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콘

우타와레루모노 거짓의 가면의 등장인물인 우콘을 찾아오셨다면 우콘(우타와레루모노) 항목으로
4JmxDb4W.jpg
左近(サコン)、右近(ウコン)

공식 캐릭터 북 패러미터인술체술환술현명함속도스태미나인 맺기(印)총합
데이터 북 2/사콘4312.53.534425
데이터 북 2/우콘5313.5332424.5

나루토의 등장 인물. 일본판 성우는 사쿠야 슌스케. 국내판 성우는 징징이전광주.[1]

우콘으로도 이 문서에 들어올 수 있다.

소리 마을의 소리의 4인방의 멤버이며, 오로치마루에게 4인방 중에서 가장 강하다고 인정받고 있다. 사실상 4인방의 리더격. 덕분에 키도마루가 대장이라고 생각한 사람들은 낚였다.[2]

여성적인 외모에 립스틱도 바른 탓에 여자로 오해하는 사람이 많지만, 성우부터가 분명 남자다.잠깐, 그러고보니 한국판 성우가... 또한 얼핏 보면 눈치채기 힘들지만, 머리 뒤에 또 다른 머리 같은 게 있다. 은근히 소름끼치는 캐릭터.

사실 이은 육체를 공유하고 있는 사콘과 우콘이라는 쌍둥이 형제로, 우콘이 형이다. 즉 소리의 5인방이었다. 같은 신체를 공유하고 있지만 둘의 성격은 꽤나 차이가 있어서 사콘은 상대방을 괴롭히면서 서서히 데미지를 누적시키는 것을 좋아하는 음습한 성격인 반면에 우콘은 시간끄는 것을 싫어하는 등 다소 성급한 면이 있다.

사콘과 우콘은 하나의 몸을 공유하고 있으며, 평상시 주로 활동하고 있는 것은 사콘 쪽이다. 우콘은 사콘의 체내에 숨어있다가 필요한 경우 원하는 위치로 자신의 신체 부위를 꺼낼 수 있으며, 이들의 전투방식은 이를 응용해서 사콘이 주먹으로 공격할 때 우콘이 자신의 팔을 사콘의 팔 근처에 꺼내 순식간에 여러 번 공격하거나[3] 사콘이 공격하는 동시에 우콘이 상대방을 붙잡는 식의 변칙적인 공격이 주가 된다. 물론 우콘이 사콘의 신체가 완전히 빠져나와 분리되어 별개로 행동하는 것도 가능하며, 둘이 동시에 술법을 사용하는 것으로 강력한 인술을 구사하기도 한다. 이들 형제가 가진 최고의 술법은 몸을 세포 단위로 미세하게 조절, 분해해서 상대방에게 침투하는 '기생기괴의 술법'. 이 기술을 통해 상대방의 신체에 기생하여 조종할 수 있으며, 상대방의 신체를 세포단위로 파괴하여[4] 서서히 죽여나가는 것도 가능하다.

우콘은 활동량이 그렇게 많지 않은듯 하다. 사콘과 떨어져 좀 싸우다가 슬슬 잘 시간이라며 들어가고 사콘이 칸쿠로에게 맞고 좀 쉬겠다며 들어가자 내가 주체가 된적은 없었다고 하는걸 보면 진짜 활동량은 조루급 적은 듯.

사스케를 데리고 도주하다가 이누즈카 키바와 맞서 싸우게 되며, 키바의 회심의 기술 아랑아를 나생문으로 막아내고, 키바의 몸에 기생하는데 성공하나 키바가 자해하는 바람에 그만둔다. 아카마루의 오줌 세례[5]를 받는 등 굴욕을 당하면서도 실력에서 우위를 보여주며 몰아붙인다. 우콘이 키바의 옷을 입는 것으로 냄새에 의해 감지당하지 않고 추격하는 등 전술 면에서도 뛰어남을 보이며 거의 승리할 뻔 했으나...

구원군으로 온 칸쿠로의 인형에 형제가 한꺼번에 갇혀 꼬챙이형을 당하고 만다. 직접 찔리는 장면이 나오지는 않지만 연출적인 느낌으로는 그야말로 끔살. 결국 단역은 어쩔 수 없나 보다. 국내판에선 꼬챙이가 되는 과정은 잔인하다고 생각했는지 편집되고 당한 부분만 나온다.

애니 오리지널 에피소드인 523화에서는 카부토의 예토전생으로 부활한다. 다시 한번 키바와 싸워 패배하는가 싶더니 갑자기 황천전신이라는 시공간인술로 키바를 어딘가로 끌고간다. 정신만 분리시켜 이동시킨 듯. 도착한 곳은 어느 결계. 밖에서 보면 사람의 눈알 모양이다. 여기서 다른 4인방들과 압도적인 파워로 시카마루, 쵸지, 네지, 키바를 핀치에 몰지만, 시카마루의 도발에 넘어가 마음껏 증오를 발산하다가 구미 차크라 모드의 나루토에게 감지되어 결계의 위치를 들키고 결국 나루토가 결계를 아작내 다른 4인방들과 함께 사이좋게 성불.[6]
  1. 두 캐릭 모두 맡았다.
  2. 단순히 독자들만 낚인게 아니다. 공식 가이드 북 1편에서 발매 당시 기준으로 아직 이름조차 드러나지 않은 4인방에 대한 정보를 추측하는 부분이 있었는데, 이 부분에서도 키도마루에 대해 리더로 추정되는 남자란 언급이 있었다. 이걸로 보아 작가의 의도적 낚시거나, 가이드 편집자도 낚였거나, 혹은 설정이 변경된 것일지도 모른다.
  3. 기술명은 다련권.
  4. 본인이 직접 언급했듯이 상대의 몸에 기생해서 상대의 주요 장기의 세포를 자기 것으로 대체한 후 기생을 풀면 상대는 해당 장기가 없는 상태가 되어 죽는다.
  5. 공중에서 회전하면서 오줌을 뿌렸다. 공식 가이드북 투의 서에는 이것이 '다이나믹 마킹'이라는 이름의 체술로 분류되어 있다. 언뜻 장난인가 싶지만 오줌이 좀 독한지(...) 이게 눈에 들어가니 굉장히 아파하며 서둘러 물가로 가서 씻어내려 했다. 거기다 '마킹'이니 그 냄새로 상대를 지속적으로 추적할 수도 있는 듯.
  6. 애초에 황천전신이란게 영혼만 빼가서 가두는 술법이라 산 사람이 끌려갈 경우 육체가 가사상태로 남아있으므로 결계 안의 영혼이 죽거나 밖의 몸이 먼저 죽거나 하지만 않는다면 결계가 깨지면 살아날 수 있지만, 예토전생의 경우 황천전신을 쓰면 예토전생 자체가 풀려버려 결계 안에서 죽거나 결계가 깨지면 돌아갈 몸이 없어 그대로 성불하게 된다는 설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