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제로게임)

(박진아(제로게임)에서 넘어옴)
제로게임 플레이어 랭킹
1위2위3위4위5위
유한라백산J러브미백신우
300px

1 개요

네이버 웹툰 제로게임의 등장인물.그리고 이 만화의 유일한 양심캐릭터

백산과 같이 유이하게 5단계를 클리어한 인물이며, 랭킹 3위이다.

금발의 여성이다. 주 무기로 황금빛 검을 사용한다.

나이는 즐바센 작가가 말하길 아직 밝힐 수 없다고 한다. 다만 정황상 사회의 쓴 맛을 알고 있다면 들어올 때 20대 중반은 되고 푸른 달이라는 큰 규모의 팀을 운영했을 정도면 시간이 어느정도 지나야하므로 못해도 20대 후반은 될 것이다.

2 작중 행적

유한라가 입장하기 전에는 랭킹 2위였으며 백산과 함께 게임에서 양대 세력을 이루고 있다고 언급된다.

1단계 게임 담당 NPC 노이즈의 NPC를 죽였다고 언급된다.

백산러브미와 접촉해 자신을 추적하고 있다는 소식을 보고받고, 추적은 대수롭지 않게 여기는 모습을 보이지만 6단계 길드전에 참여시킬 스페어 인원들이 백산에게 죽임당한 것을 확인하고, 백산을 초조하게 만들기 위해 보물찾기를 재개하겠다고 선언하며, 뒤뜰에 있는 길드원들을 소집해 백산의 길드원들로 위장하여 유한라백신우를 자신이 등장해 구해낼 때까지 공격하라는 지시를 내린다.

백신우의 도움을 받은 이연이윤을 제거하려는 모습으로 재등장하는데, 주파란에게 제지되자 적당히 몸을 뺀다.

백산에게 위기를 맞은 유한라를 구해내며 백산과 백신우와 대면한다. 노이즈가 도중에 에프터케어 서비스라는 명목으로 개입하여 싸움이 중단되자 백산과 김장미가 떠난 후 텔레포트로 귀환을 앞둔 백신우에게 자신의 정체를 밝힌다.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400px

..??

정체는 푸른달의 길드장 박진아이며, 신분 변경권을 사용중인 것이 드러났다. 백신우에게 자신은 백신우의 편이라고 말한 뒤, 앞으로 다시 볼 거라면서 떠난다.

자신의 길드원들과 합류해 일을 제대로 처리하지 못한 길드원들이 사과하는 가운데에도 괜찮다는 반응을 보이지만, 이후 강우진만 데려가서 분노를 표출하는 모습이 나온다. 이 때, 능력이 마인드 컨트롤임이 밝혀지는데, 다음에 내려주는 임무에도 실패할 경우 강우진이 자살을 할 것을 설정하고 대화내용을 잊어버리도록 만든다. 대회내용을 기억못하는 강우진이 왜 자신이 무릎을 끓고 있는지 의아해할 때, 강우진을 따로 부른 이유를 강우진 한 명을 다른 길드원들이 함께 있는 자리에서 칭찬하면 다른 길드원들에게 미안하다는 식으로 얼버무린다.[1]

이후 러브미에게 찾아가는데, 러브미는 J를 보고 차가운 반응을 보이자 대화를 나누려 찾아왔다고 말한다. 러브미가 유한라와 백신우를 쫓고 있는 것 같다고 말하자 사실이라고 말한다. 러브미가 무슨 이유로 노이즈의 NPC를 죽였냐는 질문을 하자 러브미를 운영자직에서 끌어내린 것과 같은 이유로 NPC와 운영자가 무적이 아닌 것을 확인하기 위함이었다고 밝힌다. 러브미가 목적을 묻자 '자신이 제로게임의 운영자가 되어 게임을 초기화하고 자신만의 새로운 게임을 창조하는 것' 이라고 답한다.[2]

백신우가 죽은 사람인데도 NPC가 아닌 유저로 입장한 일 때문에 러브미가 유저들 사이에 들어왔던 것을 알고 있었으며, 러브미가 운영자였던 것을 눈치채고 러브미를 끌어내릴 방법으로 백신우를 죽을 위기에 처하게 만들어 러브미가 백신우를 돕게 만들었다고 한다.[3] 그 일을 러브미가 무효화 켜준 덕분에 자신이 살아남고 러브미가 운영자직에서 내려오게 되어 유감이라며 러브미에게 비아냥댄다. 그러나 자신의 도발에 자신을 죽이기로 결심한 러브미의 공격에 핀치에 몰려 죽을 위기에 처하게 된다.

러브미의 공격에 죽을 위기에 처했으나 제로가 개입하여 러브미의 염화력을 소멸시켜 위기를 넘기고 러브미가 소멸될 것이라며 좋아했으나, 제로가 소멸시키지 않을 것이라고 말하자 반발하며 러브미가 자신에게 수 차례 방해하고 죽이려했다며 항의하지만 받아드려지지 않는다. 제로에 의해 러브미는 10일 감금 징계를 받고 자신은 레드 빌리지 밖으로 내보내진다.

러브미가 자신을 공격한 일에 대해 앙심을 품고 러브미의 소중한 것들을 부숴버리겠다고 독백하며, 휘하 길드원들 5명을 데리고 2단계 게임에 참가한다.

2단계 게임에서 우는 인형을 확보한 이요한에게 다리를 다쳤다고 거짓말을 하여 자신에게 다가오게 만든 다음 자신이 바라보고 있는 거울쪽으로 이요한의 시선을 유도하여 마인드 컨트롤을 걸어버린다. 마인드 컨트롤응 통해 이요한이 2단계 게임이 끝나면 유한라를 죽일 것을 지시하고, 더해서 애프터케어 서비스를 통해 유한라를 지키기 위해 NPC가 방해하면 NPC도 죽여버리라고 명령한 후, 대화 내용을 잊어버리라고 말하면서 이요한이 가지고 있던 진실의 우는 인형을 챙기고 떠난다. 우는 인형 찾기 게임이 끝나자 길드원들에게 게임을 기권할 것을 지시하고 게임이 끝나고 일어날 일을 지켜보기 위해 바깥에서 대기하기로 한다.

3 패시브

보유 패시브 : 맹독

4 능력

보유 능력 : 마인드 컨트롤(Mind Contorl) (등급:SS)

정신조작능력으로 능력을 걸 사람의 눈을 마주 보아야 발동할 수 있으며, 한 사람당 최대 3번까지 사용할 수 있다.

5 기타

대학만화 최강자전때와 정식연재분과 비교해서 캐릭터성이 가장 많이 변화한 캐릭터이다. 대학만화 최강자전 때의 포지션은 정식연재분의 악역 이미지와는 거리가 멀었고, 외모와 성격도 달랐다. 또한 유한라가 게임에 입장한 시점에 이미 사망한 인물이었고. 백신우와 매우 돈독한 사이였다.
  1. 이 때, 강우진은 자신이 당한 것을 기억 못해서 J에게 감동받은채 평생 J를 따르겠다고 충성맹세를 한다(...)
  2. 본인 말로는 바깥세상에서 인생 재건설 따위를 해봐야 무언가 바뀔 것 같지 않기 때문이라고 한다.
  3. 대신 자신과 백신우 역시 백산에게 죽을 뻔했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