ラトニーク
1 개요
이나즈마 일레븐 GO 갤럭시에 등장하는 행성. 불의 행성인 거든을 꺾고 올라온 어스 일레븐의 네번째이자 준결승 상대. 한국판에서는 '라토니크'로 로컬라이징되었다. 행성 대표팀의 주장은 스태그 쿠왓타. 파람 오비어스로 부터 파견된 자천왕은 류겔 바란 & 간달레스 바란.[1]
온통 숲으로 이루어진 녹색의 행성이라 자연환경적으로 모래의 행성 샌드리어스와 대조를 이룬다.
이 행성의 주민들은 모두 곤충이 진화한 형태로, 샌드리어스 주민들보다도 상당히, 아니 매우 성격이 좋다.[2] 다만 애니판은 이 부분이 생략된데다가 시합이 끝난 후 반더를 묻고 그냥 가버려서 어스 일레븐에게 냉정하다는 평을 받았다. 또한 수명이 너무 짧다는 특징이 있다. 지구의 시간으로 환산했을 때 평균적으로는 1개월. 그러나 1년까지 살았던 주민도 있고, 일주일 밖에 살지 못하는 주민도 있다.
하지만 이 행성의 대표팀의 주장인 "스태그 쿠왓타"는 라트니크 성인들 중에서 꽤나 장수한 성인이라고 하고 불로불사의 팀 슈퍼노바의 멤버인 미트라 제슈 같은 예외도 있다.
최초로 대표팀의 주장이 아닌 다른 선수가 메인이 되는 행성이기도 하다. 행성 대표팀의 유니폼이 일본의 무사들이 착용하던 갑옷을 연상하게 만든다. 대표팀의 이름은 곤충들의 이름에서 따왔다.
전반전에서는 바란 형제의 스크림 오브 에덴으로 1점을 따내면서 1-0으로 앞서갔으나,후반전에서는 하야토의 소울 스트라이크와 쿠사카의 흉포 헤드로 2점을 먹히면서 2-1로 역전패를 당하면서 결승전 진출이 좌절되었다.
게임판에서 나온 지형은 뭔가 잘못됐다 싶을 정도로 심하게 엉키고 꼬여있다. 사다리를 타고 높이를 조절하며 가야하지 않나 비밀 통로가 있지 않나...
부모가 죽으면 자식이 태어나는 개체라는 애니메이션 오리지널 설정이 있다.
1.1 평가
여태까지의 에피소드 중 가장 감동적이라는 평을 받고 있다. 특히 그림자들과 싸우면서 자신의 트라우마를 극복해낸 사쿠라와 마나베의 활약, 반더와 엮이면서 성장하는 쿠사카의 에피소드는 눈물 없인 볼 수 없을 정도이며 라트니크 주민들의 태도는 갤럭시의 테마라 볼 수 있는 '삶'을 상징한다고 볼 수 있다.[3]
하지만 애니판은 그림자들과의 시합이 아예 삭제되어 다른 이야기로 가서 게임판의 감동이 줄어들어 아쉬움을 샀다.[4] 거기다가 라트니크 에피소드는 다른 행성들과는 달리 3화까지만 진행되어서 생략된 부분이 더 많아졌다.
2 선수
- 스태그 쿠왓타 : MF(9) - 주장
- 간달레스 바란 : FW(11)
- 류겔 바란 : FW(10)
- 론가 카미큘라 : GK(1)
- 도론 나분 : DF(2)
- 모스 가 : DF(3)
- 앙트와 아리 : MF(4)
- 티스 카마 : MF(5)
- 파타프 쵸쵸 : MF(6)
- 반더 코로규 : MF(7)
- 호퍼 바타 : MF(8)
- 호넷 하챠[5] : FW(12)
- 로커스 이나그스[6] : FW(13)
- 타란 튜라쿠모 : FW(16)[7]
- 코메키 쇼료[8] : FW(15)
- 반더 코로규 Jr. : MF(21)
- 시무르 페로모나[9] : 감독
3 필살기
- 기간트 바인 - 슛 계열
- 스크림 오브 에덴 - 슛 계열
- 머쉬룸 홉 - 드리블 계열
- 주장인 스태그가 쓰는 기술. 버섯 3개를 소환해 발판으로 삼아서 튀어오르는 드리블 기술
- 텐타클 홀드 - 블록 계열
- 반다가 쓰는 기술. 거대식충식물의 촉수를 이용해 적을 포박하는 블록 기술.
- 빅 마우스 - 캐치 계열
- 거대한 파리지옥같은 식충식물이 슛을 포식하는 캐치 기술.
4 소울
- 구스피
- 바구미처럼 생긴 소울의 일종. 이 소울의 보유자는 스태그 쿠왓타,반더 코로규 Jr.. 게임판 한정으로는 반더 코로규, 호퍼 밧타, 로커스 이나그스도 보유하고 있다.
- 모스피
- 구스피처럼 바구미의 모습을 하고 있지만 색깔이 다르다. 게임판 한정으로 이 소울의 보유자는 론가 카미큘라.
- 코스피
- 구스피처럼 바구미의 모습을 하고 있지만,색깔이 다르다. 이 소울의 소유자는 없다.
- 펠리온
- 벨리온
5 러시아군의 신형 군장
파일:Ratnik kit - EDM May 5 2015.jpg
러시아군의 신형 군장으로 현재 라트니크-2가 개발이 진행중이다.
- ↑ 샌드리어스, 사자나라, 거든과는 달리 유일하게 자천왕 2명이 대표팀에 포함되어있는 팀이기도 하다.
- ↑ 얼마나 성격이 좋은지 자천왕을 환영해주고, 어스 일레븐에게 패배해 별이 멸망의 위기에 처해도 그들을 원망하는 주민이 거의, 아니 한 명도 없는데다가 오히려 응원과 격려를 아끼지 않는다.
- ↑ 33화에서 텐마도 이에 대해 언급했다.
- ↑ 반더와 엮이면서 성숙해가는 쿠사카의 모습으로만 감동받아야 한다.
- ↑ 게임판에서는 후반전에서 사망한 반더 코로규를 대신해서 출장하였지만 애니메이션에서는 그 역할이 다른 선수에게 넘겨졌다.
- ↑ 경기가 시작하기도 전에 티스 카마에게 기술을 전수해주고 수명이 다 돼서 사망(...). 애니판에서는 이 역할이 다른 선수에게 넘어가서 죽지 않았다.
- ↑ 애니판에서 호넷 하챠를 대신해서 후반전에 반더와 교체된다.
- ↑ 애니판에서 로커스 이나그스를 대신해서 사망하게 된다.
- ↑ 행성 대표팀에 등장하는 감독 중에서 유일한 여성 감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