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러드 라인(던전 앤 파이터)

메트로센터
수인의 협곡공포의 은신처 : 입장 최소 레벨 88돌풍지대
블러드 라인 : 입장 최소 레벨 88

1 설명

물자도 전력도 부족한 메트로센터. 간혹 땅속 깊숙한 곳에서 울리는 기괴한 소리가 들려온다. 메트로센터 주민들은 그 기괴한 소리를 발구르의 소리라 생각하며 대수롭지 않게 여기지만, 호기심 많은 모험가들은 기괴한 그 소리의 원인을 알아보기 위해 발걸음을 옮긴다. 과연 그 곳에서는 어떤 일이 벌어지고 있는 것일까?

던전 앤 파이터에 등장하는 에이리어 메트로센터 지역의 스페셜던전.

스페셜 던전답게 새로운 기믹으로 3번방에서 예의 오락실 벨트 스크롤 게임들에서 자주 보던 달리는 열차와 그 열차를 습격하는 몬스터들을 볼 수 있다. 해상열차와 다르게 지하철로 달리기 때문인지 속도감이 느껴지기도 한다. 3번방 클리어 후 도착한 플랫폼에 따라 보스몬스터가 해당 지역에 맞게 나타나는 것도 특이한 점.[1]

이곳에서는 메트로센터 지역 유니크/레전더리 구매 재료이면서 동시에 테라 : 리컨스트럭션 무기 합성 재료로 사용되는 정화의 돌을 얻을 수 있다.
난이도는 그리 높지 않은 편이므로 성물 유니크를 낀 캐릭터라면 무난하게 정화의 돌을 파밍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정화의 돌 1200개를 다 얻고 3악세를 산 이후에는 쓸모가 없어지고 정화의 돌은 교환 불가에다 마계 지역 레전더리는 해체가 불가능해서 만약 파밍(퀘전더리 부위 또는 에픽)이 끝나면 애물단지로 전락해 버린다. 정화의 돌의 사용처를 늘려주는 패치를 하지 않는 이상 테라니움 노가다 외에는 의미가 없어진다.

BGM은 브왕가의 던전 필드 BGM이 쓰이며 보스 BGM은 후술할 등장하는 보스가 있는 던전의 보스 BGM이 나온다.[2]

본서버에 추가될 당시 레벨 제한은 90이었으나 2016/09/08패치로 88로 하향되었다. 그리고 중간에 열차 지속시간이 40% 감소되어 약간 진행시간이 빨라졌으며, 경험치 획득량이 대폭 증가했다. 하지만 골드 수급이 바닥을 기므로 마냥 좋지만은 않다. 더구나 적정렙만 하향하고 몬스터의 레벨은 하향하지 않았다. 난이도가 익스퍼트라 티는 안나는 편. 추가로 수파르나가 보스로 나올 때 BGM이 돌풍지대 보스 BGM으로 바뀌지 않는 버그까지 생겨났다.

테라니움 오브젝트가 무려 15개나 나오는데[3], 이 덕분에 테라니움 노가다 하기 딱 좋은 던전이 되었다. 풀 피로도 기준 마계의 틈 3판가량의 테라니움을 흭득 할 수 있다.[1] 간혹 나오는 가브리엘도 상당히 높은 확률로 정제된 테라니움 1개( = 테라니움10개)를 10만골드에 판매한다.

전체적으로 예전 장식이나 다름없던 입지와는 다르게 노가다 겸 일반적으로 86때 바로 시작하면 88때 끝나는 시나리오를 대신한 레벨업 루트로 안성맞춤인 던전이 되었다. 경험치 또한 2016/09/08 패치로 상당히 올라 매우 쉬운(노말~익스 사이) 난이도임에도 상당히 높은 경험치를 획득할수 있다.[4]

슬레이어 난이도를 별다른 어려움 없이 돌 수 있다면 당연히 슬레이어 쪽이 좋겠지만 88부터 이 던전만 노리고 돌면 90레벨 아이템인 테라 : 리컨스트럭션 무기 또는 지역 레전더리 악세사리 3개를 얻을 수 있으니 스펙이 낮다면 이 던전이 좋은 선택이다.

차원의 봉인 보상으로는 힘/지/체/정을 20씩 올린다.

