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카치 류지

hp_saikachi.jpg

1928년 3월 27일~

일본의 성우 및 배우. 테아토르 에코 소속.

초창기 TV방송 시절부터 활약한 업계 최고의 원로 성우 중 한 명. 주로 노인이나 중년 남성, 괴물 등의 역할을 많이 맡는다.

대표적인 배역은 가면라이더거미사내가면라이더 아마존모구라 수인. 특히 거미사내의 경우, 수많은 특촬에서 오마쥬와 패러디의 대상으로 두고두고 등장했고 워낙 인상이 깊은 캐릭터라 오랫동안 기억에 남아있었다고 할 정도로 이 사람을 상징하는 배역이기도 하다.[1]

또한, 십면귀 고르고스의 하반신에 융합된 9명의 악인의 얼굴 중 하나를 연기하기도 했는데, 이 사람을 뺀 나머지는 전부 오노 검우회[2] 소속으로 대사를 외우는게 어려웠기 때문에 많이 도와주기도 했다.

후배이자 한 때, 테아토르 에코 소속의 동료였던 카미야 아키라는 집 근처에 살아서 여러모로 신세를 봐 주는 등 가까운 사이였고, 까마득한 후배인 다나카 마유미에게 최초로 남자 역할을 제안하기도 했다. 오늘날 다나카 마유미가 소년 전문 성우가 된 것도 어찌보면 이 사람이 큰 영향을 끼친 셈.

출연작

추가바람
  1. 마찬가지로 거미사내와 더불어 자주 오마쥬, 패러디되는 박쥐사내는 2002년에 작고한 후배 성우 미네 에켄이 맡았다.
  2. 쇼와 라이더와 고락을 함께한 스턴트맨 단체로 괴인과 전투원, 기타 단역 등으로 출연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