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개요
신일숙의 아르미안의 네딸들과 함께 한국 순정 만화의 역사에 한 획을 그었다고 할 수 있는 작품이다. 그 시대로서는 특이하게도 SF적 요소를 가미했으며, '여주인공=하얀머리'라는 한국 만화의 공식(?)을 깬 작품이기도 하다. 그러면서 흑발 냉미남과 금발 온미남의 싸움은 흑발 냉미남의 승리라는 공식은 충실히 계승하고 있다
강경옥 특유의 심리묘사가 돋보이는 작품이다. 이 작품의 SF적 요소는 차기작 노말시티로 계승된다. 그러나 강경옥의 그림실력이 뛰어난 편이 아닌 것[1], 배경 묘사가 부실하다는 점, 장르는 SF이지만 배경만 SF적일 정도로 설정에 구멍이 많다는 점이 단점으로 지적되고 있다. 사실 이 만화의 장르를 정확히 말하자면 스페이스 오페라다. 아니면 스페이스 판타지가 더 맞을지도
애니메이션화 떡밥이 지금까지도 돌고 있는데, 한국인이 그린 만화나 한국 게임이 일본에서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되는 경우가 많으니 (흑신이나 프리징이나 라그나로크 같은 경우) 가능성이 있을 지도 모르겠다.
별빛에 잠기는 거랑은 상관 없다
2 작품 내용
평범한 여고생 '유신혜'는 홈스테이하러 온 유학생 '사라'와 그의 보호자라는 '레디온'을 집에 맞이하게 된다. 우연히 사실은 '사라'가 외계의 공주이고 '레디온'은 공주를 데리러 온 외계인이라는 비밀을 알게된 신혜는 사라를 둘러싼 소동에 휘말리게 된다. 그리고 사라를 보호하려던 신혜가 상처를 입자 푸른 피가 흐르고..... 사실은 신혜가 진짜 외계의 별 카피온의 제 1 왕녀 '시이라젠느'였다. 여왕이 되기 위해 레디온과 고향별 카피온으로 간 '시이라젠느'는 차갑고 남 같은 어머니 '여왕'과 여동생 '아시알르', 아시알르가 사랑하는 최고 권력자의 아들 '아르만'과 엮이게 된다.
3 등장인물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 헤인 피레
- 사라 황
- 유신혜의 아버지
- 혼 시이라젠느를 설악산에서 주운 후 아내와 함께 주변에는 비밀로 한 뒤 유신혜라는 이름을 주고 딸로 키운 천문학 교수. 혼 기레스가 시이라젠느를 죽이려고 설치한 폭탄으로 폭사당했다. 딸에게 북두칠성 이야기를 해주는 도입부분에서 결말을 암시했다.
- 혼 라이스타
- 카피온의 왕족으로 혼 아르만의 친구이자 훈련센터의 장으로 혼 시이라젠느의 교육을 담당했다. 강경옥의 다른 작품 라비헴폴리스에서 하이아 리안의 정신과 의사로 찬조출연한다.
- 인 라만
- 카라디온 과격파의 일원으로 사만호 계획을 지휘했다. 에라스톤 왕의 약혼녀 후보인 누나 진 레시나와 공모해 헤인 피레를 납치해 끔살시킨 장본인이며 자신의 욕망을 위해서라면 자국민이 죽어도 상관하지 않는 사이코패스.
- 질
- 혼 아르만의 부하이자 하인 비슷한 존재로 타인의 모습으로 가장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혼 아르만 이외에는 누구의 명령도 듣지 않고 소통도 하지 않는 백치같은 존재. 그 외에는 혼 시이라젠느의 명령은 들어준다. 사실은 그가 카피온의 원주민이라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