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 나라의 이상한 문

포켓몬스터 블랙·화이트 2에 등장하는 포켓우드의 영화. 魔法の国の 不思議な扉.

1 개요

주인공의 상대역으로 관동지방에서 스카웃해온 스타 여배우 초련(나츠메)이 등장한다.

어느 나라의 개념없는 왕자/공주인 주인공이 호기심에 문을 잘못 열었다가 여왕 주즈베[1]가 지배하는 마법나라로 떨어지고, 이 곳에서 탈출하기 위해 벌이는 모험 이야기이다.

남주로 이야기를 진행하면 할 수 있는 충격적인 컬트 스토리가 일품.
여주로 플레이하면 입고 나오는 공주의상이 매우 모에하다.

여담이지만 대사 목록 중 골때리는 게 자주 나와서 왠지 한 번 골라보고 싶게 만든다.(...)

렌탈 포켓몬은 배바닐라 계열.

타이틀 로고의 Die Pforten des Zauberreichs은 독일어로 마법제국의 문이라는 의미다.

2 시리즈 일람

2.1 마법 나라의 이상한 문

PLOT 줄거리 : 마법 세계 여왕의 함정 수상한 문 저편으로
MISSION 클리어 목표 : 7컷 이내에 모든 상대를 쓰러뜨려라
컬트무비 조건 : 7컷 이내에 자신이 쓰러진다

렌탈 포켓몬은 바닐프티이고 상대 포켓몬은 또르박쥐와 맘박쥐다.

얼다바람을 사용하여 잡으면 된다. 다만 초음파헤롱헤롱 심지어는 뽐내기를 사용하기 때문에 운이 나쁘다면 상당히 골치가 아프다. 만약 뽐내기의 혼란 자해로 패배한다면 컬트무비가 터진다(…)[2]

굿 엔딩 : 이기기는 하지만, 주인공은 주즈베가 만든 마법의 우리에 갇힌다.

컬트 엔딩 : 주즈베는 이렇게 약해빠진 아이는 필요없다며 그냥 본래 세상으로 돌려보내 준다. 또한 긴 생머리의 연상녀반짝반짝 대머리지만 댄디한 할아버지를 언급하는데, 주인공은 그게 이상형이라고 대답한다(...). 규리는 그렇다 치는데 강연은 철컹철컹 수준이다

2.2 마법 나라의 이상한 문 2

PLOT 줄거리 : 갇혀버린 마법의 우리 문지기와의 만남
MISSION 클리어 목표 : 놀래키기로 세트 W2를 쓰러뜨려라 그 이외의 기술로 쓰러뜨리면 NG
컬트무비 조건 : 10컷 이내에 자신이 전멸
특수 이벤트 : 기술 대타출동 사용

렌탈 포켓몬은 바닐라치이고 상대는 세트W2이고 풀타입이다.

바닐라치의 맹독을 걸어놓고 얼다바람, 냉동빔으로 체를 다 까놓으면서 맹독 데미지로 죽을거 같은 턴에 놀래키기를 써서 마무리 하면 된다. 놀래키기 데미지가 약해서 어려울거 같지만, 놀래키기가 들어간 턴에 악천후/상태이상 데미지로 격파되어도 놀래키기로 쓰러트린것으로 처리되니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단, 선택지를 하나라도 틀렸다면 놀래키기로 쓰러트려도 실패 처리되니 주의.

세트W2는 뿌리박기, 망각술, 주술, 잠자기를 사용하고 또 특성이 일찍기상이라서 잠자기를 사용해도 바로 깨는 편이고 배리열매를 지니고 있어서 냉동빔의 효과가 터져도 바로 회복이 된다.

컬트의 경우 세트W2에게 공격기가 없어서 렌탈로는 절대로 불가능하고, 추억의선물으로 엄청 간단하게 해결 가능하다. 자폭류로 할 경우 1과 달리 상대가 쓰러지면 실패 취급이니 주의할것. 문에게 지면 문이 되어버린다면서 화려하지만 아무에게도 열리지 않는 무개념 문짝으로 평생 지내게 된다.

문지기 봉제인형은 대타출동을 쓰면 나오는 봉제인형처럼 생겼다. 그 때문에 자신의 포켓몬으로 찍을때 대타출동을 사용하면 특수 이벤트를 볼 수 있다.

굿 엔딩 : 문이 도망가버린다(...). 그리고 주인공과 봉제인형은 그곳을 탈출하려고 한다.

컬트 엔딩 : 문에게 지면 문이 되어버린다면서 화려하지만 아무에게도 열리지 않는 무개념 문짝으로 평생 지내게 된다.

2.3 마법 나라의 이상한 문 3

PLOT 줄거리 : 원래 세계와 연결된 문 운명을 건 선택
MISSION 클리어 목표 : 20컷 이내에 세트 W2를 쓰러뜨려라. 다른 상대를 쓰러뜨리면 NG.
컬트무비 조건 : 20컷 동안 살아남는다. 상대를 쓰러뜨리면 안된다.

마법 우리를 탈출한 주인공 앞에 다시 주즈베가 막아선다.

렌탈 포켓몬은 배바닐라고 상대는 세트W1 불타입과 세트W2 풀타입이다.

