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 레어

1 유희왕에서 등장하는 레어도 중 하나

유희왕 OCG 카드의 레어도
노멀레어노말 레어슈퍼 레어울트라 레어
얼티밋 레어시크릿 레어페러렐 레어골드 레어홀로그래픽 레어
컬렉터즈 레어


레어 다음 등급의 레어도. 이미지에 포일 처리되어 있지만, 텍스트에는 아무런 처리가 되어 있지 않다.

5기 FORCE OF THE BREAKER(파괴자의 힘)까지는 슈레는 별도 취급 해서 나왔으나 대신 슈얼이 울얼 수집을 방해 했다. 그러더니 TACTICAL EVOLUTION(전술의 발전)에서 슈레로 독립 되나 싶었는데 뜬금없이 노말 레어 가 나와서는 울얼 수집은 편해 졌지만 슈레 수집이 더 어려워 졌다. 그러나 TACTICAL EVOLUTION에서 부스터 팩 구성 카드가 80종으로 늘어나면서 슈퍼 레어+얼티미트 레어가 없어졌다.

그리고 숨겨진 세력, 7 이후의 한국판 프리미엄 팩, 더 레어리티 컬렉션에서는 1통을 사면 우루루루루 쏟아져 나오는 게 이 레어도다(...)

슈퍼 레어로 나오는 카드들은 거의 극과 극이라고 까지 불린다. 콤보에도 쓰이고 범용성 있게 쓸 수 있는 카드들은 매우 좋지만, 용도를 대체 찾을 수 없는 카드들도 있다.

특히 범용성이 높은 카드들이 많기로 유명한 레어도라, 새 부스터가 나오면 이 레어도를 가진 카드들에 이목이 집중된다. 레어 등에서도 나올 수 있지만 어떤 카드들의 핵심 카드가 되는 카드가 이 레어도를 갖기 쉽고 어떤 슈퍼레어는 최고 레어도인 홀로그래픽 레어조차 발라버리는 가격을 자랑하는 카드들도 있다. 예를 들자면 더 듀얼리스트 어드벤트에서 나온 조총사 카스텔, 크로스오버 소울즈유령토끼, 브레이커즈 오브 섀도우신의 통고가 있다.

슈퍼 레어가 울트라 레어보다 봉입률이 낮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당연히 슈퍼 레어 전체의 봉입률은 울트라 레어보다 높다. 다만 팩에서 슈퍼 레어급으로 나오는 카드 종류가 많다 보니, 개개의 카드 봉입률을 따지면 울트라 레어 등급의 다른 카드들보다 봉입률이 낮게 나오는 것 뿐이다.

한글판 부스터 기준으로 한 이너박스에 4장 가량 나왔다가, 더 시크릿 오브 에볼루션부터는 한통에 5~6장 나온다.

2 삼국지대전에 등장하는 카드 등급

금색이다.

3 듀얼마스터즈에 나오는 카드 등급

제일 높은 등급이다. 사방으로 퍼지는 듯한 홀로그램 처리가 특징. 일러스트를 보면 튀어나오는 듯한 것이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