ばらスィー
바라스이쇼와는 다르다 바라스이쇼와는!!
이 사람은 남자다!
월간 전격대왕에 딸기 마시마로라는 만화를 연재하고 있는 작가. 팬네임의 유래는 초등학교때의 별명에서 따왔다고 한다.
12세 이하의 여성을 어시로 고용한다는 광고를 낸 적이 있는 진정한 막장 로리콘 작가.
원래는 전격대왕 독자 코너에 로리그림을 보내는 독자였으나 작가로 발탁되어 연재를 하게 되었다.
원래 연재하는 양이 적었던 점도 있고, 작가의 귀차니즘때문인지 휴재가 상당히 많아 단행본이 나오는 텀이 상당히 긴편에 속한다. 때문에 몇몇 사람들은 애초에 비정기 연재인걸로 착각하는 사람도 있다.
실제로도 책 한권 발간 하는데 2년이 걸렸다.
(4권:2005년 발간, 5권:2007년 발간)
대망의(칭찬 아님) 6권이 2009년 발간되었다. 현재 건강상 이유로 휴재중이었다가 무려 4년만인 2013년 2월 27일 7권이 발매되었다.
아즈마 키요히코의 요츠바랑과 콜라보 만화를 그린적이 있다. 이때 요츠바 스튜디오라는 회사명을 써서 바라스이가 요츠바 스튜디오에 속해있다고 아는 사람도 있는데, 요츠바 스튜디오라는건 아즈마 키요히코가 다른 작품과 콜라보하거나 할때 사용하는 이름뿐인 회사명이며, 바라스이가 속해있다거나 하는 일은 없다. 사원도 겨우 아즈마 키요히코를 포함해 3명뿐이다.
잘 알려지지 않은 사실인데 음악 취향이 상당히 독특하다. 비공식적으로 내놓은 딸기 마시마로 동인지판 Chosen Rose에서 자기는 에이펙스 트윈[1] 이나 스퀘어푸셔 같은 테크노 음악을 듣는다고 밝혔다.[2] 말이 테크노지 흔히 생각하는 테크노 생각하면 안된다! IDM이라든가 앰비언트 뮤지션들이니.... 심지어 이걸 틀어놓고 작업을 한다고 한다. 그래도 감이 안 잡힌다면 유튜브에서 찾아 들어보시길. 아마 십중팔구 충공그깽에 빠질 것이다. (...) OVA에서는 진짜로 에이펙스 트윈 풍의 앰비언트를 노부에가 차에서 틀자 애들 반응이 영....거시기했다.
힙합도 좀 듣는지 아래 문제가 되었던 바라일기 첫 칸은 어 트라이브 콜드 퀘스트 앨범 커버 패러디였다.
한편 잘 알려져 있지 않은 흑역사 사건이 있는데, 2011년 일상을 그린 만화 바라일기에서 자신의 팬이었던 사람이 트위터 프로필에 적은 좋아하는 만화 목록에서 딸기 마시마로를 빼고 유루유리를 집어넣어 충격받았다는 내용을 그렸었다. 그리고 그 만화를 본 해당 팬은 만화를 보고 나서 다시 유루유리를 지웠지만, 당시 유루유리는 딸기 마시마로 짝퉁 소리를 듣던 마이너 작품이었고, 그러한 이유로 해당 팬을 적대시한 마시마로 팬들의 도를 넘은 마녀사냥[3]으로 해당 트위터 계정을 삭제하는 사건이 있었다. 해당 사건 관련하여 정리된 블로그 이후 당사자들끼리는 화해하고 사건 자체는 묻히게 됐지만, 유루유리와 딸기 마시마로의 인기와 입장이 뒤바뀐 현재로써는 남의 만화를 대놓고 찌른 바라스이 본인부터가 문제가 아니냐는 소리도 간간히 나오는 중.
본편 일러스트나 오너캐에게도 레알 마드리드 유니폼을 입히는 걸로 보아 팬인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