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위 문서 : 동음이의어·다의어/ㄷ
1 가공의 학교
짱 세계관 최고의 말썽 고등학교로, 문제아들 집합소다.
어지간한 사건은 거의 다 대정고와 관련이 있을 정도. 관련이 없다가도 최강 대정의 명성을 깨뜨리고자 타 학교에서 시비를 걸어온다. 크로우즈에 스즈란이 있다면 짱에는 대정고가 있다.
1부에서 짱은 이종수였고, 이종수 이후로는 공인은 아니었지만 암묵적으로 한영을 짱으로 생각했다.[1] 2부에는 이렇다 할 짱이 없던 와중에 김철수가 전학을 와서 짱을 먹었다.
최강의 전투력을 자랑하는 학교답게 신입생들도 그런 녀석들만 들어오는 건지 일반병들의 수준이 가장 높다. 대정의 이진도 타 학교 두 사람 정도는 거뜬히 상대하고[2] 일진은 그 이상이라는 듯. 안영태와 최정원은 10명 씩도 상대 가능한 강자지만 이 학교에선 짱은 꿈도 못 꿀 정도. 보통 대정고 20명 정도만 있어도 타 학교 5~60명은 쓸어버릴 수 있다고 한다. 인간흉기 김철수가 가세한 지금은 100명이 있어도 승산이 낮은 듯. 1학년이나 2학년의 학년짱이 다른 학교 짱들을 손쉽게 털어버릴 정도로 무서운 전력을 자랑한다.
일, 이진 뿐 아니라 네임드 급 강자들도 제법 많은 편이다. 그 중 작중에서 최고 전성기였을 때는 한영과 이종수가 있던 때였다. 이종수는 최악의 인간이었지만 잔머리와 집안의 제력은 무시할 수준이 아니라 그때가 최강 대정을 자랑하던 때였다. 이종수가 물러난 이후로는 대정을 제대로 휘어잡을 짱이 없어서 그 세력이 급속도로 약해졌다. 그 후 이종수에게 고용된 전학생들 때문에 다시 최강 대정의 명성이 부활하나 했지만 강정택의 변심으로 이 역시 실패로 돌아갔다.
2부에 들어서는 안영태, 최정원이 양분하고 있던 중 김철수가 전학을 와서 다시 최강의 세력으로 떠올랐다. 현재는 학교의 깡패 전원이 김철수의 삥뜯기 사업에 동원 된 상태.
1.1 1부 주요 인물
- 3학년
- 2학년
1.2 2부 주요 인물
- 3학년
- 김철수(짱) - 짱
- 최정원(짱(만화))
- 안영태
1.3 학교 내 연합 소속 인물
- 폭주족 샤크
- 한영 - 리더
- 최정원(짱(만화)) - 2대 리더
2 실존하는 학교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대정읍에 소재하는 고등학교.- ↑ 이종수 이후 대정고의 짱 자리는 공석이나 다름 없었으며 이종수의 용병으로 서울에서 전학온 전학생들이 짱으로 인정받는 분위기 였으나 이후 인천연합과의 싸움에 앞서 이종수의 음모를 폭로하던 강정택에 의해 대정의 짱은 한영이라는 사실이 확실시된다.
- ↑ 김철수가 민주연합에게 다굴당한 이후 복수를 위해 세력을 모을 무렵, 대정고에서 싸움좀 한다는 애들을 옥상으로 집합시키자 수십명이 모였다. 그걸 보고 어이없어 하는 김철수에게 최정원은 '저희 애들이 좀 드셉니다'라고 하였으며 옆에있던 학생은 이게 대정고의 전통이라며 추임새를 넣었다. 그 후 김철수가 쓸만한 애를 고르기 위해 두세놈 정도는 너끈한 놈 손들어 보라고 하자 많은 학생들이 번쩍 손을 들었다.
- ↑ 아래 네 명은 이종수가 나중에 고용한 서울 세력 4인방으로 후에 전학을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