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라멸정

1 북두의 권에 등장하는 기술

북두의 권에 등장하는 수라국 나장 의 기술.

바닥에 쓰러진 켄시로를 향해 점프하면서 "백라멸정!"이라고 외치면서 썼기 때문에 기술명은 알려져 있다. 하지만 켄시로에게 달려든 순간...

켄시로:천장분열!!!

...그리고 한은 천장분열에 맞고 날아가버렸기 때문에 기술의 구체적인 정체는 알 수 없다.

손에서 하얀 빛 같은 것이 나오는 걸로 볼 때 일종의 투기계 기술인듯 한데... MD판 북두의 권 세기말 구세주 전설에서 보스로 나오는 한의 경우 점프 후 파동권 모션으로 기탄을 지면에 쏘면 불기둥이 솟아오른다. 만화책에선 불발되긴 했지만 점프 후 북두강장파 모션을 쓰는 걸 보면 북두강장파의 변형기술인 듯.

2 KOF에 등장하는 기술

클론 제로오리지널 제로의 초필살기. 기원은 위의 백라멸정으로 보인다.

파일:Attachment/백라멸정/b12.gif
클론 제로 버전

파일:Attachment/백라멸정/c08.gif
리얼 제로 버전

00에서부터 충격과 공포의 초필살기로 악명을 떨쳤었다. 전체화면 판정빵빵한 데미지빠른 발동[1]에 심지어 전신무적 판정까지. 특히 전신무적 때문에 뭐가 날아와도 다 무시한다. 심지어 같은 전체화면 초필살기인 쿨라 다이아몬드의 프리즈 익스큐전도 무시했다. 본래는 8히트이지만 근접해서, 정확히는 회오리에 걸쳐서 히트하면 히트수가 두배로 올라간다. 물론 미세하게 데미지도 상승. 이쯤되면 막장이다(…). 이 막장 히트의 정체는 회오리에 또다른 공격판정이 있어서 거기에 걸리면 두배의 대미지를 받는것이다.

이후에 01에서 중간보스로 등장하는 오리지널 제로도 마찬가지. 전체화면 판정 + 높은 데미지 + 빠른 발동 + 전신무적 을 그대로 보유하였다. 그것도 모자라서 사용캐릭터가 적을수록 강화되는 2001의 시스템 특성상 데미지도 클론보다 더 강력했고, 근접해서 맞으면 옥쇄참진 안부러운 데미지를 뽑아냈다. 그래서 상대 캐릭터가 용감히 돌격하다가 백라멸정을 맞고 저승행 무한박 무한일 패키지 여행권에 1위로 당첨되고 황홀하게 떠나는 모습을 목격할수 있다. 역시 이쪽도 근접해서 맞으면 8히트에 떨어져서 맞으면 16히트로 올라가고 대미지 상승.

백라멸정 자체의 장점은 아니지만, 제로의 특성상 참풍연파 한번이면 기게이지가 신나게 차오르니 자주 질러줄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다. 사실 네스츠 스토리 보스들이 모두 기게이지가 빠르게 차는 편이지만 백라멸정은 성능이 매우 위협적이기 떄문에 그 위험성이 배가된다.

01의 CPU 오리지널 제로는 이것을 단독으로 쓰는 경우가 거의 없고 대부분 롱 소환 후에 이것을 사용한다. 때문에 가드를 해도 가드가 풀려서 명중. 그러나 스트라이커 소환 후에는 데미지 보정이 붙으므로 이럴 경우는 맞으나 막으나 데미지는 동일하다. 단지 이걸 맞고 죽으면 정신적 충격이 더 클 뿐. 다만 2001에서는 랄프 존스의 랄프 태클에 씹히는 경우가 있는데 정확히 말하면 랄프 태클과 백라멸정이 동시 발동할 경우 랄프 태클의 전신 가포로 인해 백라멸정의 데미지가 가드 포인트+후반부의 저질 데미지를 합한 8도트의 체력만 깎이고 끝난다. 게다가 오리지널의 초필살기도 엄연히 기를 소모하기 때문에 다른 캐릭터는 상상도 못할 이득을 챙기는 것이 가능하다.

클론과 원본의 백라멸정은 이렇게 같으면서도 미세한 차이점이 존재하는데, 일단 시전 자세가 다른것은 생략. 스프라이트는 클론은 검은색, 오리지널은 보라색을 띄고 있다. 설정상 오리지널이 음소대류권을 사용해서일까나.[2]

2002UM 에서는 클론 제로와 오리지널 제로의 동시 참전으로 두가지 백라멸정을 동시에 볼 수 있다. 그리고 둘 다 본래 MAX 초필살기가 없었던 점을 감안해 클론은 00, 리얼은 01당시의 백라멸정이 MAX 초필살기로 승격되었다... 일반 초필살기 버전은 4히트로 너프된 버전이며 MAX판은 00,01당시에 쓰던 8히트짜리.

