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7EN

브래드 피트 주연의 스릴러 영화에 대해서는 Se7en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주의. 이 문서는 현재 논란 중인 국내의 인물에 대해 다루고 있습니다.

이 문서는 법적 · 도덕적으로 문제가 되는 행동 · 사건을 저지른 것으로 알려져 논란이 되는 국내의 인물에 대해 다루고 있습니다. 편집자가 중립적으로 서술할 수 없고 감정적인 서술로 인해 편향적인 시점으로 작성되었거나 다른 사람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을 포함한 다양한 비하적 내용도 등장할 수 있습니다. 열람하실 때 특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명예훼손 혐의로 형사처분을 받을 수 있으니 분명하지 않은 출처나 주관적인 서술은 자제하시고 고소의 위험이 없도록 논리적 · 중립적으로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사항은 인물 관련 정보의 지켜야 할 사항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름세븐(SE7EN)
본명최동욱
출생1984년 11월 9일
신체179cm, 67kg, B형
학력안양예술고등학교 연극영화과 (졸업)
단국대학교 생활음악과 (중퇴)[1]
국제사이버대학교 레저스포츠학과 (학사)
국민대학교 스포츠산업대학원 스포츠경영학과 (석사)
데뷔2003년 1집 앨범 [Just Listen]
가족1남 2녀 중 셋째
종교개신교
소속사일레븐나인
웹사이트트위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1 소개

대한민국에서 자연수 7의 '대명사격인 존재' 이것도 일곱 글자
하지만 연예병사안마시술소 사건으로 한번에 망한 대표적인 사례

1984년 11월 9일생의 대한민국의 가수이다. 본명은 최동욱. 세븐이라는 예명으로 널리 알려졌다. 한국산 어셔 짝퉁

히트곡으로는 와줘, 열정, Crazy, 라라라 등이 있다.

안양예고 시절에는 학교에서 늦은 시간까지 강당에서 연습과 운동을 하다가 수위에게 지적을 받고 귀가하기 일쑤였을 정도로 근성이 넘치는 학생이었다.


2 데뷔

안양예고를 다닐때부터 yg의 연습생으로 가수 준비를 했으며 [2] 2003년 1집 Just listen으로 데뷔했다. 타이틀곡 <와 줘>로 데뷔했으며, 당시 바퀴가 달린 신발인 힐리스를 응용한 안무를 선보이며 힐리스의 유행을 끌고 왔으며,나쁘지 않은 가창력과 춤실력, 준수한 외모와 yg의 기획력을 등에 업고 데뷔전부터 대형신인이라며 많은 주목을 받았고 와줘로 공중파 1위를 석권하면서 화려하게 데뷔를 했다.

2004년 2집 Must Listen (타이틀 <열정>)으로 2집도 성공적으로 발표했으며 신디사이저음 때문에 어셔의 노래와 표절시비가 붙은 적이 있다. 같은 해 디지털 싱글 crazy를 냈고 비슷한 시기에 히카리 등의 일본싱글을 내며 해외활동을 도모했다. 하지만 성적은 시원찮았고 일본시장이 반응이 미적지근했는지 ,후에 미국 진출을 하게되는 계기가 된다.

남자 솔로 댄스 가수의 양대산맥으로 와 거론될 정도로 인기가수였다. 비가 상두야 학교가자, 풀하우스 등으로 연기자로 지평을 넓히는 동안 세븐은 상대적으로 가수 생활에 충실했다. 하지만 후에 야심차게 도전한 드라마 궁S를 말아먹는데...

3 미국 진출

미국에 진출하여 유명 흑인 여성 랩퍼 릴킴이 피쳐링으로 참여한 <Girls>라는 싱글을 발매하고 활동을 시작하였으나, 대중적인 인기도 얻지 못했고 평론가들에게도 '최악의 앨범'이라는 악평을 받았다. 한마디로 처참한 실패. 게다가 미국 진출을 위해 한국과 아시아에서 긴 공백기를 자의반 타의반 가질 수밖에 없었고, 이는 한국, 아시아에서의 인기 하락으로 이어졌다. 가 드라마의 대성공을 바탕으로 톱스타의 지위를 획득하고 할리우드에도 나름대로 성공적으로 진출한 것과 대조되는 모습이다.[3]당시 공교롭게 미국 진출을 위해 미국에 와있던 보아와 자주 만나며 미국 시장에서의 반응이 미적지근한것을 보며 서로 신세한탄을 했다고..


