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피네스 미이

200px

세인티아 쇼의 등장인물이며 기술은 엔젤 플래시, 헤븐즈 메일 스트롬, 엔젤 블루 스플래시. 성우는 Pile.

돌고래자리의 세인티아. 우아한 태도를 보이는 곱슬머리 여성이며 그라드 재단의 특대생으로 선발되어 5년의 수행을 거쳐 돌고래자리의 청동 성의를 착용하는 세인티아가 되었다. 당연한 소리지만 2번째로 동료가 되는 포지션이며 청동좀비와 비교하면 시류와 비슷하다고 할수있다. 어린시절부터 사오리의 뒷바라지를 위해 졸졸 따라다니면서 개인 비서도 겸하고 있다. 그녀가 류세이 학원으로 갈때는 똑같이 세일러복을 착용하며 키도 저택에서는 메이드복을 입고 일한다. 소양도 높으며 요리 솜씨도 상당해서 쇼코도 놀랄 정도로 호화로운 요리를 만든다. 쿄코와 함께 아테나와 쇼코를 지키기 위해 키도 저택에서 아테와 싸운다.

쇼코가 마유라에게 수행을 받으려고 할때 토카쿠시 연봉까지 안내하고 키도 별장에서는 에모니를 격파하며 에리스 신전에서 미로에게 구출된 쇼코와 합류하며 쿄코를 구출하려고 노력하는 쇼코와 사오리를 끝까지 지켜본다. 갤럭시안 워즈중에 콜로세움에서 사오리 일행과 함께 실버 세인트들의 습격을 받으면서 실버 세인트들과 대치한다. 적들중에 동료인 카티아가 있는것에 당황하고 열심히 설득하려고 하지만 교황에 심취하는 카티아에게는 역부족이었다. 문답무용으로 공격한 카티아의 냉기에 의해 얼어버리고 말지만 마유라에 의해 토카쿠시 연봉으로 전송되면서 샤오린과 함께 해동된다.

마유라가 만든 결계 안에서 사오리, 쇼코와 함께 현황과 향후의 대책을 논의하던중 갑자기 나타난 아프로디테에 의해 장미의 향기를 맡고 기절한다. 성역과의 결전의 시간이 다가오는 중에 사오리의 별장에서 대기하라는 명령을 받고 샤오린, 쇼코와 함께 마린의 지도를 받는다. 결전 직전에 사오리가 성역에 혼자 갈생각이 있다는 것을 알고 충고하지만, 사오리의 결의와 나타난 의 말을 듣고 물러섰다. 그후에 사오리에게 마유라 일행과 함께 에리스 신전에 있을 에리스의 잔향과 다음의 신을 찾아 몰려오게될 수많은 사령에 의한 성역 침입의 방어를 의뢰받는다. 12궁에서의 전투가 종결된 후에 상공에 떠오른 신전에 남겨졌다가 부활한 에모니와 교전하지만 열세에 몰린다. 그러나 다시 일어나서 에모니를 패배하게 만든다. 그 뒤에 탈출한듯하며 의식을 잃고있는 사오리를 호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