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벽

(무유에서 넘어옴)

絶壁 / Cliff

1 지형

바위가 깎아세운 것처럼 아주 높이 솟아 있는 험한 낭떠러지. 대표적인 생존 플래그 하지만 다크 소울이 출동한다면 어떨까? Star Crafts 에서는 얄짤없이 관광탄다

무협지에서는 주인공이 절벽에서 떨어지면 높은 확률로 동굴이 있다. 왠지는 모르지만 절세고수들이 매우 선호하는 장소로 그들은 절벽 속 동굴에 이것 저것 숨겨놓는 경우가 많다. 그리고 주인공에게 털린다.

1.1 세계의 절벽 명소들

위키러 여러분도 언젠가 기회가 되면 이하의 암벽들에 도전해 보자. 세상에는 이런 암벽들도 있다는 것만 알아두자. 사실 이 절벽들은 등반이 아니더라도 그 자체만으로도 충분히 그 풍광을 즐길 가치가 있다.

1.1.1 프레이케스톨렌

5056f4f640e71.jpg

노르웨이에 있다. 비교적 오슬로 등 도시권에서 가까워 접근성도 좋은 편. 높이는 약 604m 정도이며. 노르웨이의 대표적인 비경중 하나이며 노르웨이에서 제일 사진이 많이 찍히는 장소중 하나라고 한다. 그외에도 노르웨이의 3대 하이킹 지역이기도 하다.

1.1.2 토르 피크

width=100%
외계 행성이 아니다. 여기도 지구 맞다. (출처는 허핑턴 포스트. #)

Thor Peak

캐나다 누나부트 준주의 동쪽 거대한 섬, 배핀 섬 남부에 위치한 토르 산(Mount Thor)의 다른 명칭. 빙하가 녹으면서 생긴 자그마한 샛강이 거대한 산맥을 정면으로 관통하면서 만든 웅장한 U자 계곡은 보는 이를 압도한다. 사진 정면에 보이는 암벽이 바로 토르 산인데, 이곳은 세계 최대의 수직 절벽으로도 유명하다. 산의 높이는 1,675m 정도지만, 그 중 절벽의 높이는 1,250m에 달한다! 2006년에 이곳에서 미국의 한 등산대가 자일을 사용한 절벽 하강 부문에서 세계 기록을 세운 바 있다.

이 동네는 꽤나 재미있는 지명들이 많은데, 토르 산의 바로 맞은편에 있는 산 이름은 다름아닌 오딘 산이며, 그 북쪽으로는 배틀(battle) 산이 있고 그 옆에는 심지어 아스가르드[1]이 있다.(…) 산세가 워낙에 웅장하다 보니 과거 탐험대들도 경관에 매료된 모양. 근처에도 유사한 대규모 절벽들이 많이 늘어서 있음을 볼 수 있는데 지리학적으로 보아도 굉장히 흥미로운 지역이다.

1.1.3 트랑고 타워

600px
고소공포증이 있는 위키러들은 주의. 왜 이제야 경고를 해 미친놈아 (출처)

Trango Towers

파키스탄의 길기트-발티스탄 주에 위치한 6,286m 고봉으로 카라코람 산맥에 있다. 이봉우리 역시 빙하가 만들어 낸 암봉들이다. (멀리서 본 모습) 가장 높은 그레이트 트랑고 타워의 동측 벽에는 세계 최대의 수직에 근접한 절벽이 존재한다. 절벽 자체의 높이는 1,340m로, 순수히 절벽의 높이만을 따지면 토르 피크보다도 높다. 사진에 보이는 모습으로 천몇백 미터를 올라가야 하는 거다! 이쪽은 단지 수직 절벽이 아닐 뿐. 첫 등정은 노르웨이 출신의 산악인들에 의해 1992년에 이루어졌다.

