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충요원

유희왕의 함정 카드.

card100004557_1.jpgBackupSoldier-5DS1-EN-C-1E.png
내수판해외판
한글판 명칭보충 요원
일어판 명칭補充要員
영어판 명칭Backup Soldier
일반 함정
자신의 묘지에 몬스터가 5장 이상 존재할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자신의 묘지에 존재하는 효과 몬스터 이외의 공격력 1500 이하의 몬스터를 3장까지 선택하고 패에 넣는다.

엑조디아덱에는 필카 급의 카드. 상대에 의해 털린 엑조디아 파츠를 다시 회수할 수 있다. 한때 고통의 선택이 판을 치던시절에는 고통의 선택으로 파츠들을 모조리 묘지로 보내고, 보충요원으로 싸그리 퍼올리는 얍삽이가 가능했다.

이외에도 묘지에서 일반 몬스터로 취급되는 듀얼 몬스터에게도 효과를 적용할 수 있으며, 쓰는 경우는 드물지만 효과가 없는 의식 몬스터도 적용 대상이다. 1장으로 무려 3장의 카드를 가져오는 카드는 굉장히 드물기 때문에 잘만 쓰면 상당히 어드밴티지를 벌 수 있다. 다만 조건이 약간 까다롭고 공격력 제한이 있는 게 흠. 유용한 듀얼 몬스터 대부분이 공격력이 높다보니 더욱 그렇다.

그 외 패 소모가 큰 몽타주 드래곤를 보조한다던지, 다시 카드 파괴로 묘지로 보내서 새로 뽑을 패 수를 늘리는 일도 할 수 있다.

비슷한 카드로는 어둠의 양산공장이 있다. 가져오는 카드 수가 1개 적고 일반 몬스터에만 한정되긴 하지만 어짜피 듀얼 몬스터는 여전히 가능한데다가 일반 마법이라 빠르게 발동 가능하고 공격력 제한도 없어서 더 유용하다는 평도 있다.

애니에서는 DM에서 기계중사가 사용해 몬스터 카드를 회수한뒤 그걸 덱 마스터 능력으로 묘지로 보내 데미지를 주기도 했으며. GX에서는 아몬 가람이 사용해 엑조디아 파츠를 회수하려 했으나 유벨에게 털려버렸다.

5d's 에선 잠깐 후도 유세이의 패에서 보이긴 했으나 사용한 적은 없다. 쓰는 노말몹이 언 사이클러 하나뿐인걸 뭐.

수록 팩 일람

수록 팩카드 번호레어도발매국가기타사항
파라오의 사도PSV-K028슈퍼 레어한국한국 최초 수록
스타터 덱 : 유희 에볼루션SYE-KR047노멀한국
비기너즈 팩BP1-KR082노멀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