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안경

300px
사진은 아레나 물안경

수영이나 잠수를 위해 사용하는 안경.

사람의 에는 물이 들어가면 안 좋기도 하고, 앞이 제대로 보이지 않을 수도 있기에 착용한다. 더욱이 수영장 물은 독성이 있기 때문에, 필수로 착용해야 한다.

일반적인 안경과는 달리 물이 들어가면 안되므로 빨판식 구조로 되어있다. 더욱이 고급제품의 경우 김서림 방지제가 도포된 경우도 있어서 유용하다. 단, 안경렌즈 안쪽 부분에 물이 닿으면 효과가 사라지니 주의 할 것. 다만 김서림 방지제를 렌즈 안쪽에다 하면 된다.

고급품이나 맞춤형 상품중에는 시력이 좋지 않은 사람들을 위해 도수가 있는 경우도 있으니 수영을 취미로 삼았다면 잘 선택하고 고르자. 또한 수영장 물안경은 잠수하는 것을 고려해서 만든것이 아니기 때문에 너무 깊이 잠수하진 말자. 수압이 높아지면 말 그대로 눈알과 주변 살이 빨려 나갈 것 같다.

최근(2016.07 중반쯤 부터) 도수 물안경이 인터넷 거래되지 않고 있다. 어디에도 정확한 사유가 적혀있지 않지만, 동시에 모든 온라인 쇼핑몰에서 판매중지로 나오는 것으로 보아 인터넷 거래 금지된 것이 아닌가 추측된다.


수경이라고도 불리는 잠수할때 쓰는 다이빙 마스크는 기본적으로 코까지 덮히는데, 이는 잠수할때 수압으로 인하여 마스크 안에 공기가 압축되면서 얼굴에 밀착되는눈알이 빨려 나갈것 같은 괴로운 현상을 방지하기 위함이다. 또한 거꾸로 뒤집힐때 말 그대로 코렁탕 수영장 물안경과는 달리 코로 물이 안 들어간다. 다만 코로 숨쉬기가 곤란해지고, 호흡관을 통해 숨을 쉬어야 한다.

300px
정 수영장 물안경 쓰고 잠수할려면 이런 마개조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