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코로라제도

デコロラ諸島 / Decolore Islands

포켓몬스터 메인 시리즈 배경 지방
관동지방일곱섬성도지방호연지방신오지방하나지방칼로스지방알로라지방
포켓몬 외전 시리즈 배경 지방애니메이션 한정 배경 지역
오레지방피오레지방아르미아지방오블리비아지방란세지방페럼지방오렌지제도데코로라제도

1 개요

애니메이션 포켓몬스터 베스트위시에 등장하는 오리지널 지방. 오렌지제도 이후로 오랜만에 애니메이션 오리지널 지방이 나왔다.

오렌지제도와 유사한 이유로, 신작 포켓몬스터 X·Y의 발매와 애니메이션 신 시리즈의 방송에 맞추기 위해 땜빵 형식으로 애니메이션 오리지널 스토리로 진행되었다. 하지만 오렌지제도처럼 자체 체육관이나 별도의 리그는 존재하지 않아 스토리 진행이 상당히 루즈하다. 그래서인지 이 작품 때문에 시청률이 더 떨어져 버렸고 후속작인 포켓몬스터 XY의 첫 화는 5%의 시청률로 시작했다. 또, 지우 일행에게는 라프라스 같이 자체적으로 바다를 이동할 수 있는 수단이 없어서 파커의 배를 이용한다.

베스트위시 주인공 3인방의 마지막 모험이며, 이 과정에서 의 라이벌 겸 조연 캐릭터 전원이 하차했다. 아이리스나 덴트도 지우의 칼로스지방행에 맞춰 자연스럽게 하차했다.

2 스토리

N플라스마단 관련 사건이 끝나고, 지우관동지방태초마을로 돌아가기로 했는데, 주박사로부터 데코로라제도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 배 여행을 하기로 한다. 관동지방에 흥미가 생긴 아이리스, 덴트도 지우를 따라 관동지방으로 향하기로 한다.

3 기타

환상의 포켓몬 지라치와 성도지방 체육관 관장 이향이 재등장했으며, 6세대 게임의 등장인물 팬지와 6세대 포켓몬 일부가 선행공개되었다.

단역이지만 해적단도 등장했는데 여태껏 조직적 악당짓은 사람들의 전유물이었는데[1] 여기서는 트레이너에게 버림받은 엘리게이,마릴리,대포무노,꼬지보리 넷이서 사람들에게 복수하려고 뗏목을 몰아다니며 도적질을 일삼았는데 비록 단역에 지나지 않았고 개과천선하긴 했지만 포켓몬 악당 조직이 첫 탄생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을듯 하다. 바로 다음 시리즈에서 칼라마네로끼리 악행을 저지르니...
  1. 악당 포켓몬이 있긴 했어도 개개인에 지나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