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라사키(섬란 카구라)

미야비 소대(선발대)
미야비이무무라사키료비료나

500px500px
소녀들의 선택 공식 일러스트소녀들의 증명 공식 일러스트

1 프로필

생일10월 26일
나이17세
혈액형A형
신장161cm
스리 사이즈105(K)[1]-59-88
취미곰인형 가지고 놀기
좋아하는 음식속이 없는 주먹밥

2 개요

섬란 카구라 시리즈의 등장인물. 성우는 야하기 사유리. 비립헤비죠시학원 2학년. 섬란 카구라 SHINOVI VERSUS -소녀들의 증명-의 신 캐릭터. 비전동물은 곰. 방에 틀어박혀 있는 히키코모리인데 그쪽 사이즈는 1위다.가만히 있어도 밥먹은게 슴가로 다 간다?!?!? 설정상 15세인데도 가슴사이즈가 80이상인 도 있는데 이정도 쯤이야 90 이상도 있다.

이무의 동생으로, 타인과 대화하는 것이 서툴러 하루종일 곰인형 '베베땅'(べべたん)포켓몬 야돈을닮았다.[2]과 함께 방에 틀어박혀 지낸다.[3] 주로 컴퓨터로 인터넷 소설 '닌자 집의 라푼젤'을 읽는 것이 생활의 낙.[4] 입학 이후로 한 번도 등교하지 않은 헤비죠시 사상 최초의 부등교 시노비학생. 냄새로 상대가 어떤 인간인지 알 수 있는 특기의 소유자.

유약한 본인은 닌자에 맞지 않는다고 생각했지만, 어느 날, 억지로 언니인 이무와 수행을 하게 되고, 이무가 베베땅을 가지고 도발하자 가문 특유의 힘인 화혼의 힘이 각성해 언니를 상처입히고 말았다. 이때의 충격과 죄책감으로 히키코모리가 되었다. 그리고 이 화혼의 힘 덕분에 헤비죠시학원의 입학시험도 무의식중에 통과했다. 다만, 화혼의 힘을 빌미로 아버지와 헤비죠 관계자를 협박해 등교를 하지 않고 있었던 것.

언니와의 사이가 벌어지고 말았지만, 본인은 언니를 사랑한다. 사실 베베땅도 어느 사건 이후 언니라고 생각하기로 한 것이다. 평소에는 목소리도 작고 가늘지만 화가 나면 목소리가 매우 늠름해진다.[5] 지금 팀원으로 있는것도 열심히 해서 언니를 기쁘게 하고 언니에게 용서받기 위해서이다.

특기인 냄새로 상대의 기척을 읽는 능력으로 료비료나의 진의와 계획을 어렴풋이 눈치채가게 되며, 최종장에서는 료비의 미야비 저격을 몸을 던져 막아낸다. 이후 쓰러지면서 언니와 화해하게 되었다. 하지만, 이것이 빌미가 되어 이무는 화혼의 힘을 각성해 폭주하고 만다.

엔딩에서는 료비와 료나가 치료를 해줘서 목숨을 건졌다.병주고 약주고...

본인의 백화요란기 스토리에서는 자신의 방에 멋대로 들어오는 미야비와 이무에게 화가 나 뛰쳐나가고, 주변 사람들을 거부하다가 자신의 부정적인 자아와 조우해 정신이 붕괴. 그대로 거리를 돌아다니던 중 아스카를 만나 깨달음을 얻고 방에 돌아가니

이제부터는 노크하고 방에 들어갈께. -미야비&이무-

백화요란기 중 요자쿠라와 둘밖에 없는 시리어스 시나리오로, 헤비죠시학원 미야비 소대 일원들 중 정신적으로 가장 많이 성장한 캐릭터임을 드러낸다.

