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렌 빌더

굉굉전대 보우켄저 주역 메카
다이보우켄사이렌 빌더대검인 즈반다이보이저

robo_11.jpg

목차

소개

슈퍼전대 시리즈의 세컨드 주역메카
제29작 마법전대 마지레인저~제30작 굉굉전대 보우켄저~제31작 수권전대 게키레인저
트라베리온사이렌 빌더게키파이어
슈퍼전대 시리즈의 신전사의 메카
제29작 마법전대 마지레인저~제30작 굉굉전대 보우켄저~제31작 수권전대 게키레인저
트라베리온사이렌 빌더사이다이오
코어 고고 비클오른팔왼팔합체(변형)
고고 파이어고고 폴리스고고 에이더사이렌 빌더
합체 시프트 온! 파이어! 에이더! 폴리스! 사이렌 포메이션!

굉굉전대 보우켄저의 주역 2호 메카. 테마곡은 '희망의 사이렌빌더(希望のサイレンビルダー)'로 가수는 배틀피버 J, 대전대 고글파이브, 과학전대 다이나맨의 주제가를 부른 MoJo. 한국에서의 명칭은 그대로로 작중 메카들 중 유일하게 원판 명칭을 그대로 가져왔다. 파워레인저 오퍼레이션 오버드라이브에서의 명칭은 플래시 포인트 메가조드.

서제스가 계획한 서제스 레스큐의 일환이자 보우켄 실버의 개인 로봇으로 고고 파이어, 고고 에이더, 고고 폴리스가 합체하며 구호는 긴급굉굉합체'. 다른 보우켄저 로봇처럼 합체 시 특유의 포메이션을 가지고 있으며 이름은 '사이렌 포메이션. 1~10번까지의 굉굉 비클과는 달리 처음부터 네오 패러렐 엔진을 탑재하고 나온 것이 특징.

당초 재난구조용 거대로봇으로 구조용 장비가 장착되어 있지만 가쟈, 퀘스터와의 전투 때문에 재난구조용으로 쓰인 적은 적다. 구조용이라 출력이 좋은지 얼티밋 다이보우켄도 고전하는 상대일지라도 굉장한 위력을 보인다. 물론 후반에 가면 그냥 털리고 박살나고 발린다. 심지어 마지막에는 대신관 가쟈에 의해 프레셔스를 빨리고 고자가 되어버린다.

다행히 최종화에서는 패러럴 엔진의 리미터를 해제한 채로 재등장하여, 다른 고고 비클과 함께 가쟈돔을 상대로 일제히 공격을 시전하기도 했다. 최종전 이후로는 본래 용도인 구조용 로봇으로 활동.

구조용을 의식해서인지 살상용 무기는 양손의 너클 발칸 뿐. 다른 무기로는 빌더 크래시와 더블 워터 슛이, 필살기는 수압을 이용한 '트리플 리퀴드 봄버'가 있다.

다이보우켄처럼 고고 비클을 이용한 굉굉무장이 가능하지만 본편에 등장한 건 3종류 뿐이며 설정까지 합쳐도 5종이다.

  • 사이렌 빌더 드릴&쇼벨 : 필살기는 '더블 암 리퀴드 봄버'.[1]
  • 사이렌 빌더 드릴&믹서 : 월 슛 사용가능.
  • 사이렌 빌더 도저&마린 : 필살기는 '굉굉검 어드벤처 드라이브'.
  • 사이렌 빌더 크레인 : 등장은 했으나 필살기를 사용하지 않았다.
  • 사이렌 빌더 제트 : 미등장.

다리를 앞뒤로 벌려 자세를 낮출 수 있으나, 앞뒤로 벌리는 기믹과 좌우로 분리되는 기믹을 완구 상으론 다 재현할 수가 없어 DX에는 앞뒤로 벌어지는 기믹만 재현되었다. 이 때문에 사이렌 빌이라고 까였다. 미니 프라는 좌우로 분리된 일반 다리 버전으로 발매.

미국판의 특별편인 Once a Ranger에서는 마이티 몰핀 블랙 레인저가 탑승하는 서비스씬도 있다. 원작 27화의 전투 씬을 갖다 쓰는 바람에 쳐발리는 건 함정. 멋지게 등장했던 선배 레인저의 대굴욕...
  1. 슈퍼 다이보우켄의 더블 암 크래시와의 차이점은 제자리에서 한다는 것과 중간에 물총쏘는게 추가된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