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다카 박스/학생회 집행 편

메다카 박스 스토리 라인
연재 시작학생회 집행 편13반의 13인 편

1 개요

메다카 박스 첫번째 스토리. 원작 1권 1화 ~ 3권 21화까지 해당, 애니메이션으로는 1기에 해당한다.

공식 명칭은 없으며 무인판, 학원 생활 편, 학생회 집행 편(生徒会執行 編) 등으로 불린다.

학생회장이 된 쿠로카미 메다카가 투서함을 통해 들어오는 상담을 해결하고, 그 와중에 히토요시 젠키치, 아쿠네 코키, 키카이지마 모가나를 학생회 임원으로 들여오는 과정을 담고 있다. 이때는 괴짜들이 난무하는 것을 제외하면 평범한 학원물이었다.

그러나 후반부에 운젠 묘리가 등장하면서 본격적인 고딩들이라고는 믿기 어려울 정도로의 초사이언급 배틀이 시작, 교내에서 폭탄을 사용하거나 주먹으로 학교 벽을 파괴하는 등 능력자 배틀물로 전환되기 시작한다.(;;;)

어디까지가 학원 생활 편이라고 말하기는 애매한데, 마지막 운젠과의 싸움이 어브노말 편의 핵심인 '플라스크 계획'으로 이어지기 때문에 운젠이 등장한 시점에서 이미 어브노말 편이 시작되었다고 말할 수도 있다. 하지만 이때까지는 어브노말도 플라스크 계획도 실체가 드러나지 않았기 때문에 보통은 운젠이 쓰러진 뒤로 치며, 애니메이션도 운젠과의 배틀을 마지막으로 1기가 종영되었다.

참고로 운젠 묘리와의 배틀 중에 이미 쿠마가와 미소기 떡밥이 나왔다. 니시오 이신이 본격적으로 배틀물로 바꾸고자 한건 이미 이때부터 의도가 있었던 셈.

팬들 사이에서는 호불호가 갈리는 스토리이며, 연재 당시 소년 점프 앙케이트 순위 하위권을 오락가락했던지라 장기 연재 가능성이 매우 불투명했다. 메다카 박스 항목 참고.

파일럿 에피소드로 연재 전에 개재된 0화가 있는데, 이때는 유도부의 고민을 해결해주는 에피소드로 후에 정식연재 될 때는 이 유도부를 없었던 걸로 치고 아쿠네 코키와 나베시마 네코미가 소속된 새 유도부가 등장.

2 등장인물

2.1 제 98대 학생회 집행부

메다카가 회장 취임 직후 나머지 임원들을 임명하기 위한 학생회에 출석하지 못한 관계로, 다른 임원들을 일일이 찾아다니며 모을 수밖에 없었다. 거기에 그러고도 멤버 수가 규정인원에 도달하지 않아서 공식적으로는 인정되지 않고 메다카의 초월적인 인망에 의해 유지되어온 셈이다.

참고로 인사가 은근히 낙하산끼가 있어서 늦게 온 사람일수록 더 높은 지위에 있다. 즉, 가장 먼저 학생회에 있는 젠키치가 서열은 제일 밑바닥. 뭐, 편애가 아니라 해당되는 자리에 필요한 사람이 늦게 온 것일 뿐이지만.

2.2 학생

학원 생활 편에서 투서함에 투고한 사람들과 그에 얽힌 사람들. 그리고 사건 종료 후 배경이 되어버린 사람들이 대부분이다. 첫 등장 시에도 이름만 나오지 풀네임은 공개되지 않았다가, 미래로의 부케 토스 편에서 메다카가 모은 플레이트를 통해 풀네임이 공개되었다.

- 애완견을 잃어버려 메야스바코에 투서한다. 이후에 배경이나마 나오는 가 싶더니 배경으로도 나오지 않는다.
- 유도부원. 나베시마와 아쿠네를 제외하고 유도부에서 가장 강하다. 이후 나베시마 네코미가 유도부를 은퇴하면서 유도부장이 된다.
- 부 활동 대항 수중운동회에서 시라누이 한소데와 같이 해설자로 나온다.
- 경영부 부장. 키카이지마 모가나와 가족이나 다름없는 사람. 돈이 없어 가족이 흩어져서 돈에 집착한다.
- 경영부 부원. 키카이지마 모가나와 가족이나 다름없는 사람. 자신을 길러준 양육시설이 돈이 없어 망해 돈에 집착한다.
- 애니메이션 오리지널 캐릭터. 장기부 부장으로 잃어버린 장기말을 찾아달라고 메야스바코에 투서한다.
- 애니메이션 오리지널 캐릭터. 고등학생 프로로 장기부에서 가장 강했지만 의견차이로 인해 나가게 된다. 하지만 에피소드 이후 다시 장기부에 돌아온다. 참고로 모치바루 사사에와 나타야마 미리는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스토리에 등장한 캐릭터들이다.

2.3 풍기위원회

- 풍기위원회. 갈퀴를 양손에 장착하여 싸우는 캐릭터.
- 풍기위원회. 자전거가 무기. 자전거가 손에 없으면 싸울 수 없다.

2.4 학교 관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