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가미 히로시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프로필
20150516114210eym.jpeg
이름相模 広志
(さがみ ひろし)
성별남성
소속후토 경찰서 조사 3과
주요 출연작가면라이더 액셀
인물 유형악역
변신체커맨더 도펀트
변신 타입괴인
첫등장가면라이더 액셀
배우故 타나카 미노루[1]
헤이세이 라이더 시리즈의 V시네마의 최종 보스
제1작 가면라이더 W RETURNS/가면라이더 액셀제2작 가면라이더 W RETURNS/가면라이더 이터널
사가미 히로시
(커맨더 도펀트)
닥터 프로스펙트
(아이즈 도펀트)

1 소개

가면라이더 W RETURNS - 가면라이더 액셀최종 보스.

2 작중 행적

후토 경찰서 조사 3과의 집단 소매치기 범죄 전담 특별 수사관이며, 오노 형사의 상사이다. 딱딱한 오노 형사와 달리 친절하고 시원스러운 성격. 소매치기범들이 도펀트에 의해 연달아 살해당하는 사건이 벌어지자 테루이 류의 초상범죄수사과와 손을 잡고 공동 수사를 하게 되지만 실상은 소매치기범 연쇄 살인사건의 범인인 커맨더 도펀트의 정체. 이전에는 카츠라기 아오이의 아버지를 살해한 인물이기도 하다.

약 2년전 그토록 사랑하던 아내가 자신이 체포했던 범죄자[2]의 손에 의해 살해당하고 말고, (이 때가 바로 아내와 함께한 결혼기념일로 아내한테 처음으로 반지를 선물해줬다. 그런데 얼마 후, 자신이 체포했었던 범죄자가 아내를 쏴 죽여버린 것.) 그 때의 억울함과 분노 그리고 증오로 인해 범죄자는 영원히 구제할 수 없는 쓰레기라고 여기게 되었다. 그리고 살해당한 아내의 복수를 위해 커맨더 메모리를 손에 넣고 마을의 쓰레기인 범죄자를 처형하는 처형의 도펀트인 커맨더 도펀트 (지휘관 도펀트)가 되었다.

자신처럼 가족을 범죄자(이사카 신쿠로) 에게 살해당한 경험을 가진 테루이를 "또 하나의 자신"이라 부르며 범죄자들을 심판하는 처형인이 되라고 끈질기게 유혹한다. 하지만 테루이가 그것을 끝까지 거부하자 '가족을 잃는 슬픔을 다시 깨닫게 해주겠다'며 나루미 아키코를 납치해 테루이가 보는 앞에서 죽이려 하지만, 아오이가 액셀과 전투 중인 틈을 타 사가미 히로시의 왼쪽 팔목에 외부로 노출되어 있는 가이아 메모리 강화 어댑터를 뽑아버려 액셀을 저지하는 데 실패하고 액셀의 엔진 맥시멈 드라이브를 맞고 결국 메모리 브레이크된다. 이후 경찰에 연행되어 법의 심판을 받은 것으로 보인다.

결국 사가미 히로시라는 인물은 가면라이더 W FOREVER AtoZ/운명의 가이아 메모리, 가면라이더 이터널에 등장한 다이도 카츠미필립의 관계와 같은, 나루미 아키코히다리 쇼타로를 만나지 못한 테루이 류의 잘못된 미래를 보여주는 인물이다.

3 커맨더 도펀트 (Commander Dopant)

0882.jpg
통상 형태

신장 : 230cm / 체중 : 200kg

0883.jpg
가이아 메모리 강화 어댑터로 강화한 형태

신장 : 285cm / 체중 : 250kg

Commander_Memory.jpg
《커맨더 메모리》

가면라이더 액셀에 등장하는 도펀트. 'Commander'의 가이아 메모리를 사용해 사가미 히로시가 변신하며, 가면라이더 액셀의 적으로 등장한다.

"지휘관(커맨더의 원래 뜻은 사령관이라는 뜻으로 쓰이기도 한다.)의 기억"으로 수많은 졸병들인 가면 병사를 만드는 능력을 지녔으며, 이들을 통솔해서 인해전술로 싸우는 것이 특기이다. 지휘관이기 때문에 부하들이 없으면 약하다고 생각할지 모르지만 본체의 전투력도 우수하다. 전용 무기로 전자검인 '커맨드 소드'를 무기로 사용한다는 설정이지만 극중에서 사용한 적은 없다. 왼팔에는 손목시계형의 기계장치가 달려 있으며, 이걸 조작해서 시한폭탄을 만들거나 병사들을 소환할 수 있다.

형사가 변신한 만큼 격투 실력이 굉장히 뛰어나며, 육탄전으로 맞붙었을 때 액셀을 아주 쉽게 발라버렸다. 게다가 싸우면서 액셀의 오른쪽 다리를 집중 공격해서 제대로 서있지도 못하게 만드는 등 머리까지 쓰는 모습도 보여준다.

트라이얼로 변신한 액셀에게 궁지에 몰리자 "가이아 메모리 강화 어댑터"를 사용해 강화태로 진화, 액셀을 궁지에 빠트린다. 강화태에서는 상반신에 미사일 발사대가 달린 갑옷이 생성되며, 손목의 기계장치를 조작하는 걸로 다수의 미사일을 동시 발사할 수가 있다. 또한 강화태에선 가면 병사들의 전투력도 따라서 올라가며, 그 영향으로 이들이 가면라이더 W을 몰아붙이기도 했다.

최후에는 액셀 부스터의 엔진 맥시멈 드라이브를 맞고 메모리 브레이크 된다.
  1. 울트라맨 뫼비우스 에서 사코미즈 신고 역을 맡았다. 그러나 2011년 4월 25일, 자택에서 목을 메 숨졌다고 한다.# 사유는 아직 불명. 결과적으로 이 작품이 그의 유작이 되어버렸다.
  2. 나오지는 않았지만 아마 커맨더 메모리를 손에 넣은 사가미 히로시에게 나중에 살해당했을 것으로 추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