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린(드라마)

신화의 땅, 마법의 시대에 위대한 왕국의 운명이 한 젊은이의 어깨에 달려 있다. 그의 이름은...멀린.

In a land of myth, and a time of magic, the destiny of a great kingdom rests on the shoulders of a young boy. His name... Merlin.

5세기 말 경을 배경으로 한 켈트족의 '아서왕 전설'을 모티브로 한 어드벤처 드라마.
마법에 천재적인 재능을 가진 시종 멀린과 훗날 위대한 왕이 되는 아서 왕의 모험을 중심으로 이야기가 진행된다.

목차

소개

드라마의 규모라든가, 캐스팅에 비해 영드갤에선 사랑을 덜 받는 작품. BBC판 매직키드 마수리

일단은 Family Drama 를 표방하고 있고, 타겟 연령층이 확실히 중장년층은 아니다. 따라서 캐스팅에 중후한 연기파 배우 보다는, 꽃돌이 신인을 많이 기용하는 편.
브래들리 제임스라든가 아서왕자라든가 토끼공주님이라든가... 시즌4에 들어가면 본격적으로 원탁의 기사들이 등장하며 말 그대로 "취향따라 골라잡아" 모드의 드라마가 된다. 야호! 귀요미/츤데레/능글남/순정파/떡대/철없는남동생/성실한남자 등등...

BBC에서 첫 번째 시즌이 2008년 9월, 두 번째 시즌이 2009년 9월, 세 번째 시즌이 2010년 9월, 그리고 네 번째 시즌이 2011년 10월에 방영됐다.
원래 멀린 제작진들이 시즌 5로 끝내길 원했기에 네 번째 시즌이 방영되기 전부터 시즌5는 확정되었던 상태. 이 또한 다른 시즌들처럼 2012년 3월쯤 촬영 시작해서 아마도 9월~10월 쯤에 방영할 예정이다. 시청률도 준수하고, 심지어는 시즌4 들어서면서도 계속 오르고 있다! 덕분에 시즌6이 나올 수도 있다면서 제작진들이 몇 번 인터뷰를 했지만 진짜 어떻게 될지는 지켜볼... 일이었는데, 2012년 12월 24일, 꽤 많은 팬들에게 충격과 공포였던 결말을 선사하며 시즌 5로 종영했다. 한국에서는 '마법사 멀린'이라는 이름으로 KBS에서 시즌1을 2009년에 방영. 멀린 역을 맡은 성우는 다름아닌 강수진, 아서 역은 양석정이었다.

많은 사람들이 보기 전에 아서왕 전설과 원탁의 기사들에 대해 알고 있어야 하냐고 질문하지만 결론부터 말하자면, 몰라도 된다.
아서왕 전설에서 모티브를 따 온 것일 뿐, 세부 설정이나 관계에 대해서는 아서왕 전설과 차이를 보인다. 예를 들어, 아서왕 전설에서는 카멜롯을 건설하는 것이 스토리의 주축 중에 하나이지만, 마법사 멀린Merlin에서 아서왕은 이미 카멜롯의 왕자로 출발한다. 설정파괴 사람들의 기대와는 달리 마법이 많이 나오지는 않는다. 자세한 평은 여기

그리고 맨 위 박스의 나레이션과 용 목소리를 맡은 배우가 바로 영국의 대배우 존 허트옹이다!!! 시즌이 지날수록 용이 멀린을 부르는 호칭이 달라지는걸 찾는것도 소소한 재미.

주인공이 동네 들과 함께 영드계 3대 영고라인이라 카더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