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도마루

1 강력한 오니이자 도적

키도우마루라고도 한다. 전승에 따르면 일본삼대악귀주탄동자(슈텐도지)의 부하 혹은 주탄동자와 인간 여성중 하나 사이에서 태어난 아들, 혹은 주탄동자와 함께 본래 나쁜 짓을 하여 파문당한 승려라고 하며 무사 미나모토 라이코우에게 깊은 원한이 있다.

미나모토 라이코우의 동생인 요리모토에게 붙잡혀 마굿간에 방치되었고 이를 본 라이코우가 그를 쇠사슬로 묶엇다.
하지만 키도마루는 금방 쇠사슬에서 풀여나 지붕 위에 숨어 라이코우를 없엘 기회를 찾았다. 그러나 라이코우가 틈을 보이지 않자 그는 근처의 소 한마리를 죽이고 그 거죽을 뒤집어쓴 다음 칼을 쥐고 라이코우가 지나가는 길 근처에 매복을 하고 기다리고 있었다. 허나 금방 라이코우의 부하에게 간파당해 화살을 맞고 목이 베어 죽었다. 허나 키도마루의 집념은 매우 강해 몸이 계속 움직이고 잘려나간 목은 말의 안장을 물어뜯고 완전히 죽었다고 전해진다.

2 나루토에 등장하는 키도마루

SPmqeaOH.jpg
우측은 주인 상태 2 개방시
鬼童丸(キドウマル)

공식 캐릭터 북 패러미터인술체술환술현명함속도스태미나인 맺기(印)총합
데이터 북 242.51.54234425

나루토의 등장인물. 성우는 치바 스스무/최재익.

소리 마을 4인방으로 4인방 최대의 기형아. 팔이 여섯개 달려있으며 주인 2상태에서는 눈깔도 하나 더 늘어난다. 모티브는 거미로 소환체 역시 거미.

오로치마루와 3대 호카게사루토비 히루젠와의 대결에서 다른 소리마을 4인방과 함께 결계를 치는 역할로 처음 등장한다. 이후 사스케를 호위하는 과정에서 추적자를 감지하는 역할을 맡았으며 휴우가 네지와의 일기토를 벌인다. 전투를 게임하는 기분으로 즐기는 경박한 성격.

입에서 점액질을 내어 거미줄을 만드는 술법을 사용하는데, 이 거미줄에는 차크라가 흐르고 있으며 몸에 닿으면 융합되어 떨어지지 않는다. 다만 차크라의 흐름 자체를 노릴 수 있는 네지는 대항이 가능했기 때문에 네지와 결전을 벌이게 된다. 그외에도 바깥으로 나오면 굳어져서 단단한 금속이 되는 점액도 분비 할 수 있다. 술법명은 인법 거미줄 연금. 이 금속을 사용, 수리검이나 활, 화살을 제조해 공격에 사용한다. 이 액체는 전신의 땀샘에서 분비할 수도 있어서 이를 갑옷처럼 만들어 방어하기도 한다.

치밀한 작전과 진행도로 백안의 약점을 간파해 네지를 궁지로 몰아넣었다.

거미줄로 함정을 파고 네지에게 유효타를 몇번이나 먹였으며 화살에 의한 치명타를 갈기고, 첫 화살이 치명상이 되지 못하고 두번째 화살은 명중률을 높였지만 나무에 맞아 빗나갔으며 관통성을 높인 세번째 화살은 네지가 아예 일부러 맞아주고 거미줄을 통해 유권을 갈겨버림으로써 타격을 입었다.[1] 그렇지만 큰 타격은 아닌지라 땅으로 떨어지면서 도망칠 궁리를 하는데, 그걸 네지가 줄을 끊고 달려와 결정타를 먹이면서 쓰러진다.[2]이 때 남긴 말은 "내가 이렇게까지 당한 건 키미마로 이후로 처음이다….". 지로보,타유야,사콘과 키미마로를 처음 만났을 때 당한 것을 말하는 모양이다. 소리마을 4인방 중에서는 최후가 그나마 부드러운 편이다...형제가 한꺼번에 인형에 갇혀 꼬챙이형으로 끔살당하거나, 대규모 풍둔인술로 숲과 함께 베어져서 재기 불능이 되거나, 강펀치에 한방에 그 자리에서 완전히 뻗어버린 나머지 3명 들과 비교해보면…애초에 부드러운 권에 당했다 ?리다이렉트가 이상하다

