町田 右潮(まちだ うしお)
오오카미카쿠시의 등장인물. 성우는 마츠히사 히로키
1 액트피디아의 설명
정내회에서 야경담당(자경단)을 맡고 있는 장년의 남자로 작은 마을공장에서 일하고 있다.
가족은 아내에 아이가 하나라는 지극히 평범한 가정으로 아무도 없는 밤길에서 호방하게 방뇨하는 것에 기쁨을 느낄 정도로 별달리 특징도 없는 남자이며 정내회, 자치회의 방침 아래 츠무하나 잇세이를 미행하고 있었다.
2 보충설명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복수분류편에서 처음 등장. 뭔가 특징없이 생긴 스탠딩CG덕에 액트피디아의 설명도 몇줄 안되며 그 설명마저도(...) "나 단역이오" 라고 하는 설명. 근데 정말로 하는 것이 없다.
액트피디아의 설명대로 잇세이를 미행하는데 그 뒤를 사카키 슌이치로가 계속 미행하다가 결국 나중엔 납치당해(...) 슌이치로에게 자신이 알고 있는 한 카미비토의 정보를 다 불어버린다.
...다만 이 다음엔 도망치려고 하다가 슌이치로에게 끔살당하지만, 그래도 슌이치로가 복수귀가 되어버리는 원인 중 하나를 제공하게 되니 나름대로 비중있는 역할일지도(...)[1]
애니메이션에서도 매우 수수한 그 모습이 그대로 나오며 이상하게 거의 매 화마다 등장하는데 대부분은 신떨구기하는 대상의 가족의 집을 찾아가거나 그 집에 오오카미조각상을 놓는 역할이나 카사이의 보고셔틀과 그의 의논 상대로 나오며 자치회나 정내회 관련으로는 거의 무조건적으로 등장하지만 비중은 없다.
그러나 카사이가 미츠인 쿠즈미 히로시를 제거하려고 할 때 카사이가 쿠시나다 네무루까지 해치우려는 것을 보고 이에 대해 회의를 품기도 하며 카사이 에이지가 죽을 때는 마을이 수몰당할거라는 걸 카미비토에게만 전하라는 유언은 지키지 않았고 마을사람 모두가 있는 곳에서 말하는 나름대로 중요한 역할을 맡기도 하며 쿠시나다 쥬조에게 사카키가 약품 제조회사 직원으로 위장하여 이용당한 사실을 전한다.
- ↑ 나머지 원인은 마나 카오리가 백랑관음이 돼서 사라지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