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뮤드 006

프로필
200px
이름ロイミュード 006
소속로이뮤드
주요 출연작가면라이더 드라이브
인물 유형악역
변신체로이뮤드 006
변신 타입괴인
첫 등장궁극의 미각을 노리는 것은 누구인가
(가면라이더 드라이브 에피소드 37)
배우마츠우라 아라타
한국판 성우이현[1]

1 소개

가면라이더 드라이브의 등장인물.

글로벌 프리즈 계획을 이끈 9인의 로이뮤드들 중 하나. 토네이도와 마찬가지로 그의 목적 역시 초진화태가 되어 약속의 수에 들어가는 것이며, 이로 인해 토네이도와 대립하고 있다.

성우 이현을 닮았다. # 이 페이스북은 애니원 공식 페이스북이다.

2 작중 행적

1화 프롤로그에서 하급 로이뮤드 형태로 등장해 글로벌 프리즈 당시 시프트카 펑키 스파이크에게 복부를 관통당해 코어 형태가 된다.[2]

이후 37화에서 인간체로 등장하며 036, 062과 함께 움직인다.

하트의 요청을 받고 직접 해외에서 귀국했으며 인간 상태일때의 모습은 야쿠자의 보스 같은 복장을 하고 있다. 로이뮤드 008과는 사이가 영 좋지 않은지 하트가 말리기 전에는 싸우기 직전까지 갔으며[3] 하트와의 대화를 보면 진화태가 되어 있는것 같지만 그 명칭과 모습은 불명. 반노를 돌려받기 위해 036, 062과 함께 체이스, 고우에게 나타났으며 인간체인 상태에서도 화려하고 날렵한 움직임으로 체이스, 고우 2명을 상대로 우위에 서서 압도하는 모습을 보이는 등 상당한 실력을 가지고 있다.

이후 토네이도가 드라이브와 마하에게 당한 후에 자신이 초진화태가 되어 약속의 수에 들어갈 거라고 호언장담을 한다.

008. 토네이도가 당해서이겠지. 드디어 약속의 수가 모일 때가 된 거야 너(브렌)하고 하트, 그리고 다음은 나.

하지만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반노와 처음 대면했을 때): 반노, 너는 내가 초진화를 하는데 필요한 희생물이다.
(이후, 반노가 혼자 힘으로 부하 로이뮤드들을 모조리 쓰러뜨리자...) 꽤 좀 하는데... 그렇지만... 어차피 그놈들은 소모품일 뿐이다. 하트 보다 나으면 낫지 못하지 않은 내 진화태를 보여주.... 으아아아악!!!!!

원판

(부하 로이뮤드 6체와 함께 천상천 드라이버를 포위한다.)천상천, 너는 내가 초진화하기 위한 희생양일 뿐이다.
(이후, 천상천이 혼자 힘으로 부하 로이뮤드 6체를 모조리 격파하자...)제법인데? 하.지.만! 그 녀석들은 어차피 버릴 패였어. 내 힘만으로도 널 쓰러뜨릴 수 있으니까. 하트를 능가하는 내 진화형을... 으, 으윽! 어, 어억... 으아아아아악!!!!!(천상천은 드라이버에서 촉수를 소환해 번호판을 관통해 006의 육체에서 코어를 분리시키고, 그대로 코어를 쥐어짜서 파괴해 버린다.)

더빙판

악의 드라이브 드라이버가 된 반노 텐쥬로를 부하 로이뮤드들과 함께 습격하려다가 부하들이 전부 전멸하고 본인은 진화태로 변신하는 순간 몸에서 코어가 추출된 다음 파괴되는 허무한 최후를 맞는다. 결국 로이뮤드 간부 중에서 유일하게 진화태가 공개되지 못한 채 퇴장한 로이뮤드가 되고 말았다.

초진화도 하지 못하고 죽은 두번째 간부가 되었으며[4] 고유 명칭도 나오지 못하고 죽은 유일한 로이뮤드 간부이기도 해서 더욱 안습한 존재다. 애초에 "약속의 수에 들어가겠다."라는 말을 하는 바람에 사망플래그를 세웠기 때문.(...).

프로필
변신체로이뮤드 006골드 드라이브
변신 타입괴인유사 라이더

그리고 그 몸에 반노가 기생하여 골드 드라이브의 소체가 되어버린다. 그리고 42화에서 딱 한번 모습을 보였는데 이때는 코어가 없는 채로 머리가 축 늘어진 자세로 등장했고 46화에서 골드 드라이브체이서 마하에게 쓰러져서 육체 또한 완전히 파괴되었다.

이건 여담이지만 반노를 자신의 초진화를 하기 위해 필요한 희생물이라고 하고, 부하 로이뮤드 6명을 동원했고, 그 부하 6명이 모조리 털리자 진화를 하려고 했다는 건...[5] 진화에 필요했던 감정이 허세였던건 아닐까?

3 변신체

m2_3_4_5.jpg
로이뮤드 006
신장 : 200cm
체중 : 97kg
코브라형 하급 로이뮤드. 왼쪽부터 인간체일 때, 변신체, 반노 드라이버 부착상태 = 코어 파괴상태, 골드 드라이브
여태 등장한 로이뮤드 간부들 중 유일하게 진화태가 존재하지 않는데, 반노랑 싸울 때 자신의 진화체를 보여준다고 한걸 보면 분명 진화를 하기는 했는데 문제는 반노가 진화체가 되기 직전 그의 코어를 공격해 한방에 끝내버린 것.
  1. 가면라이더 오즈에서 우바 역을, 둘 다 안습한 간부다 가면라이더 포제에서 손건우 역을, 가면라이더 위저드에서 이창훈(바람 속성 메이지) 역을 맡았다.타락한 손건우와 바람의 메이지 여담인데 배우인 마츠우라 아라타와 한국판 성우인 이현의 외모가 무서울 정도로 닮아 있다. 그리고 둘 다 공통적으로 이광수를 닮았다
  2. 다행히 당시 코어를 파괴시킬만한 힘이 없어 목숨은 건졌다.
  3. 이때의 둘의 대립하는 눈빛만 봐도 알수 있다. 둘이 서로 죽이려고 할 듯이 노려보고 있었다.
  4. 첫번째는 토네이도 로이뮤드.
  5. 사실 처음부터 초진화 상태로 덤볐으면 희생물이 되지 않았을지도 모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