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린이

1 개요

문화어가 아니다.
로리+어린이. '로린이'가 그냥 '로리'와 다른 것은 가상의 2D가 아니라 현실의 3D을 주로 지칭한다는 것이다. 보호의 대상인 어린이를 성적인 뉘앙스로 말하고, 주로 실제 어린이에게 쓰는 경우가 많다보니 2D 캐릭터에 주로 쓰이는 로리와 비교할 때 훨씬 아청스러운 것도 사실. 별로 좋은 말이 아니니 현실 아이들에겐 쓰지 말자. 부모에게 고소당할 수도 있다 대략 2012년부터 이 말이 퍼지기 시작했다.

여기에서 파생된 말로 로린이날이 있다. 로린이+어린이날.

2 유명세

로린이와 반대로 쇼타+어린이의 합성어인 쇼린이도 있지만 로린이보다는 상대적으로 드물게 쓰이고 있다. 그래서인지 쇼린이는 아직 검색 제한에 걸리지 않은 상태이다

드립으로 이 단어가 유명해지면서부터는 서브컬쳐계 일각에서 어린이라는 단어를 죄다 로린이로 대체하는 경우도 심심찮게 눈에 띄고 있다. 그런데 쇼타라는 표현을 모르고 남자애 사진을 갖다놓고 로린이라고 써놓는(...) 어처구니 없는 경우가 은근 잦다. 이렇게 귀여운 아이가 여자일 리 없잖아 설마?!

초기엔 그렇게 존재감 있는 단어가 아니었으나 2012년 들어 용례가 확산되어 결국 포털에서 검색이 제한되고 언론사 뉴스에까지 이 단어가 실리게 될 정도로 유명해졌다(...) 관련 기사. 심지어 실제 초등교사 임용 예정자가 모 사이트에서 어린이들을 보고 '로린이' 라고 한 것이 알려져서 논란이 되었다.[1][2] 이 사건 이후로 웬만한 오덕 커뮤니티 등지에서도 로린이 드립을 자체적으로 금지하거나, 꺼려하는 분위기가 생겨났다.

마비노기 영웅전에서는 린(마비노기 영웅전)이라는 로리 컨셉의 신규 캐릭터를 내놓아(...) 로린이라는 단어가 대유행한 적이 있다.

Fate/Zero의 어린 시절 토오사카 린에게도 사용되기도 했다.

WWE의 레슬러 에릭 로완이 몸만 성장한 어린아이 같은 기믹을 수행하고 있어 관련 커뮤니티에서 로린이로 불린다(...)

3 용례

500px
나뮈키[3]

주로 어린이 특히 여자아이가 나오는 사진이나 자료가 보여 해당 단어를 사용하면 여기에 철컹컬컹이나 잡았다 요놈, 이 로리콘 놈들,경찰아저씨 여기에요 등으로 화답해 주는 것이 일반적이다. 혹은 모 연예인 드립을 치기도 한다.

그리고 일반인에게 써먹었다간 페도필리아로 오해받을 수도 있다. 웬만하면 쓰지마라(...)
  1. 이 사람은 같은 웹사이트에 키스방, 안마시술소, 노래방 도우미 등 각종 불법 성매매 후기까지 올리면서 더 큰 논란이 되어 징계조치를 받았으며, 결국 임용이 곤란하다는 교육청의 입장이 나왔다. 당초 알려진 것과 달리 임용 취소가 아닌 이유는 '임용 취소는 임용이 되어야 가능한 것이지만 해당 예정자는 아직 임용이 되지 않았기 때문'이라고. 결국 당사자가 스스로 임용 포기서를 교육청에 제출했다고 한다.자업자득 ...였으나 결국 모 초등학교에 임용되었다고 한다.# 사실 법적으로 평생 임용을 막을 근거는 전혀 없다. 그러나 기사에서 볼 수 있듯 해당 학교 학부모들 사이에 이 교사의 전력이 쫙 퍼졌고 학교, 교육청측에서도 당혹감을 표하는 것으로 보아 교사생활이 순탄치 않을 것으로 보인다.
  2. 여담으로, 이후 좆린이 사건이 터졌을 때 관련글을 쓴 일베 회원이 '로린이 교사는 그 후 인실*되고 어떻게 사는지도 모른다'고 언급한 것으로 추측하자면 해당 교사는 현재까지는 일베에 인증글을 쓴다든지, 여학생을 성추행한다든지 등의 사고를 치지 않고 얌전히 살고 있는 듯. 뭐 뇌가 있다면 그러겠지만(...) 몸 사리다가 평생 갱생되기를 바라자(...)
  3. 작품명: 나뮈키 제작자: 세발문어 라이선스: CC BY-NC-SA 2.0 (작품명: 키위새 제작자: DeltaLon 라이선스: CC BY-NC-SA 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