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큐아

width=50%

이나즈마 일레븐의 등장인물. マキュア. 본명은 스메라기 마키(皇 マキ).

데자무가 이끄는 에일리어 학원 퍼스트 랭크 팀 엡실론의 선수다. 포지션은 FW, 등번호 9번.

라이몬 일레븐을 싫어하며, 특히 후부키를 싫어한다.[1]

양 옆으로 올려묶은 선풍기 모양 머리가 인상적이다. 말투가 상당히 독특하다.[2] 파란 머리색과 하얀 구레나룻이 울비다와 닮아서 둘이 자매일지도 모른다고 추측하는 팬들도 있다. 하지만 본명의 성이 다르다...[3] 귀여운 외모와는 달리 의외로 몸매가 좋다.

애니에서는 드리블 기술인 메테오 샤워, 과 메트론과 함께하는 슛 기술인 가이아 브레이크[4]를 사용한다.

게임상 성능은 2탄에서는 가이아 브레이크와 메테오 샤워로 무장한 전형적인 미드필더. 레벨이 높아지면 자속성 받는 고위력 롱슛인 궁니르를 배우는 고성능 캐릭터. 다만 데자무도 해당되지만, 팀 레벨이 40 이상이 되지 못한다면 약한 놈들은 싫다면서 대결을 안 받아준다.

3탄에서는 가이아 브레이크 대신에 자속성 받는 저위력 슛 기술 백 토네이도를 익힌다. 여전히 쓰기 편한 강캐. 게다가 성장속도도 빠르다.

  1. 아츠아 인격의 후부키가 자신의 공을 너무 과격하게 뺏었기 때문. 축구공으로 학교 부수려 한 엡실론 선수가 할 말은 아니다 이때 마키는 저 녀석 싫다며 화를 냈다.
  2. 예) 마큐아 너무 좋아~ (마큐아 다이스키~)
  3. 마큐아(스메라기 마키), 울비다(야가미 레이나)
  4. 팬들은 셋을 묶어 가이아 브레이크조라 부른다. 이나즈마 일레븐의 세 종류의 ?브레이크조 중 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