巻原定男(まきはら さだお)유유백서의 등장인물.
센스이 시노부에게 협력하는 테리토리 능력자의 한 명. 직업은 체육교사인듯하다.
먹을 거 한번 잘못 먹었다가 인생 망친 사람
실눈을 한 수수해 보이는 인상, 키가 큰 거구의 남성이다. 도구로 형과 같은 신체조작 능력을 선보이며 등장했다.
그의 능력은 '미식가'. 테리토리 공간은 바로 '배 속'이며 먹어버린 상대의 기억과 능력을 그대로 흡수하는 능력을 지니고 있다. 정수 약탈자 이 능력으로 도구로 형을 먹어서 능력을 흡수한 것으로 보였고, 쿠와바라 카즈마를 잡아간 다음 능력을 흡수하겠다고 말하기도 했지만…….
쿠라마와의 대결에서 쿠라마가 장미 채찍으로 마키하라의 머리를 턱뼈만 남기고 날려버리며 끔살시켰다. 이후 잘려나간 턱 윗 부분에서 도구로 형의 얼굴이 쑥 튀어나오면서 반전을 드러낸다. 다들 놀라지만 쿠라마는 눈하나 깜짝하지 않았고 도구로 형이 어찌 알았냐고 비웃듯이 말하자 이미 네놈 냄새가 가득 나고 있어서 진작에 알았다고 말한다.
알고보니 마키하라는 센스이와 접촉한 다음 도구로 형을 먹어서 능력을 흡수하려 했지만, 도구로 형의 재생능력이 마키하라의 흡수능력보다 더 뛰어나서 오히려 마키하라 쪽이 서서히 몸을 잠식당한 끝에 완전히 육체를 빼앗겨버린 것이었다. 일단 마키하라 자체는 머리가 날아가고 남은 몸이 꿈틀대다가 멈추는 듯한 묘사가 나온 걸로 보아 사망한 것으로 보인다. [1] 그래서 그런지 다른 센스이 일행의 후일담이 나왔을 때 마키하라의 후일담은 나오지 않았다.
이로서 도구로 형은 마키하라의 미식가 능력도 가지게 되었고, 무로타 시게루의 능력까지 얻게 되었다. 그러나...그 다음은 도구로 형 항목을 참고.
- ↑ 애니메이션에선 마키하라가 죽은 뒤, 도구로 형이 튀어나와 그동안 마키하라의 몸 속에 살면서 그를 괴롭혔던 것을 자랑하는(?) 장면이 있다. 여기서 마키하라는 도구로형에게 괴롭힘을 당해 거의 폐인 수준으로 고통받는 모습을 보였는데, 마키하라 입장에선 차라리 죽는 게 나았을지도 모르는 일이다. 그리고 도구로형의 최후를 보자면 더더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