2 일반 몬스터

일반 몬스터는 1~4번방까지 키사족, 로카족 등 수인의 협곡 일반 몬스터로 이루어져 있다. 패턴도 동일.
특수 기믹으로 3번방 한정 화염병과 오일을 던지는 애들도 있다. 몬스터가 아닌 공격불가 오브젝트지만.

이후 5번방에서 나온 플랫폼에 따라 해당 지역 몬스터들이 등장한다.

3 네임드 몬스터

불고양이 샤론과 장화신은 마르첼라가 등장한다. 추가된 패턴은 없으며 장화신은 마르첼라는 3번방 기차의 마지막 웨이브에 등장하며 처치시 잡몹이 남아있어도 자동으로 다음 방으로 이동된다. 즉 마지막 패턴까지 기다린 후 마르첼라만 잡아도 다음 방으로 이동된단 소리.[5] 은근히 시간이 걸리는 패턴이라서 블러드라인 노가다를 귀찮게 만드는 최대요인. 결국 2016/09/08 패치로 전기공급량이 늘었다는 이유와 함께(...) 열차 이동 소모시간이 40% 감소했다.

만약 열차 위에서 몬스터 잡는게 귀찮다면 솔도로스 인형 같은 것을 열차 오른쪽에 소환해놓은 다음 캐릭터는 열차 왼쪽 위 끝에 틀어박혀서 인형이 몬스터와 투닥거리게 해놓고 놀며 기다리다 마르첼라만 잡자.

4 보스

특별히 정해진 보스가 없고 도착한 플랫폼에 맞춰진 노르닐, 그라골, 도미나 헤일리, 수파르나, 푸른 마녀가 보스로 등장한다. 체력의 경우 일반 마계던전의 익스퍼트 난이도급으로(1인 기준 35줄 정도) 나온다.패턴은 일반 던전과 동일하므로 메트로센터 지역 일반 던전 문서 참조.

보스를 처치시 정화의 돌을 7~10개 중 랜덤으로 준다.[6][7] 리컨스트럭션 무기나 지역 레전더리 악세서리를 따려면 매일매일 피로도를 여기에 부어야한다. 이 장비들은 교환이 불가능하다.

5 퀘스트

5.1 외전 퀘스트

  • 이상한 소리 : 블러드 라인 1회 클리어
  • 터널의 구조 : 터널 설계도 구해오기
  • 소문의 그 모험가 : 블러드 라인 1회 클리어

5.2 업적 퀘스트

  • 열차 출발합니다 : 던전 3회 클리어

외전 퀘스트를 전부 클리어 한 뒤 3회 클리어만 해주면 된다. 이 업적 퀘스트의 보상으로 받는 칭호는 일반 업적 90LV에 포함된다.

6 기타

마계가 멸망한 테라,즉 지구인 점을 반영하여 실제 뉴욕 맨해튼을 관통하는 지하철 선로 1호선(지역 열차를 비롯한 모든 열차가 정차하는 역을 이은 라인)이 붉은선로로 표시되어 있는데에 착안하여 블러드 라인이라는 명칭으로 만든 것으로 보인다. 설정 상 수인족이 기계 만지는걸 좋아하고 남아있는 1호선 지하철로를 통해 운용하는 것 같다.

난이도도 쉽고 스페셜 던전 치곤 새로 추가된 보스가 없어서 보너스 던전으로 생각하고 공략하자.
  1. 예를 들어 돌풍지대와 같은 지형이라면 보스는 무조건 수파르나가 등장한다.
  2. 노르닐이 나올 경우 시간의 광장 보스 BGM이, 수파르나가 나올 경우 돌풍지대의 보스 BGM이 나와야 하나 버그인지 수파르나 보스의 BGM이 아닌 브왕가 던전 필드 BGM이 계속 이어진다.
  3. 보스방, 6번방, 5번방에 5개씩 고정 출현한다. 단 붉은 마녀의 숲은 예외로 5번방에 광석이 없고 보스방에 광석이 10개 있다.
  4. 똑같이 피로도가 8 드는 시간의 광장 직 기준 킹 180/슬레 230만정도의 경험치고 블러드라인은 190만을 준다.
  5. 참고로 열차에서 나오는 잡몹은 사냥 경험치를 주지 않는다.
  6. 7개 미만의 갯수가 있을 경우 추가바람.
  7. 대부분 솔로로 돌테지만 파티플레이 시에도 같은 갯수가 드랍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