그리고 클론 제로의 백라멸정에 절대판정이 추가되었다. 그래서 강제다운인 기본잡기나 점프CD, 가캔CD 등 온갖 기술에서 전부 추가타로 들어가며 심지어 백라멸정을 점프중에 맞았다면 또 한번 들어가는[3] 위엄을 선보인다. 기가 아깝다고 생각할 모르지만 어차피 참풍연파 한번 가드시키면 기가 1줄씩 차는터라 기게이지는 썩어난다. 덕분에 클론제로는 02UM의 보스 중에서도 꽤나 상위권.

하지만 오리지널은 절대판정이고 뭐고 없다. 이쯤 되면 누가 원본이고 누가 클론인지 심히 의심이 된다. 대신 오리지널의 MAX백라멸정이 약간 대미지가 더 높지만 클론의 MAX 백라가 65 오리지널의 MAX 백라가 68이다. 꼴랑 3차이... 물론 오리지널은 스트라이커로 강력한 공중 콤보가 가능하니 패널티로 뺀걸수도 있다.

초기 PS2판의 경우 플레이어블 버전은 모든 필살기 이상급 기술들의 데미지가 하향된터라 이제는 거의 존재 의미가 없어졌다. 상대가 니가와형일때 충격 요법으로 질러주는 게 전부일 뿐. 차라리 옥쇄참진이 더 나을 정도이다. 그러나 클론 제로의 경우 절대판정으로 인해 뭐만 맞추고 추가타 개념으로 사용한다면 상대방 입장에서는 그야말로 레버를 부러뜨리고 싶은 심정이 될 것이다. 덧붙여서 투극 버전에서는 데미지가 초기 PS2 버전의 그 쓰레기 대미지가 아닌 보통의 초필살기급이 되어서 그나마 상황이 나아졌다.

참고로 플레이어가 제로 둘을 골라서 써보면 회오리의 공격 판정이 처참할 정도로 작아져서 거의 초근거리에서 써야 더블 대미지가 들어간다. 00이나 01때도 판정이 크진 않았지만 이정도는 아니었다.

워낙 사기성능의 기술이기에 무겐용 자작 캐릭터로 등장하는 제로 역시 인공지능에 기 모으고 백라멸정 난사하는 패턴이 일반적으로 들어가 있는데, 전체 AI가 허접한 축에 속해있더라도 저건 굉장히 무섭다. 게다가 무겐에서는 데이터 값의 기본 수치로 인해 대미지가 약화되더라도 기술자체는 굉장히 간지나기 때문에 오로치나 게닛츠 못지않게 흉악한 개조에 자주 애용된다. 일단 보스급 캐릭터들은 50% 확률로 가지고 있다고 보면 된다. 사용하면 부르지도 않은 롱이 덤으로 튀어나와서 가드를 깨버리는 정도는 양반이고, 이근실 회장이 백라멸정을 써재끼기도 하며[4] 백라멸정을 양손으로 쓰기도.... 더 파고 들면 맞을수록 상대가 제로 쪽으로 끌어당겨져서 옥쇄참진을 100% 넣어줄 수 있다던가, HP가 일정량 이하로 떨어진 상태에서 사용하면 대미지가 폭등하면서 즉사기가 된다던가, 평타라던가(!!!!!!!) 등 온갖 정신 나간 바리에이션으로 무겐 유저들을 피토하게 만들어준다(...)

참고로 2001이 국내에 정발되었을때 이오리스가 내놓은 한글 메뉴얼에서 오리지널 제로의 백라멸정이 백라멸살로 표기된적이 있었다. 이 때문에 클론은 백라멸정, 오리지널은 백라멸살로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시겠지만, KOF 15주년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클론이나 오리지널이나 둘 다 백라멸정으로 표기되어 있다. 일본어 버전, 한국어 버전 사이트 둘 다.

참고로 무언가를 빨아들이는 모션이지만 정작 뭘 빨아들이는건지는 불명이다. 딱히 체력을 회복하거나 기게이지가 늘어나는것도 아니고... 격투천왕에서의 클론 제로의 묘사를 보면 땅을 주먹으로 때린뒤 강력한 중력으로 빨아들이면서 공격하는듯한 묘사를 보여주는데 모 닌자만화의 신은 더 강력하게 사용한다(...)

하지만 이걸로도 못이기는 기술이 있으니... 1분 49초 부터

대적할수 있는 초필살기도 있다! 1분 20초 부터
  1. 연속기로는 안 들어가지만, 이건 그런 데 쓰는 초필살기가 아니다. 연속기용으로는 옥쇄참진이 있으니까....
  2. 클론 제로의 전투 방식은 커터 + 타격 공격 중심 이고 오리지널 제로의 전투 방식은 음소대류권(네스츠류권)으로 엄연히 다르다. 그래봐야 게임상에서는 별거 없지만.
  3. MAX 버전은 지상에서 히트해도 추가타로 백라멸정이 들어간다.
  4. 모션은 대부분 일반 캐릭터와의 대전 인트로 이빈트때 망토가 치솟는 모션을 쓰지만 일부는 02UM MAX2 디스인테스레이셔널 유니버스의 모션중 머리 위로 양 손을 교차시킨 모션을 쓰기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