1.1.4 쿤양 츠히시

karakorum06-06.jpg
사진출처 : [1]

위의 트랑고 타워가 있는 카라코람 산맥 에 있는 산으로 높이만 7,852m[2] 에 달하는 높이를 자랑하며. 세계에서 21번째로 높은 산이다. 산 대부분이 수직 암벽과 빙벽으로 이루어 져있으며. 암벽 높이만 3,000m 가 넘는다.[3] 그래서인지 이 산은 다른 암벽들 처럼 클라이머 보단 전문 산악인들이 주로 등반을 한다.[4]

1.1.5 세로 토레

width=100%
(출처) 암벽에서 바라본 경관은 대략 이렇다.(고소공포증 주의) 이쯤되면 땅바닥에 배 깔고 누워서 옆으로 사진을 찍었다고 해도 믿겠다

Cerro Torre

아르헨티나 남부의 파타고니아에 위치한 고봉으로, 산 전체가 정말이지 뾰족하기 짝이 없는익룡이 튀어나올 것 같은 비주얼 기암괴석의 모양을 하고 있다. 마치 산 자체가 인간이 정상을 밟는 것을 격렬하게 거부하는 것처럼 보일 정도.(…) 저 꼭대기 뾰족한 부분에는 극심한 강풍과 혹한이 몰아치고 있으며, 추울 때에는 산꼭대기에 무빙(rime ice)이 거대한 버섯(?!) 내지는 철퇴 모양으로 엉겨붙어 버려서 등반가가 정상에 발을 딛는 걸 아예 대놓고 막는다.(…) 최초의 등정 성공은 1979년. 기후변화로 인해 갈수록 꼭대기 기상이 험악해지고 있어서, 시간이 가면 갈수록 등반 난이도가 올라가고 있는 산이라고 하니 그저 흠좀무.

근처에는 "Cerro Chalten" 혹은 피츠로이(Fitz Roy)라고 불리는 산도 있는데 이쪽도 대략 사정이 비슷하다.(…)

1.1.6 로라이마 산

600px

Mount Roraima

해당 항목 참고. 앙헬 폭포가 있는 곳으로도 유명하다. 지리학적으로는 테이블 마운틴의 극명한 사례.

1.1.7 트롤 월

width=100%
(출처)

Troll Wall 등반가들을 트롤링하는 절벽

노르웨이 중남부에 위치한 크고 아름다운 U자 계곡. 사진 좌측에 보이는 샛강은 피오르로 이어져서 바다로 빠져나간다. 그 높이만 무려 1,700m에 달하며(…) 강이 남에서 북으로 이어져 있기 때문에 산맥도 강과 평행하게 달리다 보니 아침저녁으로 그 암벽의 크기만큼이나 크고 아름다운 그림자가 만들어진다고. 최초의 등정은 1965년에 노르웨이 탐험대에 의해 이루어졌다.

노르웨이에는 트롤 월 이외에도 어마어마한 절벽들이 많이 있는데 역시 빙하 지형이 만들어 낸 천혜의 관광자원이다. 일례로 "Kjerag" 이라는 이름의 절벽지형은 그 자체로도 아름답지만, 두 절벽 사이에 끼어있는 바위(Kjeragbolten)로도 유명하다. 천혜의 비경을 설명하는데 무슨 말이 더 필요할까?

1.1.8 엘 캐피탄

width=100%
(출처)

El Capitan

미국 요세미티 국립공원의 명물이자 마스코트, 엘 캐피탄 절벽은 높이 900m의 까마득한 낭떠러지라는 점에서 앞의 기괴한 명소들에 비하면 살짝 부족하지만 그 극단적인 지형 덕분에 많은 등반가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1958년 미국의 등반가 워런 하딩에 의해 처음으로 등정된 이후, 프리 클라이밍을 비롯하여 수많은 위험한 등반의 도전의 대상이 되어 왔다. [5] 유명세는 지난 2010년 "아름다운 미국" 기념 주화에 새겨질 정도였다. 또한 애플운영체제 OS X의 2015년 7월 현재 최신 버전의 이름도 이 항목에서 따왔다.

1.1.9 산토리니

big_thumb_9596521807e9b538a5e2489dd96b6fb8.jpg

그리스의 유명한 섬.

