룰렛 스파이더

유희왕의 마법 카드.

RouletteSpider-CPD1-JP-C.png

한글판 명칭룰렛 스파이더
일어판 명칭ルーレット・スパイダー
영어판 명칭Roulette Spider
속공 마법
①: 상대 몬스터의 공격 선언시에 발동할 수 있다. 주사위를 1회 던져 나온 눈의 효과를 적용한다.
1: 자신의 LP를 절반으로 한다.
2: 그 공격을 자신에게로의 직접 공격으로 한다.
3: 자신 필드에 존재하는 몬스터 1장을 고르고, 그 몬스터에 공격 대상을 옮겨 데미지 계산을 실행한다.
4: 공격 몬스터 이외의 상대 필드의 몬스터 1장을 고르고, 그 몬스터에 공격 대상을 옮겨 데미지 계산을 실행한다.
5: 그 공격을 무효로 하고, 그 몬스터의 공격력만큼의 데미지를 상대에게 준다.
6: 그 상대 몬스터를 파괴한다.

배틀 시티에서 죠노우치 카츠야에스퍼 로바와의 듀얼에서 피니시로 사용한 역전의 카드. 같은 주인이 사용한 카드와 마찬가지로 복불복 그 자체의 효과를 가지고 있다. 단순히 살펴보면 1~3은 디메리트, 4~6은 메리트. 나중에 유희왕 R에서도 사용했다.

속공 마법이긴 하지만 상대 공격 시에 발동하는 카드이기 때문에 자신의 턴에 발동이 불가능하며, 사실상 함정 카드로 다뤄야 한다. 대략 아스트랄 베리어, 매직 암 실드, 매직 실린더, 작렬 장갑 등의 효과가 내장되어있지만 발동 자체가 도박이기 때문에 반드시 맞는다고 보장하기 어렵다. 엉터리 등으로 확률을 높여 봤자 다른 카드의 하위 호환에 그칠 뿐... 결국 다이스 갓의 가호를 시험해 볼 이유가 아니면 쓸 이유는 없는 카드.

원작에선 4의 효과에 당첨되어 사이코 쇼커와 리플렉트 바운더를 둘 다 파괴시키고 전투 데미지 + 리플렉트 바운더의 효과 데미지로 에스퍼 로바에게 승리했다. 실제 OCG에서도 그렇게 사용이 가능하긴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