미라이가 블로그에 올리는 웹소설 닌자집의 라푼젤이란 소설의 광팬이라는 설정이 있어서 관련으로 꽤 망가지는 부분이 있다. EV 본편에서는 미라이가 잘 안 써지져서 다음화가 안 나오니까 아이디어를 머리에서 물리적으로 빼내겠다고 하지 않나, 바로 다음 시나리오에선 읽고 있는데 다른 사람들 쳐들어오니까 방해된다고 혼자서 해결해버린 뒤 바로 마저 읽으러 간다. EV 백화요란기에서는 미야비&이무와 함께 뮤지컬을 찍는데, 왜인지 이무는 두 사람이 뮤지컬의 왕자님과 공주님을 맡는 것을 보고 어떤 로이뮤드처럼 부들부들거린다. 그리고 그 소설의 작가는…

데카모리 섬란 카구라의 개인 시나리오에서는 수수하게 식량 비축용 냉장고를 얻으려고 대회에 나간다. 비전인법서로 소원을 빌어 냉장고를 득템하지만, 냉장고에 넣어둔 피자는 맛이 없다는걸 깨닫고 "다음 대회엔 전자레인지를 빌어야지…"라고 생각하는 엔딩.

EV에서는 베베땅이 말을 한다.이매지네이션! 무라사키를 대놓고 쓸모없다고 욕하는 둥 매우 입이 험한데 실체는 무라사키가 복화술로 이야기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애니메이션에서는 신형 게임기에 푹 빠진 모양. 그리고 무기로 도끼를 들고나왔다.

EV에서 다른 미야비 소대 캐릭터들, 특히 미야비와 이무가 엄청 망가져서 료비에게 헤비죠에서 제일 정상이라는 말을 듣는다.히키코모리가 정상인이라는 시점에서 미야비 소대가 얼마나 막장이 되었는가를 잘 알 수 있다.[6]

3 성능

손발을 일절 사용하지 않는 유일한 캐릭터. 머리카락을 휘둘러 머리에 붙어있는 큰 수리검을 사용한다. 강공격인 오오라 방출은 방출 거리는 짧지만 전방위를 커버해서 사각이 없다. 사정거리가 좁고 스피드도 좋지 않지만, 비전인법을 사용할 때 움직이지 않는다는 것이 의외로 장점이 될 수 있다.

공격의 히트수가 많은데 그 때문에 역경직도 크다. 제자리에서 주변에 충격파를 발해 공격하는 비전인법2가 매우 강력. 공중대시를 하면 머리의 수리검을 회전시키며 날아다닌다. 좋아! 대나무 헬리콥터!

4 기타

정말 여담이지만 OVA에서는 어째선지 머리카락에 붙어있는 수리검이 아니라 거대한 도끼를 무기로 쓴다. 설정오류? 수리검이 여러 형태로 변하는 건가?
  1. EV기준 시리즈내 최대 컵
  2. 여담으로 4차 DLC 컨텐츠로 이 베베땅 인형이 액세서리로 풀렸다.
  3. 참고로 만약 누군가가 베베땅을 그냥 인형 취급하면 상대가 누구든 간에 역린해버린다! 내 베베땅이 어쨌다고!!? 데카모리 섬란 카구라에서도 무라쿠모가 실수로 베베땅은 인형이니까 말할 수 없다 라는 발언을 듣자마자 무라사키가 바로 폭발한다. 어째 화내는 이유가 오타쿠들이랑 비슷하다?
  4. 인터넷 상에서 cute_hikky라는 닉네임을 쓰며 음침하게 행동하는 현실과는 달리 인터넷에서는 텐션 높은 평범한 소녀. 작가가 소설을 한번 연재할때마다 엄청나게 좋아한다.
  5. 특히 베베땅을 인형 취급하면 "내 친구를....인형 부르듯이 말하지 마!!!" 라면서 역린한다.(!!?)
  6. 이무는 미야비와 연관되면 변태가 되고, 료비는 극렬 새디스트에 료나는 극렬 마조히스트인데다, 미야비조차 어머니의 부활로 인해 상당히 망가졌다. 이쯤되면 그냥 좀 음침한 성격일 뿐인 무라사키가 제일 정상으로 보일 정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