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부처

1 돌로 조각한 부처


돌로 조각한 부처.

절안에 있는 경우는 별로 없고 대부분 산에 주로 위치한다. 최근에는 절안에 비치된 것도 꽤 있다. 산에 있는 거석을 그 자리에서 조각해서 만들거나 한 것들도 있으며, 절벽에 만들어 놓은 것들도 상당히 많다.

돌로 만들어졌다는 이유인지 꽤나 우직한 느낌을 주며 무슨 일이 있어도 표정이 변하지 않고 꿈쩍하지 않는 사람을 뜻하는 말이기도 하다.

참고로 를 갈아서 먹으면 아들을 낳는다는 소문 때문인지 코가 없는 부처님이 참 많다. 이런 천벌 받을

의외로 남근석을 병행하는 경우가 꽤 있다. 앞에서 보면 돌부처인데 뒤에서 보니 남근석이더라 하는 경우. 사실 위 이미지만 봐도 알 수 있지만, 좌불상의 실루엣은 남근상의 그것과 꽤 닮았다.

동방화영총시키에이키 야마자나두가 이 돌부처(지장보살)였다. 그래선지 eratoho에서는 진짜 2번같은 목석으로 나온다

2 포커페이스

2. 1에서 따온, 평범한 사람이라면 표정이 변할 만한 상황에서도 언제나 일정한 표정을 유지하는 사람들에게 붙이는 별명. 실상 포커페이스목석과 크게 다르지 않은 듯 하다. 멘탈갑하고 일맥상통하다.

그 밖에, 완고한 사람이나 지나칠 만큼 무던하고 착한 사람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로도 쓰인다.

2.1 이 별명을 가진 인물

이 별명을 가진 사람은 스포츠 관련 인물은 단 2명으로, 모두 넘사벽급 커리어로 국내세계를 씹어먹은 희대의 먼치킨들이다.

  1. 2013년 한정. 팀이 막장화 된 것은 그 전의 일이지만, 직접적인 돌부처 드립은 2013년 4월에 나왔다. 근데 보살이 메이저한 별명이라 보살 드립이나 그냥 부처 드립은 쳐도 돌부처 드립은 별로 안 나온다. 짱돌 던지는 분의 임팩트 때문인 것도 있겠지만.. 이 후에는 아예 한화팬들을 놀리는부르는 별명이 보살로 굳어지면서 완전히 묻혔다. 게다가 2015년에는 성적이 좋아졌다는 이유로 우승팀이라도 된 마냥 온, 오프라인 모두에서 깽판을 부리는 칰키워들이 늘어나서 이젠 보살로도 안불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