랑한다.
- 대시 DD : 대시 공격 후 레이피어로 적을 띄우는 대시 확장 공격.
- 반격 : 방어 후 쾌검 상태로 전환하는 반격기. 이후는 쾌검과 동일.
3 스킬
3.1 피어싱
레이피어로 적을 연타하는 스킬. 중간에 S키를 입력하면 적을 관통베기하여 천천히 쓰러지게 만든다. 공중 시전 시 레이피어로 땅을 내리 찍어 넘어진 적을 일으켜 세워 무릎 꿇게 만든다.
3.2 가이드샷
산탄총[1]을 꺼내 5연사하는 스킬. 초시공의 과학력은 세계 제이이이이이이이일!!![2][3] 자동으로 연사하며, 2회 피격시 다운 되고 넘어진 적도 쏜다. 스킬커맨드 재입력으로 캔슬 가능하다.
3.3 스프링
반패시브, 공중 피격 중에 A키 입력으로 점프 상태로 전환한다. 일명 공중 낙법. 대부분의 콤보가 공중에서 이루어지므로,대부분의 콤보 상황에서 탈출할 수 있는 역대 최악의 사기 장비이다,액티브가 아니라는 점에서도 사기스럽다,비슷한 장비로는 태권무도가의 투구스킬,야뇌백동수의 투구스킬이 있다.전부 용병 자체는 안 쓰이고 장비만 쓰인다는 공통점이 있다그리고 결정적으로 비행형 용병이 이걸 끼고 다녀버리면 상대로서는 답이 없기에 결국 비행형 용병의 지원 장비만 늘어난 꼴.(...)
게이지를 모두 채운 상태라면 낙뎀 높이에서도 점프가 가능하다. 게이지도 전부 쓰는게 아니라 원래 쓰는만큼만 쓴다. 상대 스킬 하나를 날려 먹을 수 있으니 절반 차자마자 바로 쓰면서 게이지 낭비하지는 말자.
드랍피해감소 효과가 있으나 자세한 수치는 추가바람.
3.4 사이드킥
상황에 따라 다른 발차기를 날리는 스킬.
- 지상에서는 넘어진 적을 띄우는 발차기를 날린다.
- 다운 중에는 적을 뒤쪽으로 날리는 발차기를 날린다.
간단히 말해서 사찰의 하위호환. 피격 도중 또는 다운상태에서 사용 할수있는 스킬이라 회피용도로 사용하는 경우가 드물게 있다. 쿨타임은 그럭저럭 꽤 빠른편이나, 캐릭터 성능에 따라 호불호가 갈린다.
4 기본 운용 가이드
달타냥을 한다면 반드시 알아야할것들.
- 각치기 : 디꾹 1타(디꾹 1타를맞았다면 상대가 도중에 방어를해야됨) > 대각이동(↗) > 디꾹마지막타(↓) > 스솔뿅 = 무꿇 or 디꾹 1타 > 대각이동 > 디꾹 마지막타 > 평타1대 > 반복
고인이라고 우습게보다 매운맛을 보게된다. 로스트사가를 해본사람들은 알다시피 무꿇은 콤보 필수요소다. 그만큼 자기에게 주어진 조건을 활용해야 위력을 발휘할수있기 때문. 하지만 처음 해보는 사람에게는 어려울수 있기때문에 익숙해지려면 그만큼 많은 시간이 필요하다, 달타냥을 해볼 생각이 있다면은 꼭 배워놓자.
- A 대시 > 디꾹
사실상 쓰는일은 견제할때만 사용하지만 그만큼 선타잡기도 쉽고 넉백도 의의로 괜찮다.
- 대시 DD > A DDD 대시 (막타를 천천히 때려야됨.)
비록 이 기술로 선타잡는일은 그리 많지가 않다만은, 쓰는일은 아예 없는것은 아니니 익혀두자.
5 추천 아이템
사실상 달타냥은 갑옷장비를 제외한 나머지 장비들은 기본장비로 사용해도 나쁘지않은 효율을 기대할수있다. 그러나 이 틀은 원캐 기준으로 작성하였으며, 사람들의 관점은 다를수도 있기에. 굳이 이점을 참고하지 않아도 무관하다.
- 퓨리어스 에페
펜싱은 2개로 부족합니다.달타냥의 특징은 옆찌르기와 넉백인데 타수가 적어 높은 데미지를 기대하기가 힘들다. 하지만 퓨리어스 에페의 반패시브를 활용해 낮은 데미지를 커버할수있고 추가타(확정타)를 넣어 타수를 늘려주고, 나쁘지 않은 딜량을 보여준다. 확정타 : (기본 운용 가이드 첫번째 문장 참조하길 바람.) 점프 대시 AS 디꾹2타 또는 대시 DD D// 디꾹1타 대각이동 디꾹마지막타 AS 디꾹2타 또는 대시 DD D / 피어싱 AS 디꾹2타 또는 대시 DD D - 궁극진화 수도승복 달타냥은 회피와 추가타를 넣을수있는 기회가 필요하기때문에 궁극진화 수도승복을 사용하는것도 좋다.
- 에이전트 의상 사용방법은 수도승복과 동일. 다른점은 수도승복은 피격 또는 공중피격상태일때 사용가능하고 에이전트 의상은 피격 또는 다운상태일때 사용가능하다. 또한 데미지는 수도승복이 더 강하나, 선딜레이는 에이전트 의상이 더 빠르기에 둘중 하나를 선택하는건 본인의 자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