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리엘 아텐자

파일:Attachment/mariel.png

1 캐릭터 소개

마법소녀 리리컬 나노하 시리즈에 등장하는 인물. 성우는 사카타 카요

녹색 단발 머리에 동그란 안경을 쓴 여성. 에이미 리미에타의 후배로서, 시공관리국 본국에 근무하는 기술자. 첫 등장은 2기 마법소녀 리리컬 나노하 A's 3화. 하지만 실질적으로는 3기 마법소녀 리리컬 나노하 StrikerS부터라고 할 수 있다. 다만 극장판 2기에 해당하는 마법소녀 리리컬 나노하 The MOVIE 2nd A's에서는 조연 정도로는 비중이 늘어났다.

어느 시리즈에서든 비중은 높지 않지만 A's 이후 모든 시리즈에 등장하는 개근 캐릭터.

StrikerS 공식 사이트 소개에 따르면 시공관리국 경력은 A's 시점에서 3년, StrikerS 시점에서 13년이다. 샤리오 피니노하고는 페이트 T. 하라오운의 소개로 A's와 StrikerS 사이 시점에 만났으며, 기계 애호가끼리 성격이 맞아서 좋은 사제관계를 형성하고 있다. 또한 스바루 나카지마긴가 나카지마 자매의 신체 검진을 담당하고 있기 때문에 이들 자매와는 옛부터 안면이 있다.

2 작품별 행보

2.1 마법소녀 리리컬 나노하 A's

TV판과 극장판 모두 초반에 레이징 하트바르디슈가 각각 비타그라프 아이젠시그넘레반틴에게 박살난 후에 수리를 맡는다는 것은 동일하지만 세부 행적이 약간 다르다.

TV판에서는 1분도 채 안 나오는 엑스트라로, 레이징 하트와 바르디슈가 카트리지 시스템 추가를 원한다는 요청을 듣고 에이미에게 보고하였다. 그 후 등장은 없지만 에이미의 허가를 받아 카트리지 시스템을 추가한 모양.

극장판에서는 디바이스를 걱정해서 찾아온 나노하 및 페이트와 대면하게 되며, 나노하와는 첫 대면이지만 페이트하고는 이미 아는 사이로 묘사된다. 수리에 관한 모든 사항을 인계받았기 때문에 에이미에게 보고하지 않고 직접 레이징 하트와 바르디슈의 의향을 재차 확인하고 카트리지 시스템을 추가하고 나노하와 페이트에게 전달하는데, 잠을 제대로 못 잤는지 눈에 다크서클이 낀 상태다.

2.2 마법소녀 리리컬 나노하 StrikerS

여기부터 조연이라고 할 만한 비중이 생긴다.

본래 시공관리국 제4기술부 주임이었으나, 중반부인 14화부터 기동 6과에 배속되면서 등장. 직책은 정밀기술관. 샤리오 피니노와 함께 기동6과 디바이스를 관리한다.
비비오를 처음 봤을 때 나노하와 페이트를 '마마'라고 부르는 것을 보고 "두 사람의 아이였어?"라고 놀라기도 한다.

2.3 StrikerS 사운드 스테이지 X

겐야 나카지마에게 입양된 칭크 나카지마, 디에치 나카지마, 노베 나카지마, 웬디 나카지마 자매를 관리하고 있다. 이쿠스베리아가 보호된 뒤에는 깨어날 때까지 관리하며 돌보고 있었다.

2.4 마법소녀 리리컬 나노하 ViVid

직접 등장하지는 않고 언급만 됨. 비비오의 디바이스인 세이크리드 하트를 제작했다.

2.5 마법전기 리리컬 나노하 Force

특무 6과 기술주임으로 있다. 토마 아베닐과는 이전부터 아는 사이. 한동안 언급만 되다가 2부에서 칼레드불흐 테크닉스 방문 때 첫 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