떡꼬치맨

무적코털 보보보의 등장인물.

파일:Attachment/b0051210 17295345.gif

생일: 2월 29일
혈액형: O형
연령: 생후 반년(인간의 나이로는 9살)
신장: 43cm
체중: 8kg
취미: 만화그리기
특기: 메이크업
좋아하는 것: 부드러운 것
싫어하는 것: 고독
발 사이즈: 육구가 짱크다

원래 덴가쿠(田楽)[1]지만 정발판에선 떡꼬치로 현지화했다.
성우는 카네다 토모코. 투니버스판 성우는 류점희. 매우 귀여운 목소리로 그레이트한 연기를 보여주었다.

모발대 Z구역의 대장. 외모가 매우 귀엽다(본인도 이것에 대해 자부한다). 모발대 최강을 자랑하는 Z구역의 대장답게 대단한 엽기 캐릭터. 근데 문제는...조낸 약하다.

7형제 가운데 막내로 태어났는데 부모형제가 전부 개(犬)다. 혼자만 다른 생김새(...) 때문에 일찌감치 왕따의 길에 빠졌고, 고독에 몸부림치며 친구를 갈망했다.
그러나 Z구역에 쳐들어 온 보보보 일행에게 개발살나면서 여태껏 그를 따르던 2천명 대원들에게도 얄짤없이 왕따 당했다. 안습.
이후 포장마차에서 신세한탄을 하다가 "친구가 필요하면 와라"는 편지를 받고서 보보보 일행에 참가한다.
참가하긴 했지만 있는지 없는지 한없이 투명에 가까운 존재감을 과시하고 있다.

모처럼 엽기를 떨어도 상대가 생깐다든지[2], 배틀 도중 멋대로 사라지거나 구석에서 혼자 노는 등 여전히 왕따 노릇이다. 엽기 자체는 좋은데, 아군에 전혀 도움이 안되는 엽기나 떨면서 혼자 논다.

보보보의 아프로 머릿속에서 살림을 차린 이후로는 필요할 때마다 머릿속을 뒤져보면 나온다.
진권 사용자도 아니고, 떡꼬치 펀치 같은 필살기[3]는 거의 쓰이지 않는데다 상대방이 워낙 강해진 시점에서 동료가 되기 때문에 사실상 데미지 제로. 그나마 가장 강력한 필살기는 보보보가 발로 걷어차거나 집어던져서 적에게 날려보내는(...) 떡꼬치 슛.

결국 떡꼬치맨의 존재 의의는 보보보와 융합해서 떡보가 되는 것 뿐이다. 떡보 자체가 희귀한 여캐인데다, 워낙 강한 융합전사라 인기가 높은 편이다. 그러나 나중에 떡보와 동일한 외모의 보보보의 누나가 등장해서 그나마도 흔들흔들... 그걸로 법정까지 갔다고 한다(...).

특유의 안습함과 귀여운 외모 때문에 인기투표 2, 3, 4위를 돌려먹고 있을 정도로 인기가 있기는 하다. 1위는 언제나 무소불위인 그분.

18권에는 하이드레이트를 상대로 나름 활약을 하였다.

여담으로 젤라티노와 더불어 보보보 팀 내에서 배반을 자주하는 캐릭터. 강한 적이 나타나면 젤라티노가 바나나 상자나 누 관련 물품을 적에게 뇌물로 바치고 떡꼬치맨은 기묘한 화장을 한다음 적에게 앵기는 패턴. 물론 만화가 만화인 만큼 배신은 금방 파하고 젤라티노와 떡꼬치맨은 바로 보보보 팀으로 복귀한다.

반들반들리나 3세전때 자신을 멍멍이라 하는걸 보면 개라는 정체성은 가진듯.
  1. 일본의 꼬치 요리로 구운 두부, 떡, 곤약 등에 된장 양념을 바른다.
  2. 주접을 떨면 자동으로 공격하는 어뢰걸이 떡꼬치맨에게는 아무런 반응도 보이지 않았다.
  3. 이게 정말 필살기스러운데 OVER전편 때, 아무도 날리지 못한 감옥을 쪼그만한 펀치로 날려버렸다. 이것에 대해 보보보 일행은 매우 놀란 표정을 짓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