화산 폭발로 섬이 조각나면서 섬의 해안선 대부분이 절벽이 되었고 그 절벽 사면에 있는 마을들이 어우러진 경치가 좋아 유명해졌다. 예쁜 마을 이미지가 워낙 강하지만 실제로 가 보면 섬 대부분이 가파른 절벽이다.

1.1.10 태종대

taejongdae-5-1050x700.jpg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영도구에 있는 해안 절벽지형.

2
무유(無乳) 또는 빈유를 가리키는 한국 용어

이 문단은 무유(으)로 검색해도 들어올 수 있습니다.

주의. 성(性)적 내용이 포함된 문서입니다.

이 문서는 성(性)적인 요소에 대해 직간접적인 언급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읽는 이에 따라 불쾌감을 느낄 수 있으므로 이 문서를 열람하실 때 주의하시기 바라며 원치 않으시면 문서를 닫아주세요.
가슴 크기
무유
(無乳)
미유
(微乳)
빈유
(貧乳)
평유
(平乳)
거유
(巨乳)
폭유
(爆乳)
초유
(超乳)
참조 : 80 Plus(캐릭터)


'빈유'나 미유(微乳)보다 낮은단계(?)의, 유방의 살이 없는(無) 유방. 유방에서 젖꼭지만 있고 살은 팔이나 다리, 등짝처럼 평평한 상태를 빗댄 단어다.

사실 사춘기를 거친 여성의 경우는, 유선조직이 발달하기 때문에 가슴이 전혀 없는 상황은 발생하기 어렵다. 유선조직만으로도 몽우리가 발생하기 때문이다. 이 유선조직만 남성에게 발달한 형태가
파일:Attachment/uploadfile/gynecomastia.jpg
스테로이드를 복용한 보디빌더에서 나타나는 이런 여성형 유방 증상이다. 물론 이것은 지방을 억지로 제거한 보디빌더의 경우이고, 일반인이라면 이 보다는 지방이 더 붙기 때문에 조금 더 몽우리가 지기 마련이다.

어차피 이 쪽 단어들이 대부분 일본에서 생겨난 말이니만큼 한국에서는 많이 사용되지 않는다. 한국에서는 90년대만 해도 빈유나 무유나 다 같이 절벽이나 납작가슴 정도로 말하곤 했다. 간혹 한국에서는 무방(無房)이라는 형태로도 쓰인다. AAA건전지가 아니다 빨래판, 1577(앞뒤가 똑같은 전화번호) 등도 비슷한 의미로 쓰인다. 당연하지만 여자 앞에서 이런 얘기를 하면 대단한 실례이고 성희롱으로 고소당할 여지가 다분하므로 하지마라.

2.1 절벽 기믹이 존재하는 캐릭터

※ 모든 빈유 캐릭터가 아니라 "절벽"이라는 아이덴티티가 존재하는 캐릭터만 작성한다. 중학생 미만이나 발육부진계는 제외.

