源 千華留
(みなもと ちかる).
500px | |
애니판 | 원작판 |
1 개요
스트로베리 패닉!의 등장인물로 성우는 나카지마 사키.미나모토 치즈루와는 관계 없다
5학년 A반. 긴 흑발에 항상 매고 다니며 나비를 본뜬 붉은 리본을 양쪽에 2개 달고 있다. 르 림 여학원의 학생회장으로 작내와 작중에서 최고의 인기 캐릭터이며 여러 사람에게 사랑받는다. 사이모에 토너먼트에서 신쿠, 토오사카 린 등을 꺾고 4강까지 갔던 인물이다. 오해하는 사람이 있지만 일단은 시즈마보다 1학년 아래이며, 나기사보다 1학년 위. 기본적으로 누구에게나 다정하고 자상하고 발랄하고 명랑한 성격이다. 상냥한 분위기를 지녔으며 오지랖이 넓고 여러가지로 마이페이스적이며 가끔 둔한 면도 보인다.
2 원작
키는 161cm, 천칭자리이고 혈액형은 AB형. 서예부 소속이며 마음에 든 소녀에게 자신이 좋아하는 옷을 입혀놓고 감상하는 것을 좋아한다. 타입은 "순진하고 조그마한 아이". 독자를 "오라버님"이라고 부른다. 차분하고 상냥한 분위기로 인해 학교 내에서도 인기 No.1이다.
3 문고판
르 림의 성모라는 별명을 갖고 있으며 차분한 분위기와 상냥한 언동 때문에 인기있는 학생회장. 혼자 망상의 세계에 빠지는것을 즐기는 버릇이 있으며 어느정도 마이페이스적인 성격이지만 사실은 상당한 책략가로 뒤의 리더격 존재로 있는 경우도 있으며 흑막이나 수완가의 느낌이 강하고 상냥한 모습과는 달리 정보에 빠르고 핵심을 잘 짚어내며 시종일관 카리스마 있는 모습을 보여주기 때문인지 아스트라이아의 그림자 여제라고 불려진다.
자신의 마음에 드는 여자에게 취향의 악세사리나 옷을 입혀 감상하는 것을 좋아하는 취미가 있으며 그때문인지 언니도 에트와르 선발전에 나가냐는 레몬의 질문에 누군가에게 예쁜 의상을 입혀주는게 좋다면서 키즈나에게 여러가지 코스튬을 들이댄다. 변신부(실질적으로는 코스프레부)를 만들어 주로 중등부 학생들을 모집하고 있으며 서예부 소속이고 르 림에 연예과(성 르 림 여학교 Z반)을 만들려고 획책하고 있다. 시온, 모모미 일행이 소속된 스피카 학생회 간부들과 공적이든 사적이든 친분이 깊으며, 은근히 아마네의 에트와르 선거 출마를 돕거나, 마코토를 부추기고 에트와르 선거 난입을 재촉하는 등 스피카를 편드는 자세를 보인다.
4 애니판
개그를 담당하고 있는 후배인 키즈나와 레몬을 항상 끌고다니다가 나중엔 1학년 카고메까지 끌어들인다. 처음 등장한것은 3학교의 회의. 신경전을 벌이고 있는 미유키와 시온 사이에서 부드럽게 중재하는 모습을 보여주지만 가끔 다른 여학원의 회장과 회의할때는 강력한 카리스마를 내뿜는다. 첫대면 때부터 일관적으로 나기사에게 호의적으로 접하고 있으며 미유키나 시온과 치열하게 견제하는 장면은 없다. 학생회장, 변신부 부장뿐 아니라 비밀부 부장을 맡고 있지만, 각부의 주요 멤버는 "학생회의 중등부 회원=변신부=비밀부"이다. 작중에서는 쿠키부, 1등획득부, 카페부, 메이드 탐험부, 수예부등의 여러 부서를 생각날때마다 만들어서 활동하며 그것을 좋아하는 모습을 보인다. 꽤나 여러가지에 능통한 것으로 보인다.
연기력이 뛰어나고, 학원제 합동 연극인 "카르멘"에서는 다른 사람들은 시즈마가 카르멘이 될것이라고 생각했지만 미유키에 의해 주인공인 카르멘 역에 발탁되었으며 의상을 담당하기도 했다. 한마디로 의상과 여주인공 연기를 동시에 담당하게 되었다는 것이다. 역시 만능이다.[1] 그후에 카리스마 있는 카르멘 역할로 열연을 펼쳤지만 아마네가 주역인것이 마음에 들어하지 않아서 아마네의 신발을 망가뜨려놓은 모모미와 카나메에 의해 사고가 발생했고 균형을 잃은 아마네를 잡으려다가 발목이 삐어서 나기사에게 역할을 넘겨주게 된다. 나기사도 훌륭하게 역할을 수행했지만 역시 회장님의 포스에는 미치지 못했다.[2]
시즈마와 헤어져서 슬퍼하는 나기사와 에트와르 출마 직전 아마네의 기억상실 때문에 슬퍼하는 히카리에게 상담을 해주며 조언하기도 하는등 중립을 유지하고 있다. 회장님은 절대 쉬운 여자는 건드리지 않는다! 임자있는 여자에게만 다가갈뿐! 분위기가 침울해질 즈음이면 반드시 후배들과 나타나 즐거운 만담스토리를 만들어서 활력소 역할을 제대로 한다. 스토파니빠들중 대다수는 "치카루 회장님때문에 봤어요! 할렐루야!"라 할 정도.
드라마 CD에서는 신체검사이후 아스트라이아의 섹시퀸을 자신으로 뽑기도 하며 2학년때 스피카의 승마부 소속인 아마네와 친해지지만 부장으로부터 교제를 금지당했다는 이야기가 밝혀지고 있다. 그러나 치카루가 그것을 밝히지 않았기 때문에 아마네는 이때의 르 림의 여학생이 치카루인것을 모르고 있으며 카르멘에 공동 출연했을 때도 깨닫지 못한 채로 있었던 것이다. 많은 사람이 에트와르 선발전에 나갈거라고 생각했지만 기대를 꺾고 르 림에선 에트와르 선발전에 아무도 참가하지 않는다.[3]
5 게임판
자신의 마음에 드는 여자에게 취향의 옷을 입혀 감상하는 것이 취미인 것은 게임판에서도 동일하며 3명의 주인공에게 적극적으로 달려드는 모습을 보인다.- ↑ 이것은 미유키의 안목이 그만큼 뛰어나다는 것을 나타내며 타마오도 과연 로쿠죠님!이라며 감탄했고 작년의 연극에서 치카루가 가장 빛났다고 언급한다.
- ↑ 사실 처음에 비하면 잘한수준이다. 처음에 시즈마와 같이 연습했을때는 시즈마가 웃기도 했다. 그리고 나기사가 대역이 된 이유는 시즈마가 자신의 대사연습을 도와주었기 때문에 대역으로 적당하다고 생각해서 칼로 나기사를 지명했고 그 의도를 알아차린 타마오에 의해 대역이 된것이다.
- ↑ 르 림에서는 지금의 생활에 만족해서 에트와르 같은 힘든 역할은 하기 싫다고 느끼는 학생이 많아서 그런듯하다. 게다가 치카루에게는 커플링이 없으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