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즈(원피스 필름 Z)

파일:Attachment/d0049880 50cbdc65dd777.png
이광수
ビンズ/Binz

원피스의 극장판인 원피스 필름 Z의 등장인물. 네오 해군의 유일한 닌자. 제트를 선생으로 따르고 있다.

성우는 카가와 테루유키/한신.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닌자가 되기 전에 그냥 평범한 해군이었다. 아인과 마찬가지로 제트의 제자이며, 제트가 오른 팔을 잃게 된 사건 당시의 생존자. 넝쿨넝쿨 열매(모사모사 열매(촉수촉수 열매)[1]) 능력자로, 급속도로 식물의 성장을 촉진, 그 줄기를 이용하여 상대방의 움직임을 봉쇄한다. 단. 이 열매의 능력을 쓰려면 넝쿨넝쿨 춤이라는 춤과 넝쿨넝쿨 노래라는 웃지 못할 조건이 있다.게다가 사용자가 웃으면서 능력을 써서 더 웃기다.

극 초반에는 이 능력으로 루피를 제외 한 밀짚모자 해적단 멤버들을 전부 리타이어 시키지만, 중반 이후로는 그런 거 없다. 모사모사열매의 능력 이외에도 닌자답게 빠르고 트리키한 몸놀림과 체술, 슈리켄 등을 활용하여 공격을 한다. 작중에서는 상디와 전투가 이루어지며, 결국 상디에게 패배한다.[2]

여담이지만 얘도 아인과 함께 본편 애니메이션 575화에 등장했...지만 등짝만 출연. 대사도 없다. 어차피 아인만 본다.

닌자로써 복장센스가 괴이해서 그렇지 과거의 훈련병 시절을 보면 멀쩡하게 생긴 사람이다. 개인 복장은 하사부터 착용이 가능한 작중 묘사를 보아 원래는 와노쿠니 출신인데, 해군에 입대했을 가능성도 있다. 이후 작품에서 와노쿠니출신의 닌자 라이조가 등장했는데 작중 등장하는 닌자와 사무라이는 와노쿠니 출신인물 이라는데서 빈즈 역시 와노쿠니에서 해군으로 입대한 인물일 수도 있지만,[3] 워낙 엑스트라 수준의 인물이라 빈즈의 출신이나 와노쿠니와 무슨 관계가 있는지는 맥거핀으로 남을 확률이 크다.
  1. もさもさ, 풀이나 털 따위가 무성하게 자라서 부스스한 모습을 나타내는 의태어이며, 극중에선 식물의 성장을 촉진시키는 능력. 그저 식물을 생성해내는 능력처럼 보이기도 해서 자연계 열매로 착각하는 사람들도 종종 있었다.
  2. 이 과정에서 연신 '선생님', '선생님' 소리 해 대는 (물론 제트 얘기) 빈즈에게 상디가 "넌 꼬맹이냐."라고 핀잔을 주기도 한다.
  3. 거인,수장족 같은 인외 종족도 해군과 해적 양측에 모두 있기 때문에 딱히 와노쿠니 출신이 해군에 입대했다고 해도 크게 이상한건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