3 뒤통수가 평평한 모습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뒤통수가 평평한 머리통을 절벽이라고 부른다. 본래 일본에서 위쪽의 의미가 대중화되기 이전에는 주로 이 의미로 쓰던 관용어였으나, 이후로는 이 쪽으로 단독으로 쓰이는 경우는 사실상 없어졌다.
  1. 여기는 또 여기대로 지형이 괴악하다. 이 절벽도 높이 1,200m 정도라고 하는데... 직접 보자.
  2. 다른 암벽들은 대게 1,000m에서 높아봐야 2~3,000m 정도인데 이 산은 제일 낮은 부분이 4,000m정도이다...(그나마 같은 카라코람 산맥에 있는 트랑고 타워가 6,000m대 고봉으로 이 산과 비슷한 상황이다.
  3. 이 산은 다른 암벽들에 비하면 경사는 완만할지 몰라도 8,000m에 달하는 어마어마한 높이로 인해 매우 극한의 환경을 나타내서 등반 성공률은 매우 적다.
  4. 일반인이나 높은 고소에 적응되지 않은 일반 클라이머들이 쉽사리 도전했다간 매우 높은 해발고도로 인해 극심한 고산병이 올수도 있어 심하면 목숨을 위협받을수 있다...
  5. 초등된지 57년만인 2015년 1월에 자유등반이 최초로 성공했다. 평균 난이도는 무려 5.14등급. 최고 난이도는 5.14d
  6. 173cm에 68-64-69. 키는 큰데 바스트는 72보다도 작고 이쪽은 허리가 굵고 힙은 작아서 사실상 완벽한 일자몸매다.
  7. 제 11회 스코어 매치 보상이랑 BiBi 2nd Single을 보면...
  8. 근데 웃긴건 사이즈를 조작해서 74고 실은 빈유네타로 유명한 토오노 아키하, 키사라기 치하야보다 각각 2,1적은 71이다. 그래도 그둘과는 신장과 체격차이가 커서 니코가 치하야와 아키하보다는 크다.
  9. 니코가 빨래판이면 이쪽은 드럼통이다(...)
  10. LOL 내의 모든 성인 인여캐 중 유일한 절벽. 정확한 수치는 나오지 않았지만 딱 봐도 어지간한 근육질남캐 갑빠보다 작으며 꼬꼬마랑 동급이다(...).
  11. 오컬트 버젼 소환수가 벽요괴 누리카베.
  12. 게임 자체에서 일러스트 자체도 그렇거니와 납작하다는 이야기가 계속 나오며, 외전 소설이나 드라마CD에서도 끝까지 남자 취급 당하자 결국 여자는 가슴인 거냐며 거의 울기까지 하는 묘사가 있다. 문제는 키와 공식 쓰리사이즈를 계산해 보면 일러스트와는 다르게 A컵을 넘어서 거의 B컵에 가까운 수준으로 적어도 이 항목의 여자 캐릭터들 중에서는 가장 크다(...). 사실 이 항목에 있는 것도 이 녀석에게는 모욕이다. 일러 역보정 피해자. 참고로 이 크기가 감이 안 잡힌다면 세 줄 아래의 노엘보다도 크다고 보면 된다(...).
  13. 윤성원 작가 블로그에서 공식으로 인증당했다(...).
  14. 기믹이 절벽이긴 한데 사이즈로 치면 A컵이라 이 항목에 있는 다른 캐릭터보단 꽤나 큰 편. 하지만 세계관 내에선 타오카카 등을 필두로 큰 여성 캐릭터가 더 많다 보니 상대적으로 가슴이 작은 편이라서 이 기믹이 붙는다.
  15. 자세한 것은 해당 항목 참조
  16. 아예 가슴사이즈인 72가 별명이자 네타로 자리잡았다(...).
  17. 별명이 드럼통이다...
  18. 이 쪽은 아예 근육 여캐 컨셉 이다(...).
  19. 아들이 납작가슴 삼겹살배 아줌마라 부른다던가 작중에선 아들이 꾼 꿈에선 빨래판(...)인증까지....결국 꿈에선 아들과 만나는데 아들이 파도탈때 타고있는게 빨래판
  20. E반 자체 코드네임이 영원한 0(제로)다. 안습.
  21. 수치 자체는 세이버와 같지만 세이버와 비교했을 때 컵수가 더 작기 때문에 사실상 타입문 히로인 중 최고의 절벽. 본 문단에서 설명하고 있는 無乳(나이치치)라는 표현을 서브컬처계에 널리 퍼뜨린 장본인이기도 하다.
  22. 마치 등과 같은 가슴(...)의 선례. 작중에서 대놓고 남자 의심을 받을 정도. 갑빠(...)라고도 한다.#
  23. 위의 노엘과 마찬가지로 절벽 기믹은 있으나 A컵으로 이 목록 내에선 큰 편.
  24. V2 한정으로 사실상 이 부류의 여자들 가운데 유일한 절벽이다. 물론 유일한 로봇인게 주된 이유.
  25. 애니메이션 제작 당시 캐릭터 디자이너인 아다치 신고는 작화진들에게 가슴을 그리지 않는다 라는 점을 강조했을 정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