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냥의 신 닐리아

TCG매직 더 개더링》에 나오는 카드.

영어판 명칭Nylea, God of the Hunt파일:Attachment/Nylea.jpg
한글판 명칭사냥의 신 닐리아
마나비용{3}{G}
유형전설적 부여마법 생물 — 신
무적
당신의 녹색 신앙심이 5 미만인 한, 닐리아는 생물이 아니다. (당신이 조종하는 지속물의 마나 비용에 있는 각 {G}마다 당신의 녹색 신앙심이 1씩 증가한다.)
당신이 조종하는 다른 생물들은 돌진 능력을 가진다.
{3}{G}: 생물 한 개를 목표로 정한다. 그 생물은 턴종료까지 +2/+2를 받는다.
공격력/방어력6/6
수록세트희귀도
테로스미식레어

1 성능

덩치를 많이 쓰는 녹색인만큼 모두 다 돌진을 주는 간단하고도 강력한 정적 능력과 생물 하나에게 +2/+2를 하는 능력을 들고 있다. 펌핑은 본인에게 할 수 있지만 돌진은 본체에게 못 주는 것도 다른 신과 같은 점.

스탠다드에서 커다란 생물을 많이 쓰는 G/R 몬스터 덱에서 주로 사용했다.

2 설정

모티브는 숲과 사냥꾼의 여신 아르테미스. 사냥과 숲과 계절의 신으로 사냥과 관련이 있기 때문에 포식과 굶주림도 다루며 계절의 신이기 때문에 변형과 부활의 신이기도 하다. 자신의 숲 한 가운데에 있는 번데기에서 잠을 잠으로 평화와 힘을 얻는다.

성격을 보게 되면 냉담하고 배려심 깊은 신이지만 동반자들과 함께 있을 때는 늘 웃으면서 놀기 좋아하는 성격이 된다. 동물적인 면이 있으며 숲과 동물 친구들을 지키기 위해서 인간이 자신의 영역으로 들어오는 것을 막는 것이 그녀의 주된 역할. 이는 사냥에 대한 그녀의 정책에서도 들어나는데 본인 스스로도 명사수로 닐리아의 활을 무기로 사용하며 Theophila라는 님프가 만든 환영으로 사냥 연습을 할 정도이지만 스포츠를 목적으로 사냥하는 것은 싫어한다. 자연의 섭리에 따라 먹고 먹히는 것에 대해서는 불만이 없는 것과는 대조적인 면. 마찬가지로 Nistos 숲에서 그녀의 축복을 구하지 않고 자신의 동물들을 사냥하는 밀렵꾼들은 직접 찾아가서 죽인다.

쉽게 흥분하며 자신의 영역에 위협을 가하는 것에는 곧바로 복수를 하는 스타일로 그녀의 변덕에 의해 계절이 바뀌는데 화났을 경우에는 계절의 변화를 지연함으로써 세계에 재앙을 불러오게 된다. 대장간의 신 퍼포로스와는 동맹관계로 필요할 경우 그의 도움을 받아 숲을 불태워서 인간을 막는 등의 용도로 사용한다. 퍼포로스는 닐리아를 좋아하지만 닐리아의 반응은......안습.

수확의 신 카라메트라하고는 복잡한 관계에 있는데 카라메트라가 계절에 영향을 깊게 받음에도 불구하고 본인은 농경을 자연의 길을 벗어나는 길이라며 혐오감을 느낀다.

닐리아가 인공적인 것을 싫어하는 만큼 신전은 따로 없다. 그녀를 섬기는 자들은 님프, 세테사의 인간, 켄타우로스, 사티로스 등이며 그녀의 성소는 대체적으로 나비로 둘러싸인 나무로 만들어져 있다. 도시의 주민들은 제때제때 계절이 바뀌도록 기도를 올리기 위해 이런 성소를 찾아오는 편. 단, 자신을 섬기기 위해 하는 희생은 매우 싫어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