4 복귀

미국에서의 활동을 접고 2010년 7월 21일 미니앨범 <Digital Bounce>을 출시하고 국내에 컴백했다. 나름대로 선전하고는 있지만, 운이 없게도 비슷한 시기에 컴백한 DJ DOC보아에 밀려 큰 성과는 거두지 못하는 듯 하다.

2012년 2월엔 박진영과의 제휴를 통해 R&B스타일의 음악으로 미니 앨범 활동을 했다. 타이틀 곡은 '내가 노래를 못해도'이며 총 3번[4] 1위를 차지했다.

여담이지만 웃긴 질문과 답변 중에 '세븐은 바보인가요? 왜 숫자를 7까지밖에 못 세나요?', '그럼 원투X신이냐?'가 있었다. 어, 그럼 더원은...? 제로

그의 갤러리인 세븐 갤러리는 항상 디시인사이드의 동네북이다. 항목 참고. 본인도 잘 알고 있다. 안습.


5 군입대

5.1 연예병사

나이 30이 된 2013년 3월 19일의정부306보충대로 입소, 현역으로 군 입대를 하기로 했단다. [해당기사]. 하지만 세븐갤은 여전히 털린다. 굉장히 오랜만에 자기 관련된 일로 털렸다.(...)

2013년 4월 21일에는 본래 7사단이 아닌 8사단 산하의 2105부대로 자대 배치를 받아 군 생활을 이어 가고 있었다고 한다.칠성부대는 102보충대 걸려야 가는 곳인데? 하지만 1주일 뒤인 4월 28일부터 연예병사로 보직을 변경해 군 복무를 하는 중이었다. 실제로는 신병훈련소 5주훈련이 끝나기 전에 연예병사 배치가 끝났다. 자대배치와 동시에 연예병사행 안 그래도 현역임에도 까이던 마당에, 연예병사니 더 까였다.


5.2 군무이탈 및 성매매논란

군무이탈 후 동료 연예병사인 마이티마우스의 상추와 함께 새벽에 성매매를 하는 안마시술소로 들어가는 모습과 현찰 17만원을 해당 안마방에 지불한 사실이 SBS 기자에 의해 매스컴에 알려졌고, 이 사건으로 세븐은 한 순간에 매장되었다. 사건의 정황은 이러하다.

상추세븐 이 두 연예병사가 2시간 동안 외출 후 택시를 타고 모텔로 복귀했다. 그 직후 세븐과 상추가 모텔을 나와 몇몇 안마방들을 돌아다녔고, 처음 간 안마방에서는 몇 분 만에 나왔지만 계속 이곳저곳을 전전하다 마지막으로 성매매를 하는 안마방에 들어갔다. 그 곳에서는 17만원을 현금으로 지불한 후, 30분여 분 뒤 환불 받고 다시 나왔다. 이때 안마방으로부터 나온 시각은 새벽 4시경. 그들은 일반 맹인 마사지를 하는 곳인 줄로 착각 했다고 해도, 맹인 마사지의 시세는 5-6만원이 보통인데 일반 맹인 마사지 시세의 3배인 17만원을 현금박치기빼박 했다는 것과 30분이 흐른 뒤 나온 것 [5]을 보면 충분히 성매매 여부의 의심이 들만한 행위 였다고 볼 수 있다.

본인은 의료 목적이라고 항변했지만, 대중들이 바보가 아닌 이상... 영 좋지 않은 곳이 응급했나 보군 그것도 새벽에 위급하면 의료기관이나 병원 응급실을 가지, 새벽에 안마방으로 가는 것은 설득력이 없다. 심지어 군인 신분으로 현장을 덮친 기자(민간인)의 팔을 꺾는 폭력을 가하고, 취재를 하는 기자의 카메라를 강제로 빼앗아 부숴버렸다는 증언도 있었다.

하지만 결국 이 사건은 성매매의 증거가 없었으로 성매매에 관해서는 무혐의로 종결되었으며,
결국 10일 간 군무이탈로 영창에 들어갔다가 나왔다. 당연히 10일만큼 더 군복무를 하게 되어 2014년 12월 28일로 전역일 확정.5일만 더 주면 예비군도 1년 더 밀리는데... 이왕에 만창 처분해 주지... 장호원읍 안됩니까 장호원[6]알려진 것과 달리 영창일수를 1~2일이나 깎아서 처분을 했다는 기사도 나와서 더 까였다.

