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치

맛치가 별명인 일본 가수는 콘도 마사히코 항목으로.

Example.jpg
맨 윈쪽의 금발이 맛치, 그 옆에 있는 검은 넥타이가 신, 그 오른쪽에 있는 남색 넥타이는 루이, 그 아래에 있는 붉은 넥타이를 맨 남자가 람이다.

1 개요

성우는 토리우미 코스케 / 정훈석. 한국판은 마치.

구르메 야쿠자의 2대째 보스로, 올백 금발과 한결같은 흰 정장[1], 그리고 온몸에 새겨진 흉터가 특징적인 남성. 과거 제브라와 싸웠다가 일격으로 전신에 부상을 입고 패배한 적이 있었던 탓에 IGO 사천왕의 힘을 이미 알고 있었으며, 현재 온몸에 새겨진 흉터는 그때 입은 부상의 후유증으로 남은 것이다.

야쿠자의 일원이지만 식재료를 독점하는 사람들과 싸워 가난한 아이들한테 나눠주는 착한 사람으로, 그의 부하인 신, 루이, 람도 어릴 적 그에게 은혜를 입은 후 구르메 야쿠자가 되었다. 질 나쁜 구르메 야쿠자 몇명을 잡아넣은 적이 있다는 텟페이도 류[2] 휘하의 야쿠자는 하나도 잡은 적이 없다는 것을 보면 야쿠자 치고 공공에 해가 될 정도로 나쁜 짓을 저지른 적도 없는 모양.

거합술이 특기로 레오 드래곤[3]의 송곳니를 제련한 '용왕'을 무기로 사용한다.

2 작중 행적

구르메 야쿠자로 토리코 일행들과 아이스 헬 센츄리 수프 편에서 만난다. IGO 비가맹국 출신으로 자신처럼 빈민촌에서 자란 굶주린 아이들을 위해 싸우다가 센츄리 수프를 입수하여 아이들에게 먹이기 위해 노력한다. 얼굴의 상처는 과거 사천왕 제브라에게 난 상처로, 토리코와 첫 대면 당시 경계하지만 나중에 토리코와 코마츠(마츠)의 진심어린 마음을 알고 그들을 친구로 맞아준다. 람, 신, 루이라는 부하들이 있다. 이후 토리코의 도움으로 부하들과 함께 그럭저럭 무사히 센츄리 수프가 있는 구르메 쇼 윈도우까지 도달하지만 역시 센츄리 수프를 노리고 나타난 미식회의 토미로드 일당과 교전, 바리가몬과 맞붙는데 크래쉬 터틀의 등딱지로 만든 갑옷을 입은 데다가 부동액을 분비해 아이스 헬 안에서도 풀 포텐셜로 움직일 수 있는 바리가몬을 상대로 고전한다. 하지만 람, 신, 루이의 목숨을 내던진 시간끌기 덕분에 풀파워를 발휘하기 위한 준비를 끝내고, 일생 최대의 '거합술'로 바리가몬을 갑옷 째로 썰어버린다. 이후 세츠노와 유사쿠에 의해 구사일생하고 부하들도 살아나 무사히 센츄리 수프를 아이들에게 먹여주게 된다.

이후 메테오 갈릭편에서 재등장, 요사쿠의 추천으로 IGO 제0비오톱에 가게 된 류를 이어 대신 구르메 야쿠자의 보스 자리를 이어받았으며 거리에 나돌아다니는 마약 식재의 근절을 위해 토리코, 코코와 동행하고 구르메 테이스팅 게임의 딜러를 담당, 패배를 인정하지 못한 라이브 베아라의 부하들을 상대한다. 그 뒤 메테오 갈릭을 먹고 근육질이 된다.

구르메 페스티벌 편에서는 미식회가 페스티벌을 급습해왔을 때 다시 한번 바리가몬과 맞붙는데, 알파로가 확보한 진짜 센츄리 수프를 마시고 구르메 세포 레벨이 상승했다며 기고만장한 바리가몬을 상대로 손쉽게 승리한다.
  1. 아이스 헬에 진입하기 위해 방한복을 입었을 때에도 방한복을 안에 입고 그 위에 정장을 걸쳐입는 식으로 굳이 흰 정장이 위로 오도록 옷을 입었다.
  2. 맛치가 속한 구르메 야쿠자의 전대 보스. 메테오 갈릭편 시점에서는 맛치에게 보스 자리를 물려주고 요사쿠의 추천에 따라 제0비오톱의 일원으로 구르메계에 간다.
  3. 이 녀석은 바리가몬의 갑옷 소재로 쓰인 크래쉬 터틀을 등딱지 째로 씹어먹는 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