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개요
김성모의 학습만화. 마계대전을 원작으로 하여 마계대전 당시의 캐릭터들을 재활용하여 만들어졌다. 올컬러.
2 줄거리
마테우스가 인간계를 정복하기 위해 마가 6장군을 보내 인간계의 문화재에 깃든 수호신들을 없애려 하자 이에 폭룡의 피를 이어받은 인간 아이 대류가 석굴암에 깃든 수호신의 힘으로 변신해 그들과 맞서 싸우는 스토리.
역시나(...) 원작의 작화를 재활용해서, 오페라가 석굴암의 수호신으로 등장하며 구레아스는 마가 6장군으로 강등(?), 기가신공 미첼은 2장군으로, 탄티는 3장군 케산으로 둔갑하였다. 그외에 마계장군전의 캐릭터들도 차용했는데, 천상계 1장군 캡틴건은 영국의 수호신, 2장군 케리우스는 일본의 수호신으로 등장해 각각 구레아스와 미첼에게 썰린다. 마계 1장군 렉카는 마가 4장군 델칸으로 등장한다.
3 등장인물
- 대류 : 인간계의 소년. 폭룡의 피를 이어받았다. 구레아스에게 쫓기다가 석굴암에서 수호신과 만나 전투 드래곤으로 변신하여 마계의 침략자들과 싸우게 된다.
- 한시내 : 대류의 여자친구.
3.1 수호신
인간계의 수호신들. 세계의 각종 문화재에 깃들어 있다.
- 석굴암의 수호신 : 디자인은 오페라. 대류와 처음으로 만나, 전투 드래곤으로 변신하는 힘을 준다.
- 문무왕 : 디자인은 무형의 폭룡족 마신.
- 영국의 수호신 : 디자인은 천상계 제1장군 캡틴건. "나이트 오브 라운드"라는 필살기를 쓰지만, 구레아스에게 폭살당한다.
- 일본의 수호신 : 디자인은 천상계 제2장군 케리우스. 오사카 성에 깃든 수호신으로 제육천마왕 오다 노부나가의 힘을 이어받았다고 자부하지만, 미첼에게 "인간 따위가 마왕을 자칭하다니!"라면서 비웃음을 당하고 폭살당한다.
오사카 성이 짝퉁이라서 힘이 약했나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