이 사건으로 국방부는 연예병사 제도를 폐지하고 연예병사들을 모두 전방 야전부대로 배치 하였다. 제8기계화보병사단훈련소에 있었을 때 칠형이라 불렸다고 한다. 배식통을 들고 다니며 '더 먹을 사람'을 외치고 다녔다는...

실망한 세븐 팬카페의 회원들은 집단으로 탈퇴를 하게 되었는데, 팬카페의 운영자가 회원들의 탈퇴 승인을 일일이 클릭해서 받아주는 것을 귀찮아 한 나머지, 아예 세븐만 강퇴를 시켜버렸다! 그래서 세븐 팬카페가 세븐 뺀카페가 되어버리는 웃지 못할 일도 일어났다. [# 링크 참조]

2013년 8월 26일 11년간 교제해 온 박한별과 결별했다는 보도가 소개 되었다. 결별시기가 입대 전이라는 말과 관련하여, 위 안마방 사건이 결정적 이었다는 주장이 있었지만, 박한별 소속사 관계자 왈 사실무근 이라고 한다. 진짜로 루머였다면 박한별이 대인배인 셈.

이 사건으로 연예병사 제도가 폐지된 후, 처음으로 입대한 연예인이 연기자 송중기다. 그것도 102보충대에 당첨되면서 송중기빼도 박도 못하고 강원도 확정.

6 연예병사 논란의 중심에 서다

국방홍보원 홍보지원대 문서 참조.


7 전역 이후

제대 후 2015년 2월 25일 자로 YG와 재계약을 공식적으로 포기한다는 내용의 기사가 나왔다. 공식적으론 앨범 준비 작업 중인 수많은 그룹들과 다른 소속원들 때문에 충분한 매니지먼트 제공이 힘들 것을 배려하여 양자간에 재계약하지 않기로 했다고.

이후 1인 기획사를 설립했다. 2015년 원타임의 멤버 오진환의 결혼식에 참석해 축가를 불러 주었다고 한다.

2016년 7월 '괜찮아'로 컴백하였다.

2016년 9월 성매매 안마시술소 논란에 관해 [해명]을 했는데 대중들의 반응은 싸늘하기만 하다. 그런곳인줄 몰랐다는 거짓말이 핵심이다.

2016년 초부터 배우 이다해와 연애중이라고 한다.[#]


7.1 방송 복귀 논란

7.1.1 해피투게더 팩트 폭력 특집 출연

연예병사 시절 논란이 되었던 성매매 안마방 사건 이후 5년만에 처음으로 해피투게더를 통해 2016년 10월 13일 방송에 출연했다.

이 날 방송에서 처음 입을 뗐을 때, 본인의 군복무 시절 '근무지 이탈'이라는 것을 잘못으로 언급했다.이에 대해 MC전현무의 "안마방에 가기만 했죠? 가기만 한 것이고 아무 일도 없었던 거죠?"라는 질문에 본인은 가기만 한 것이라며 성매매에 대한 사실은 부인했다. 부인 안 하면 당근 방송에 못나오지 또한 "사실이 아닌 것에 대해 오해는 하지 않았으면 좋겠다."라는 말도 덧붙였다.
이후 배우 이다해와 열애중인 것을 화두로 화제는 공개연애라는 것으로 전환되었다.
추가 바람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최동욱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천안캠퍼스를 중퇴하였다.
  2. 이떄 집이 좀 살았는지 집 차고가 넒었는데 양현석이 컴백준비를 하던 서태지밴드의 연습실로 쓰자며 세븐의 집 차고를 연습실로 썼다고 한다.당시 학교갔다오면 집에 어릴적부터 동경했던 서태지가 있다는게 신기했다고 회고했다.
  3. 여담으로 비 역시 연예병사 근무 중 김태희를 만나기 위해 무단외박을 한 사건이 세븐의 무단이탈 직전에 일어났다. 여튼 여친클라스에서도 차이가 난다
  4. 엠카 1번, 인가 2번.
  5. 참고로 안마시술소의 '아가씨 서비스'는 1시간에 성매매가 기본으로 이루어진다고 한다. 안마는 40분. 직접 삽입을 하지 않았어도 성매매의 가능성이 생길 수 있는 충분한 시간인 것이다.
  6. 경기도 이천시의 읍으로, 육군교도소가 있는 곳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