원작에서는 이후 등장이 없어서 나머지 3명과 함께 생사를 확인할 수 없으나 애니 오리지널 에피소드인 523화에서는 카부토의 예토전생으로 부활한다. 다시 한번 네지와 싸워 패배하는가 싶더니 갑자기 황천전신이라는 시공간인술로 네지를 어딘가로 끌고간다. 정신만 분리시켜 이동시킨 듯. 도착한 곳은 어느 결계. 밖에서 보면 사람의 눈알 모양이다. 여기서 다른 4인방들과 압도적인 파워로 시카마루, 쵸지, 네지, 키바를 핀치에 몰지만, 시카마루의 도발에 넘어가 마음껏 증오를 발산하다가 구미 차크라 모드의 나루토에게 감지되어 결계의 위치를 들키고 결국 나루토가 결계를 아작내 다른 4인방들과 함께 사이좋게 성불.[3]

사실 나뭇잎 부수기에서 처음 4인방이 등장했을 당시 가장 리더 같아보이는 모습을 보였으며, 심지어 이 당시 공식 가이드 북 1편에서 아직 이름조차 드러나지 않았던 4인방에 대한 정보를 추측하는 부분이 있었는데, 이 부분에서도 키도마루에 대해 리더로 추정되는 남자란 언급이 있었다. 게다가 본격적을 활동한 후에는 시카마루 소대원 중 나루토를 제외하면 가장 강했던 네지를 맡아 싸웠던 데다가, 나중에 밝혀진 패러미터 수치에선 4인방 최강자 사콘과 합계가 동일했다. 그런데 정작 4인방 중 지로보 다음으로 가장 약하다고 언급되면서 4인방 리더는 사콘이 되었다(...). 어쩌면 설정 변경이 있었던건가 의심되며, 가이드북 편집자도 키시모토한테 낚였을지도 모른다(...).맙소사

3 만화 식령에 등장하는 요괴

이사야마 요미의 부하로, 1권 마지막에 요미가 최종보스급의 카리스마를 보일 때 첫 등장했다.
과묵한 훈남으로, 검술의 달인. 그 실력은 미카도 쿄코의 부적거인들을 단 일합에 개발살내버릴 정도이다.

이후 영맥을 끊어놓는 일을 다니다가 쿄코와 격돌, 치열한 싸움 끝에 서로 일격을 먹이고 있는 상태에서 난입한 니무라 켄스케&츠치미야 카구라에게 사망한다.

NG장면집에 따르면 쿄코와 서로 일격을 먹이는 장면에선 사실 쿄코한테 콧구멍을 손가락으로 쑤셔박히는 굴욕을 당할 예정이었다고 한다. 믿거나 말거나.

덧붙여 사실 다른 NG 장면집에서 한번 말을 한 적이 있다. "(요미한테) 컵라면 사왔어요."

4 만화 누라리횬의 손자의 키도마루

키도마루(누라리횬의 손자) 문서 참조.

5 만화 은혼의 키도마루

은혼의 등장하는 인물로 성우는 나카타 죠지/황윤걸. 애니메이션에서는 27화에 등장.

천도중이 운영하는 지하 격투장인 연옥관의 제왕으로 도깨비 가면을 쓰고 싸운다.

연옥관이 마음에 안 들었던 오키타는 긴토키 일행에게 그 존재를 알리고, 키도마루에게 접근해보길 권한다. 이후 긴토키 일행이 그를 따라가는데 그러면서 드러난 것은 그의 선행. 비록 지하 격투장에서 목숨이 갈리는 싸움을 하나 그곳에서 번 돈으로 폐가가 된 절에서 갈 곳 없는 아이들을 돌보고 있었다.

지하 격투장에서 싸우는 자신을 도깨비라 평하나 긴토키의 말을 듣고 격투를 그만두기로 하고 갖은 핑계를 대면서 연옥관과 거리를 뒀다. 그리고는 마차를 타고 아이들과 함께 어디론가 떠나려고 했으나 연옥관에서 보낸 자들을 가구라, 신파치가 막아줬음에도 새롭게 영입된 오니지시의 창에 찔려 사망한다. 죽기 직전, 아이들에게 행복한 말을 듣고는 눈을 감는다. 이후 긴토키 일행은 연옥관에 쳐들어가고, 이어서 진선조 역시 쳐들어간다. 결국 연옥관은 무너졌다.
  1. 차크라를 흘려보내 체내를 파괴한 듯 싶다.
  2. 애니에서는본인 거미줄에 얼키기라도 했는지 나가 떨어질때 공모양으로 떨어진다.(...)
  3. 애초에 황천전신이란게 영혼만 빼가서 가두는 술법이라 산 사람이 끌려갈 경우 육체가 가사상태로 남아있으므로 결계 안의 영혼이 죽거나 밖의 몸이 먼저 죽거나 하지만 않는다면 결계가 깨지면 살아날 수 있지만, 예토전생의 경우 황천전신을 쓰면 예토전생 자체가 풀려버려 결계 안에서 죽거나 결계가 깨지면 돌아갈 몸이 없어 그대로 성불하게 된다는 설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