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비니다드

640px-745675V.jpg

1 소개

디비닏닫...딛..디빈..디비디낟...디비딛..
기동전사 크로스본 건담에 등장하는 목성 제국군 최종 병기. 초거대 시작형 모빌아머로 파일럿은 클랙스 두가치 본인과 클랙스 두가치의 생체 정보 등이 등록 된 바이오 컴퓨터 7기로 두가치가 나머지 7기를 원격 운용해 총 8기가 실전에 투입 된다. 때문에 기타 게임 매체에서는 8기 모두 클랙스 두가치 본인이 탑승한 것으로 나온다. 사실 클랙스 두가치의 정보가 입력된 바이오 컴퓨터는 총 10기가 존재하며, 그중 1기는 이오 위성기지에 두가치의 형상을 한 더미와 함께 배치되었고, 1기는 에레고레라에 탑재되었으나 에레고레라가 격추될때 파괴되었다.

디자인은 카토키 하지메로 기체명의 어원은 스페인어로 '신(神)'을 뜻한다. 전고는 200m를 넘으며 그 덩치와 견고성을 활용해 크랍급 함에 직접 기체를 격돌시켜 파괴할 수 있을 정도이며 매니퓰레이터의 클로 한 마디의 크기가 함선의 브릿지보다 더 크다.

2 상세

지구 말살 계획을 획책한 클랙스 두가치는 본 기체에 다수의 핵미사일과 열핵 반응로를 탑재하였다. 설령 지구 침공이 실패하더라도 기체를 지상에 직접 충돌시켜 그 자체를 질량을 가진 핵폭탄으로 사용 할 계획이었다.

주요 무장으로는 적의 진형을 뚫기 위해서 간단하게나마 메가입자포를 장착하였는데 디비니다드의 무지막지한 출력 덕분에 엄청난 위력을 자랑한다. 정수리에는 대형 메가입자포, 왼쪽 눈에는 중형 메가입자포 각 1문을 탑재하였고, 후면 장비되는 4매의 윙 유닛에는 다수의 페더 판넬이 내장되어 있다. 가슴에는 본기의 진정한 목적을 달성시킬 핵 미사일 18기가 탑재되어 있는 등 클랙스 두가치의 최종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조건이 이 기체 하나에 모두 집약되어 있다.

3 작중 행적

작중 최종 결전에서 등장, 클랙스 두가치가 직접 탑승한 디비니다드를 포함해 총 8기가 쥬피트리스9에서 출격한다. 나머지 7기가 지구연방군/크로스 본 뱅가드의 이목을 끄는 사이 두가치가 탑승한 기체는 지구로 강하하는 데 성공했으나 추격해온 크로스본 건담 X3와 해상에서 교전하며 압도적인 힘으로 잠시 토비아를 고전시켰다.

전투도중 핵미사일을 발사하려 했으나 각성한 토비아로 인해 발사가 저지되고, 정수리에 장비된 대형 메가입자포로 토비아를 제거하려 하는데, 발사 순간 X3가 I 필드를 전개하여 포구가 막히게되고 에너지가 역류하여 기체 내부에 큰 손상을 받게된다. 이후 토비아를 지원하러 온 크로스본 건담 X1 改의 공격으로 콕피트가 파괴되고 기체는 바다 속으로 가라 앉았다. 나머지 무인기들은 지구연방군과 콜로니의 분투로 전기 격파되었다.

이렇게 디비니다드는 모두 전멸하여 본 목적인 지구 오염 및 인류 말살에는 실패했으나, 우주에 남은 디비디나드를 포함한 파괴된 함선/모빌슈트의 잔해들은 위성 궤도를 오염시키는데 충분했고 이후 우주에 큰 파장과 피해를 끼치게 되었다.

4 기타

건담 EXA에서도 등장하는 데, 원작과는 다르게 우주에서 6기의 디비니다드만이 파괴되고 가까스로 남은 1기가 지구로 낙하한다. 그 1기가 향한 곳은 클랙스 두가치의 디비니다드를 쓰러뜨린 토비아와 킨케두가 있는 곳이었다.

그 외에 G제네레이션 등 여러 게임 분야에서도 많이 등장하는 편.

G제네레이션 시리즈에선 F부터 등장.
제작법은 에레고레라+윙제로 혹은 커스텀 왜 하필 윙제로가 나오는가는 아마도 날개 때문으로 추정(....) .
페더 판넬과 중형빔포 대형 빔포를 가졌지만 근거리에서 싸울 수단이 없기에 이를 이용하면 이길수 있다. 맵병기로 어마어마한 범위의 핵공격이 가능한데 문제는 1턴 기다려야 한다는거... 걍 GP-02나 기간틱을 쓰고말지
하지만 가장 큰 특징은 6만이나 되는 알흠다운 양의 HP 이거보다 HP 높은 유닛은 콜로니 레이저류의 특별한 경우외엔 없다시피 하다. 다만 방어력 자체는 약한 편이라 적으로서는 생각보다 그리 위협적이지 않은 편.
크로스본 마지막 스테이지에서 짜가들과 함께 등장하는데 진짜는 대머리에 HP가 6만이고 짜가들은 공방 28에 HP는 1만2천 정도. 크로스본X3의 초강기 근접공격으로 한방에 보낼수 있다.
짜가라 하더라도 공방 28은 위협적이긴 하다.

건담 브레이커2에서도 등장. 처음에 1기, 바로 다음 전투엔 2기를 동시에 상대해야 한다. 그닥 강한 편은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