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오토메 타츠히토

早乙女達人

겟타로보에 등장하는 캐릭터. 성우는 츠루기 테츠야 역으로 유명한 노다 케이이치.

사오토메 박사의 맏아들로 언제나 초반에 사망하는 캐릭터이기 때문에 이야기가 조금 진행된 세계 최후의 날이나 진겟타로보 대 네오겟타로보 등에선 등장하지 않는다.

코믹스판에서는 초반에 공룡제국이 사오토메연구소를 습격했을 때 공격받아 적에게 조종당하는 것을 사오토메 박사가 화염방사기로 화끈하게 태워버려 사망(...). TV판에선 축구부 코치도 해서인지 축구부 주장인 주인공 료마와도 처음부터 아는 사이이며, 개발용 프로토 타입 겟타로보를 시운전하다 겟타 1으로 합체하던 중 메카자우르스의 공격을 받아 사망하는 역할로 등장한다.

신겟타로보에선 오니에게 물려서 상처를 입은 상태로 프로토겟타를 조종하다가 오니화 해서 폭주, 하지만 자신의 어께를 나이프로 찔러서 잠시나마 의식을 되찾고 료마에게 부탁해서 거대 오니와 함께 장렬히 자폭. 뭘해도 죽는다. 다만 오니에게 물리면 알짤없이 오니화 해서 이성을 잃는데, 이 인간은 자해를 하긴 했어도 잠시나마 이성을 되찾았다. 오래 수행을 쌓은 고승조차 불가능했던 일. 의외로 총질도 잘한다. 어떤 의미로는 가장 굉장한 타츠히토.(사실 타츠히토의 이름의 의미는 무려 "달인"이다.)

사실 따지고보면 겟타로보 세계관에서 가장 불쌍한 인물이자 사망전대.

그나마 위서 겟타로보 DASH에선 동일인물인지는 모르지만 타츠히토란 인물이 겟타 팀을 지휘하고 있다.선글라스를 쓰고 있는데 잠시 벗었을때 나온 눈동자는 파충류의 눈동자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