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틸 샨

이 문서는 스타워즈 레전드 (옛 확장 세계관)에 포함되는 내용을 다룹니다.
이 문서는 스타워즈 시리즈의 확장 세계관을 다루는 문서로 스타워즈 시리즈 캐넌을 다루는 문서가 아닙니다.
만약 스타워즈 시리즈의 정통 작품 관련 서술을 본 문서에서 발견하게 될 시 해당 서술을 수정해주시기 바랍니다
새틸 샨
Satele Shan
출생야빈 전투로부터 3699년 전
종족인간
성별여성
소속제다이, 은하 공화국
인간관계카오 센 다라치(스승)
다스 맬거스(적)


스타워즈 레전드 세계관 등장인물 이며 스타워즈: 구공화국에 등장하는 인물. 제다이 내전 이후 300년이 지난 이후에 벌어지는 트루시스 제국과 위대한 은하계 전쟁 (Great Galactic War) 때 활동했던 제다이 마스터이다. 앨더란에서 평화 조약이 체결된 이후에도 많은 활약을 했는지 게임이 시작된 시간대에는 제다이 그랜드 마스터가 되어있다.

1 소개

바스틸라 샨의 후손이다. 즉, 다스 레반의 피가 섞인 셈. 그러나 300년이나 지난 이후라 정확히 어떤 족보를 가지고 있는지는 불분명하다. 코믹스 작중에서 시스 로드 바라스(Lord Baras)[1]가 말하는 것을 보면 분명히 다스 레반의 후손이 맞기는 맞는 모양. 재미있는 건 제다이임에도 불구하고 숨겨진 자식이 있다.[2]

평화 조약 직전에 코러산트의 제다이 사원이 털리고 타이쏜 (Tython) 으로 이주할 때 진두 지휘를 했다. 이후 게임 내에서도 만날 수 있는데, 주로 Flashpoint로 이어지는 미션을 받을 수 있다. 때문인지 시스 제국측에서 1억 크레딧의 현상금을 걸었다. 제다이 기사 캐릭터로 플레이하면 초장부터 만날 수 있으며 컨슬러는 제다이로 승급하면 처음 만나볼 수 있다. 평소에는 타이쏜 제다이 사원에 거주하는 듯 하다.

시스제국 진영으로 플레이해도 초반에 만나볼 수 있는데, The Black Talon을 돌면 된다. 재미있는 건 시스 제국 플레이어 입장에서도 '만나뵈서 영광입니다' 선택지를 고를 수 있다는 것. 이 대답을 하면 "시스 제국에도 미치광이들만 있는 것은 아니었군요."라고 말한다. 물론, 빠른 진행 시스 제국의 분위기를 살리기 위해 중간에 통신을 끊어버릴 수도 있다. 덧붙여 저 대사가 참 까칠해보이는거 같지만...제국측으로 진행해보면 충분히 납득이 간다. 특히 제국 요원.

그렇지만 마냥 까칠한 것도 아니고 시스 중 한명인 프라벤 경의 전향을 받아준다. 프라벤 경이 제다이 마스터를 죽인 전적도 있고 과거 코러산트 침공에서도 시스 측에서 싸웠다는 점을 생각해보면 정말 놀라운 관대함이다.제국이었으면 그딴거 없다

2 상세

스승은 토그루타 종족의 제다이 마스터 다날라(Dar'Nala)와 카오 센 다라치(Kao Cen Darach).[3]. 어쨌든 다스 말거스와 적어도 두 번 싸운 적 있다. 콰이곤 진처럼 학자, 혹은 전략가 스타일인 듯 하다.

3 그 외

사용하였던 포스능력배틀 메디테이션, 포스 스피드, 포스 센스, 포스 스턴, 포스 배리어, 투타미니스, 포스 클록, 쉐터포인트, 포스 버스트 등을 사용하였다.

  1. 후에 시스 전사 스토리 라인에서 자주 만나는 자본주의의 돼지다스 바라스.
  2. 그녀의 아들인 테론 샨은 공화국 SIS 요원으로, 확장팩 레반의 그림자에서 중요 인물로 활약한다. 참고로 테론 샨의 아버지는 트레일러 '희망'등에서 인상깊은 활약을 보여주었던 제이스 말콤(Jace Malcom)이라고.
  3. 다날라는 Threat of Peace 코믹스 시리즈에 등장했고, 카오 센 다라치는 2010년 E3 트레일러에 등장한 간지폭풍 자브락 제다이 마스터.