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rry Blossom Rain
1 소개
넥슨이 테일즈위버의 중국 진출을 기념하기 위해 루모리를 기획했듯이, 벚꽃비는 일본 진출을 위해 기획된 마을이다.
2 특징
일본을 테마로 한 마을이며, 벚꽃이 비처럼 날린다는 뜻으로 벚꽃비라 이름지어졌다.
테마가 일본인 마을답게 NPC중엔 닌자나 무녀도 있으며, 심지어 귀신도 있다(!!!).
마을 바깥 필드는 공포스러운 분위기를 띄우기 위해 귀신들이 몬스터로 이루어져있으며, 맵 자체 분위기도 공포스럽다. 특히 필드 음악엔 비명소리가 같이 들려서 무서운 이야기 할 때 틀어놓으면 분위기 조성에 매우 적절하다.
워프 게이트의 옆에서 잡화를 파는 npc의 호감도를 일정 이상 뚫으면 볶음가락국수라는 HP회복 아이템을 파는데, 이 아이템의 가성비가 엄청난 와중에 필드의 무사 몬스터를 잡으면 그 잡템 가격도 높았기 때문에 잡템을 판 돈으로 가락국수를 사서 다시 사냥하는 방법으로 중간 레벨을 넘기고 경우에 따라선 고렙제 장비까지 맞추는 방법이 꽤 유행했었다. 하지만 지금은 200레벨 하루만에 찍는다면서요?
3 여담
벚꽃비가 공개될 당시, 한국 서버보다 일본 서버에 먼저 적용된 뒤 한참 이후에 한국 서버에 적용되어서 본사인 넥슨이 일본에 있다고 한국 서버는 차별하느냐며 논란이 있었고, 더불어 동양 3국이라 불리는 한중일 중에서 중국과 일본을 테마로 한 마을은 있는데 한국을 테마로 한 마을은 왜 만들지 않느냐며 비난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