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르티나 카레

출연 작품은 귀축왕 란스, 란스6

요리LV2
마법 기능은 없으나 마법 시험에는 합격한 엄연한 1급 시민. 귀축왕 란스에 비해 란스6에 와서 오히려 비중이 줄어든 캐릭터.

젊은 나이에도 제스의 고급 식당 사쿠라&파스타의 총 주방장을 맡고 있는 실력파로 제스의 요리 대회에서 15살 때부터 6년 연속 준우승을 차지했다

란스6에서는 폭도들이 사쿠라&파스타에 쳐들어 왔을 때에도 엄청난 요리가 떠올랐다며 주방에 틀어박혀 요리 연구에 여념이 없던 것을 란스가 강제로 보호H했다.

귀축왕 란스에서는 붕가붕가하자는 란스의 요구에 대해 요리대결에서 이기면 해 주겠다고 한다. 이후 마리스, 이소로쿠, 하우렌 등을 대결에 낼 수 있지만 절대 이길 수 없다. 하지만 란스 본인이 직접 요리대결을 하면 억지로 이기고 붕가붕가 성공.[1]

행복조건은 란스와의 요리대결에서 패배한 후 마인 가르티아를 자신의 요리로 꼬드겨 리자스군에 합류시키는 것이다.
만약 요리대결에서 패배하지 않은 상태에서 란스가 덮치면 리타이어하는데, 이것이 불행조건이다.

란스6에서도 제스 10대 미소녀중 한명으로 등장은 하지만 란스가 별 대화도 없이 막무가내로 덮쳐 버렸으니 이후 작품에서 등장할지 여부는 불확실.

란스9에서는 칠디 샤프가 만든 케이크가 나오는데 대화 및 CG에서 '마르티나 레시피'라는 요리책이 언급된다. 이 사람의 이름을 딴 듯.

  1. 심사위원들을 칼로 위협해서 만장일치로 승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