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추(마이티 마우스)

(상추(가수)에서 넘어옴)
이 문서는 상추(가수), 상추(마이티마우스) 등으로도 모두 들어올 수 있다.
220px
이름상추
본명이상철
출생1982년 1월 13일
신체177cm, 82kg, AB형
소속 그룹마이티 마우스
학력서울 경문고등학교 졸업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사회체육학 학사 졸업
고려대학교 언론대학원 방송영상학 졸업
소속YMC 엔터테인먼트, 원
종교개신교
미니홈피
트위터

힙합듀오 마이티 마우스의 멤버. 237이라는 예명으로 활동한 적이 있으며, 작사를 할 때는 여전히 쓰고 있다.[1] 근육질의 우락부락한 몸매[2]를 가지고 있고 인상도 상당히 남성적인 외모를 가지고 있다. 이 때문에 아줌마 패널이 상당수인 세바퀴 출연 당시 폭발적인 반응을 얻기도 했다.

연예계에서도 수위급인 체격과 운동신경[3] 덕분에 출발 드림팀에도 출연하기도 했다. 근육은 폼으로 달고 있는게 아니라는 듯이 대단한 활약을 보여주었다.

다만 뒤로 갈수록 너무 의욕을 불태운 나머지 1, 2단계에서 탈락해버리는 일이 일어났는데, 이를 일컬어 리키김상추병이라 칭했다. 이후에도 에이스급 출연자가 조기 탈락하면 상추병이라는 칭호를 수여하고 있다(…).

2013년 6월 25일 방영된 현장 21프로그램에서 다른 연예병사 세븐과 안마시술소를 간 것이 방송을 타, 물의를 빚었다. 그는 병무청 홍보대사였슴니다.

그리고 7월 18일 연예병사제도가 폐지되면서 징계를 받게됨에 따라 야전부대로 배치되게 되었고 결국 세븐과 함께 영창 처분이 결정되었으며 8월 4일 육군 훈령사항에 따라 제15보병사단으로 재배치를 받게 되었다.

그리고 11월에 국군춘천병원으로 후송을 가서 4월 현재까지 후송중이다. 前 연예병사, 국군병원 行…"상추, 6개월 장기입원"

그러던 중, 2014년 8월 8일 전역을 했다. 당연히 별도의 전역 행사는 없었다. 상추, 오늘 만기 제대…탈 많았던 군 복무 '조용히 전역'

원래 허리디스크가 있어서 공익 판정을 받았는데 이미지에 현역입영이 더 도움이 될거라 생각해서 재검까지 받고 현역 갔는데 오히려 공익으로 간 것보다 이미지 향상에는 오히려 마이너스였던 셈.

11월 11일 일간스포츠와 단독 인터뷰를 했다. #1 #2 #3 #4

군 복무간 영창 복역 후 새로이 자대 전입 직후 허리와 발목 통증으로 6개월 장기입원 끊어놓고 푹 쉬다가 군 생활을 마무리 했는데, 이후 많은 운동량이 요구되는 연예인 농구대잔치에 출연한다는 기사가 나왔으나 오보로 밝혀졌다. MK News - 상추 측 “연예인 농구대잔치 참가 계획 無” - 매일경제

같은 채소류 연예인으로부터 실드를 받지 못했다. 상추 안마방 갔을 때 왜 안왔어? 왔으면 연예계에서 퇴출 되었겠지 안 오길 잘했다.
  1. 본명이 이상철이라 발음이 유사하다.
  2. 심지어 민첩함을 갖고 있다.
  3. 덩크슛을 하는 영상이 있으며, 출발 드림팀에서도 태릉선수촌으로 가 체력 측정을 했는데 엄청 높은 수준결과가 나오기도 했다. 이 당시 같이 간 사람은 연예계에서 운동으로 수준급이라는 대접을 받는 샤이니의 민호였는데, 거의 모든 측정종목에서 상추가 민호를 압살해버렸다. 신체스펙은 말그대로 국대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