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41 외기권 다목적 타격 전투기

image.png

1 개요

게임 헤일로에 등장하는 UNSC의 제식 전투기.

2 제원

엔진: 주 엔진 2개, 보조 엔진 2개
무장: M1075 ASW/AC 35mm MLA 기관포 2문, M6088 ST/MMP 미사일 발사대
승무원: 조종사 1명

3 기체 설명

정식 명칭은 F-41 외기권 다목적 타격 전투기(F-41 Exoatmospheric Multirole Strike Fighter).

통칭은 브로드소드이며, 뛰어난 기동성과 화력을 갖춘 코버넌트 항공기들에 대항할 수단으로 개발된 신형 전투기라는 설정이다. 2552년 8월에 카스바와 트리뷰트에서 민간인 대피 작전을 지원했다는 기록이 있는 것으로 보아 인류-코버넌트 전쟁 시기에 개발된 전투기인듯 하다. 종전 이후인 2557년 2월에 있었던 신형함 UNSC 인피니티의 취역 행사 때도 몇 대가 배치되어 있었다.

롱소드 요격기처럼 우주 공간에서 활동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대구경 기관포와 유도 미사일로 무장하고 있고 세이버 전투기처럼 방어막을 탑재하였기 때문에 기체의 생존 능력도 큰 폭으로 증가하였다. 기존에 UNSC에서 운용하던 항공기들보다 월등한 성능을 자랑하기에 앞으로 UNSC 공군의 주력 기체가 될 듯하다.

4 헤일로 4에서

다이댁트가 이바노프 정거장에 있는 컴포저를 탈취하여 지구로 향한 후 마스터 치프가 그를 추격할 때 사용하였다. 그리고 다이댁트의 기함 전진하는 수호자의 의무에 접근하여 함선의 대공포와 입자포들을 차례로 무력화한 후 인피니티의 지원 사격으로 생긴 구멍을 통해 함선 내부로 침투한다. 그러나 진입 과정에서 함선에 난 구멍부분이 재생되어서(...) 브로드소드는 파손되었고 치프는 정거장에서 미리 탑재해둔 하보크 핵미사일을 가지고 함선 내부로 깊숙히 들어간 다음 다이댁트를 슬립스페이스 포탈로 떨어트리고 핵미사일을 격발. 당연히 브로드소드는 함선과 함께 박살(...)

스파르탄 옵스에서도 등장. 다이댁트의 지구 습격으로부터 6개월 후 연구 기지를 세울 목적으로 쉴드 월드 레퀴엠에 다시 돌아온 UNSC 인피니티에서 여러 대가 발진하여 레퀴엠 내부로 침투하는 펠리칸 수송기들을 엄호하였다. 이때 스톰 코버넌트세라프 전투기들과 호각으로 싸우는 위용을 선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