료나(섬란 카구라)

미야비 소대(선발대)
미야비이무무라사키료비료나

両奈

500px500px
소녀들의 선택 공식 일러스트소녀들의 증명 공식 일러스트

1 프로필

생일1월 19일
나이16세
혈액형O형
신장160cm
스리 사이즈98-56-88
취미쇼핑
좋아하는 음식어묵

2 설명

섬란 카구라 시리즈의 등장인물. 성우는 MAKO. 첫등장은 섬란 카구라 SHINOVI VERSUS -소녀들의 증명-으로 비립헤비죠시학원 1학년. 3인칭화. 오드아이.[1] 비전동물은 돼지.

료비의 쌍둥이 언니. 사숙월섬여학관에서 료비와 함께 전학해 왔다.[2] 피겨스케이트를 방불케 하는 동작으로 손잡이가 붙어있는 특이한 쌍권총을 사용한다.

스스로에 대한 욕설까지도 즐거워하는 극렬 M. 호무라 홍련대의 하루카와는 잘 맞으며, 홍련대 시나리오에서 이 둘의 대결(?) 장면이 참 압권.

도M 변태 담당 개그 캐릭터 면모가 강하지만 섬란 카구라 캐릭터답게 진지하고 속 깊은 면모도 있다. 그녀가 동생인 료비와 함께 사숙월섬여학관에서 전학 온 이유는 자신들의 언니 료키를 죽인 원수 미야비에게 복수하기 위해서이다. 그것을 위해 소대에 들어가 미야비의 신용을 얻은 것. 하지만, 스즈네 선생에 따르면 료키를 살해한 것은 요마라고 한다. 요마의 존재는 시노비 학생에게는 비밀이기 때문에 말할 수 없었던 것. 그것을 믿을 수 없었던 료나와 료비는 미야비 암살계획을 계속 진행한다. 이무를 처리하려다가 그것을 저지하려는 무라사키를 쓰러트린다. 하지만, 무라사키는 상처입은 몸으로 미야비와 이무를 지키고, 그것이 발단이 되어 이무가 화혼의 힘을 각성하자 료비와 함께 개박살나고 만다.

복수에 대해선 상당히 망설이고 있었는 듯. 스즈네에게서 진실을 들었을 때에 료비와 달리 반발도 적었으며, 그대로 복수를 진행한 것도 무라사키가 언니를 지키겠다고 먼저 덤벼오는 바람에 이미 늦었다고 생각했기 때문이기도 하다. 화혼의 힘을 각성한 이무에게 쓰러지면서도 복수만을 위해 사는 건 싫어졌다며 차라리 잘 된 걸지도 모른다고 생각하기도 했다.

엔딩에서는 미야비가 그들을 용서하고 좋게좋게 끝난다.

500px
백화요란기 스토리는 자신을 괴롭히며 함께 춤춰줄 주인님을 찾는다는 내용. 방황 끝에 월섬의 쿨한 시노비를 주인으로 인식하지만 정작 본인은 주인이 될 생각이 없다며 따라오지 말라고 하며 도망치는데, 료나는 이걸 방치플레이로 인식하고 개처럼 대기하는 결말이다.

EV에서는 자기 언니인 료키예토전생하는 광경을 직접 보게 되며 이에 따라서 료비와 함께 주인공급 비중이 높아졌다.

3 성능

권총을 들고 빠른 속도와 춤추듯, 스케이트타듯 미끄러지며 빠르게 움직이는 속도형 캐릭터. 강공격 차지는 빠른 속도로 회전하며 훨윈드처럼 공격한다.
숏 대시의 성능이 의외로 좋은 편에 속하기 때문에 공격판정이 붙으면 그것만으로도 싸우기 편하다.
EV에서는 뭔가 움직임이 약간 붕 뜨는 느낌으로 변해 미묘하게 느려졌다. 점프해서 정면에 범위공격을 하는 비전인법2는 꽤 고성능.

4 트리비아

한글 독음이 같은 어떤 장르를 알고있다가 이 캐릭터를 알게 되면 괜한 오해를 할 수도 있는데, 이 쪽의 가나 표기는 りょうな(료우나)로 그 쪽(장음없이 リョナ-료나)과는 철자가 다르다. 일본어 표기법에서 장음을 표기하지 않기 때문에 한글로 표기했을 때만 똑같을 뿐이다. 다만 서비스 종료된 모바일 게임 땅따먹기 Returns with 섬란 카구라 New wave에서는 장음을 표기한 "료우나"로 번역되었다. 영문 표기시에도 Ryona와 Ryouna라는 표기가 혼용되는데, 소셜 게임 섬란 카구라 New Wave G 버스트에서는 카드 우측 하단의 영문명으로 Ryouna가 기재되어 있었으나 이후 PC로 이식된 섬란 카구라 SHINOVI VERSUS -소녀들의 증명-의 영문판에서는 Ryona로 번역되었다.

데카모리에선 M의 극에 달해 튀김옷 입고 끓는 기름에 산 채로 다이빙해 튀김(!)이 되는 것이 소원이었고 마침내 비전인법서의 힘으로 산 채로 튀김이 되는데 성공한다. 금강불괴

EV에선 한층 더 업그레이드되어 튀김우동이 되서 먹히고 싶어한다.[3] 료키가 인술을 만들면 된다고 하자 열심히 공부해서 정말로 튀김우동이 되는 인술을 만들어버린다. 하지만 실패해서 튀김우동이 아닌 튀김소바가 되버린다. 뭐 본인은 튀김소바도 맛있으니 먹히기만 하면 된다고 생각했지만...상식적으로 료나의 모습을 한 음식을 누가 먹어줄리가...결국 "튀김소바라서 아무도 안먹는건가? 다음번엔 꼭 우동이 되겠어!!" 라며 다짐하며 끝.

EV가 발매된 기념으로 나온 애니메이션에서도 어째서인지 거대화하는 하루카의 약을 실수로 먹고 거인이 되어 공격을 몸으로 받는 극 M의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다.
  1. 동생과 색깔의 좌우가 반대.
  2. 실제로 초반 등장시에는 사숙월섬의 제복을 입고 있으며, 요자쿠라와도 아는 사이.
  3. 전에 튀김이 된 적이 있다고 하는 것으로 봐선 데카모리 이후 이야기인듯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