세트 W1이 아닌, 세트W2를 쓰러트려야 한다. 시작 전에 대사를 알맞게 고르면 세트W1이 광각 렌즈를 들고 연옥으로 화상을 노리고, 틀리게 고르면 맹독을 쓴다. 세트W1은 레벨이 7이기 때문에 맞아도 아프지 않으므로, 비바라기는 무시하고 그냥 싸라기눈을 쓰자. 특성인 아이스바디 덕분에 화상을 입어도 문제없다. 그 후 무조건 녹기를 써서 방어력을 올려 두어야 한다. 3컷에서 대사를 알맞게 고르면 기술이 3번으로 고정되는데, 세트 W1의 3번은 바톤터치로 세트 W2를 나오게 하지만 정작 세트 W2의 3번은 니트로차지다. 미리 녹기로 방어력을 올려두지 않았다면 끔살. 5컷에서 대사를 알맞게 고르면 기술이 4번인 맹독으로 고정되므로 싸라기눈을 다시 사용한 후 웨더볼을 써서 물리치면 된다. 1컷에 연옥을 맞아 화상에 걸렸다면 아예 맹독에 걸리지 않으므로 오히려 더 좋다.

성공하면 주즈베와 마법나라는 사라지고 주인공은 (여)왕이 되어서 나라를 잘 다스렸다는 해피엔딩.

참고로 실패시엔 실패 조건에 따라 배드엔딩이 다른데, 자신이 쓰러지면 철창안으로 다시 돌아가며, 흰색 문(세트W1)을 쓰러트리면 영원히 돌아가지 못하는 전개가 된다.

컬트엔딩 조건은 20컷을 버티는 것인데, 렌트 포켓몬으로도 쉽게 클리어할 수 있다. 1컷 선택지를 제대로 고르고 싸라기 눈을 사용, 이후 무조건 녹기를 사용한다. 3컷에 세번째 선택지를, 5컷에 세번째 선택지를, 13컷에 두번째 선택지를 고르면 세트W1이 미러코트만을 사용하게 되어 서로 아무 효과 없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굿 엔딩 : 주즈베와 마법나라는 사라지고 주인공은 (여)왕이 되어서 나라를 잘 다스렸다는 해피엔딩.

컬트 엔딩 : 여주인공의 경우 자기랑 같이 탈출한 문지기 봉제인형한테 고백하면서 주즈베가 벙찌는 엔딩이다.

하지만 남주인공으로 컬트엔딩을 찍게 되면...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13컷 정도 가면 그만 포기하라면서 선택지가 뜨고, 화장을 지워야 한다는둥 피부트러블이 일어난다는둥 주즈베 이미지가 점점 망가지더니 20컷이 되자 다음과 같은 대화가 오간다.

남주 : 허억... 허억... 으...
봉제인형 : 왜 왜그래?
남주 : 왠지... 나... 괴로워서...
주즈베 : 후후후... 이 세계에 너무 오래 있어서 힘이 약해진 거구나?
남주 : 아 아니야...
주즈베 : 아닌 게 아니야. 이 세계에 있는 사람은 누구나 힘을 빼앗기지...
남주 : 아니야!! 몸의 문제가 아니야! 이건 마음의 문제입니다!
주즈베 : 뭐...?
남주 : 주즈베... 아니 주즈베님!
주즈베 : ...!?
남주 : 저는... 계속 싸우는 동안 당신을 좋아하게 되었습니다!

봉제인형 : 뭐어?
주즈베 : 어... 어머... 어...?
남주 : 주즈베님... 저는 계속 이곳에서 살겠습니다! 아니! 당신의 곁에 있고 싶습니다! 저의 마음을 받아주세요! 주즈베님 부탁입니다!
주즈베 : 그렇게 갑자기... 일단 너랑 나는 나이 차이가 너무 많이 나... 지나치게 아름답다고는 하지만 나는 이래봬도 108살이야. 이제 곧 아줌마라고. 결혼도 신경쓰이는 나이고 어린 너랑 말이 잘 통할지 걱정도 되고...
남주 : 상관없어! 사랑만 있다면 괜찮아! 같이 행복해지자!
봉제인형 : 아이코~ 눈앞의 일밖에 생각 안 하고 있네.
주즈베 : 어쩜 이렇게 억지스러울 수가... 하지만 난 그런 사람이 싫지 않아... 좋아... 친구부터라면...
남주 : 다행이다! 행복해지자! 주즈베!
주즈베 : 우후후...(참고로 일판에서는 남주가 이 타이밍에 주즈베에게 기습키스를 단행한다. 한국판에서 순화된 것.)
봉제인형 : 추... 축하해??
나레이션 : 이렇게 (남주)왕자와 주즈베는 인연을 맺게 되었습니다. 두 사람은 나이 차이를 뛰어넘어 행복하게 살았다고 합니다...
(이상 한국판 기준)

요약만화

보면 알겠지만 남주가 갑자기 주즈베에게 고백한다. 주즈베는 이래뵈도 나이가 108살이라는둥 나이차가 너무 많이 난다는둥 이러쿵저러쿵하지만, 결국 둘이 마법나라에서 행복하게 잘 살았다는 식으로 결말이 난다.

참고로 촬영장 근처에는 초련의 열혈 팬이 나타나는 일이 있는데, 이 팬이 남주가 신경쓰인다고 한다. 만일 이분이 이걸 보면 남주 멱살을 잡을 듯.

여성의 경우는 봉제인형과 눈이 맞아..... 더 이상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1. Jujube; 영어로 "대추". 참고로 대추는 일본어로 "나츠메"다.
  2. 컬트무비는 자폭이나 대폭발로 해결이 되는게 보통이지만 상기한대로 멀리 돌아갈것 없이 뽐내기 맞고 자해당하더라도 성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