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가지

20110115102606562.jpg

ヴィガジ (Vigaji)

제3차 슈퍼로봇대전에서 첫등장. 인스펙터의 간부. 성우는 쿠사오 타케시.사가트

인스펙터의 전투지휘관 중 하나로 스스로 자신이 인스펙터 4천왕의 리더라고 주장한다. 리더로서의 체면을 중시하며 고압적인 태도를 취할 때가 많다. 성격은 매우 호전적이며 잘 흥분한다. 그래서 메키보스는 그에게 자주 머리 좀 식히라고 타이르곤 한다. 재미있는 인물들로 구성된 인스펙터 중에서 유독 진지한 인물로 그다지 개그나 만담엔 소질이 없는 인물이기도 하다. 때문에 다른 인스펙터 4천왕 멤버들과는 별로 교우관계가 좋지 못하다. 대신 지구언어 번역기를 사용한 개그를 종종 선보인다.

과격한 성격답게 지구인을 야만인으로 취급하며 무조건 위험시한다. 그러나 그 과격하고 생각 없는 판단 방식 때문에 오히려 젠가에게 '네가 더 야만인'이란 소리를 듣곤 아무말도 하지 못했다. 선천적으로 말빨이 부족한 것도 한가지 이유.

상관의 명령에 절대 복종하는 군인정신이 머리속까지 박혀있어서 그런지 총사령관 웬드로를 가장 충실하게 따르는 부하이기도 하다. 그러나 리더를 자처하는 주제에 리더에 필요한 능력은 없는 인물로, 대부분의 임무에서 실책을 범해 그 때마다 웬드로에게 빌기만 한다. 게다가 다른 인스펙터 간부들도 그에게 모두 책임을 떠넘긴다. 덕분에 웬드로도 그에 대한 신뢰가 상당히 낮은 편. 어떤 의미에선 계속 지휘관의 위치에 있는 것이 용할 정도이다.

그나마 기동병기 파일럿으로서의 능력은 매우 우수해서 갈가우를 활용해 꽤 많은 적을 격추하는 공적을 올리긴 했지만 문 크레이들 결전에서 패하여 인스펙터 4천왕 중 가장 먼저 사망해버린다.

외모는 눈동자가 없는 것이 특징으로 원래 눈이 이런 것 같다. 머리는 대머리인데 본인 주장으론 대머리가 아니라 스타일 유지를 위해서 직접 빡빡 밀어버린 스킨헤드 스타일이라고 한다. 그러나 대머리라고 하면 굉장히 분노한다. 그리고 대머리 이전에 머리 모양이 울퉁불퉁한 것이 두개골이 지구인과는 좀 다른 듯하다.

슈퍼로봇대전 OG2 애니 - 인스펙터 15화에서 그룬가스트 3식에 탑승한 젠가 존볼트를 상대로 3식을 대파시키고 위기로 몰아넣지만, 역시 난입한 워단에게 방해를 받고, 다이젠가로 갈아탄 젠가한테 "야만인라고 부를테면 불러라! 하지만 힘으로 뭐든지 해결하려고 드는 네놈들도 야만적이다!"라는 일갈에 빡쳐서 달려들다가 역전패당하고 두고보자는 상투적인 대사와 함께 달아나는 굴욕샷을 찍었다.

이후에는 메가 갈가우로 갈아타고 활약하다, 24화 화이트 스타 전에서 그랑존의 블랙홀 클러스터에 한방에 박살난다.
24화 초반만 해도 이름에게 쩔쩔매는 메키보스아기하 등에 비해 막강한 레첼과 젠가의 공격을 연달아 거뜬히 막아내며 뭔가 15화의 복수전을 할 듯 보였지만... 슈우의 그랑존의 제물이 돼버린다.

1290791409405_a.jpg
디 인스펙터 애니에서 가바인이 등장했을 때, "그 기체는 휘케...!"라고 놀라다가 "가바인. Mk-III 트롬베다."라고 천연덕스럽게 대답하는 레첼을 밀어내면서 "가바인이라고? 그딴 위장을 해봐도 내 눈은 못속인다!"라는 명대사 아닌 명대사를 날려준다.

탑승기체는 갈가우
BGM은 VIOLENT BATT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